“국내의 우량기업을 광양만으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개발 초부터 경제구역청장을 맡아온 백옥인 청장은 “시작이 반이다, 첫 단추를 잘 꿰어야 한다,

기필코 성공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최선을 다해 일해 왔는데 개발 3년째부터 기업들이 본격적으로 입주하기 시작해 지금은 많은 보람을 느낀다”고 최근 말했다.

백 청장은 “개발 초기에 지역민들의 기대는 크고 실적은 못 따라가 어려움이 많았지만 5년 동안 국내외 70개 기업이 60여억달러를 투자해 왔고 광양항 물동량도 118만TEU에서 181만TEU로 증가해 가능성이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부족한 공장용지를 제때 공급하는 일이 중요하다는 백 청장은 “율촌1산단을 2011년까지 조성해 분양을 완료하고 2산단도 조기 개발해 최대한 빨리 분양토록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황금산단과 광양식품산단, 하동 대송산단, 갈사만 매립지 등을 조기 개발해 기업 유치를 통한 고용 창출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신대배후지는 산단 입주자를 위한 교육ㆍ의료ㆍ주거ㆍ레저 기능을 고루 갖춘 배후도시로 2010년까지 조성하고 특히 공사 중인 화양지구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와 연계해 국제적인 해양관광ㆍ휴양지로 개발하는 데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백 청장은 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10억달러, 2020년까지 200억달러의 국내외 투자를 유치해 실업 문제를 해결하고 어려운 경제 상황을 헤쳐나가는 데 도움이 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그는 아울러 “국내외 우량기업을 유치해 나가기 위해서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해결해 주는 일이 매우 중요하며 이를 위해 입주기업의 사전ㆍ사후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내 아이에게 천연 미네랄워터를
롯데칠성, 아이시스 주니어워터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주니어 세대를 위해 스마트 캡을 도입한 ‘롯데 아이시스 주니어워터(용량 및 가격: 300ml 페트 700원)’를 최근 출시했다.

‘롯데 아이시스 주니어워터’는 국내 생수 중 최초로 출시되는 어린이용 패키지 제품으로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건강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천연 미네랄 성분(칼슘(Ca), 나트륨(Na), 칼륨(K), 마그네슘(Mg), 불소(B))이 함유되어 있는 천연 미네랄 워터이다.

먹는 샘물 중 국내 최초로 아이시스에 적용된 ‘스마트 캡(Smart Cap)’은 입구가 좁기 때문에 안전하고 깨끗하게 조금씩 마실 수 있으며 들고 뛰어도 물이 잘 넘치지 않는다.

뚜껑 일체형으로 편리성까지 갖추었으며 300ml의 작고 귀여운 용기는 휴대하기 편해 아이들 등교시는 물론 소풍이나 야유회 등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합하다.
또한 제품이 쓰러져도 내용물이 잘 흐르지 않아 활동적인 청소년 학생들이 책상 위에 올려놓고 마시는 데도 유용하다.

6코스 초콜릿의 향연
그랜드 인터컨호텔 ‘테이블 34’, 초콜릿 특선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프랑스 식당 ‘테이블 34’는 오는 5월30일까지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디저트까지 6코스 요리가 초콜릿으로 이루어진 메뉴를 선보인다.

테이블 34의 에릭 펠렌(Pellen) 수석 주방장은 “최근 프랑스의 가장 트렌디한 요리가 바로 초콜릿을 이용한 메뉴”라고 말하며 “초콜릿이 디저트뿐만 아니라, 식욕을 돋우는 애피타이저부터 주요리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변신한다”고 귀띔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초콜릿 메뉴에는 7가지의 초콜릿이 이용됐다. 먼저 입안을 상쾌하게 하는 마다가스카 후추 젤리를 곁들인 오리간 테린이 베네주엘라 싱글 오리진 카카오 72%인 ‘아라구아니’ 초콜릿과 함께 선보인다.

이어 참치 타타키와 유자 드레싱을 곁들인 망고 샐러드는 코코아 빈을 부순 코코아 닙스와 곁들여져 바삭바삭한 식감을 더해준다. 특히 프랑스의 테크닉과 아시안의 재료 맛이 어우러져 시원한 여름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주요리에는 72%의 카카오 폴렌타와 매운맛의 초콜릿을 곁들인 광어 요리 또는 당근과 커피, 짜고 매운맛이 나는 초콜릿인 조코필리 소스를 곁들은 등심 요리 중 선택할 수 있다.
문의 : 02-559-7631

성묘는 소풍이다?
시안, 주말농장 제공한 이색마케팅 눈길
대기업에 다니는 H과장은 작년에 분당에서 7분 거리에 있는 ‘시안’으로 가족묘를 이장했다.

명절 때마다 반복되는 성묘길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에 가까운 거리를 우선순위에 놓았고, 서비스나 관리시스템 등 운영이 체계적으로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도 따져보았다.

그런 면에서 분당에서 7분대에 있고 장묘산업 30년 노하우를 지닌 시안은 H과장의 마음을 당기기에 충분한 조건을 갖추고 있었다.

‘7성급’이란 수식어가 붙은 가족봉안묘 ‘시안’으로 가족묘를 이전하고 나서는 명절 때가 아니더라도 주말이면 수시로 가족묘를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비단 가까워서뿐만이 아니다. 고인들에겐 안식처지만 가족들에게는 휴식처라는 ‘시안’의 콘셉트에 맞게 따로 여행지나 쉼터를 찾을 필요 없이, ‘시안’에 다녀오는 것만으로도 상쾌한 기분을 얻고 돌아오기 때문이다.

‘시안’ 덕분에 돌아가신 조상님들도 자주 보고, 주말마다 놀러가자는 아이들의 보챔에 또 어딜가나? 생각해야 하는 번거러움도 덜었다. 예전에는 공원묘지 하면 돌아가신 분들만을 위한 곳이었는데 ‘시안’을 보면 진정한 가족공원이라는 생각이 든다.
문의 : 1577-5080

크림맥주 1+1 이벤트
맥주전문점 엘리팝, ‘크림생맥주’ 출시 기념
엘리팝(www.alleypub.com)이 싱그러운 봄을 맞이해 산뜻하고 부드러움 가득한 크림생맥주를 새롭게 선보인다.

요리맥주전문점 엘리팝은 ‘거품이 맛있는’ 크림생맥주 4월1일 출시를 기념해 ‘1+1’ 더블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엘리팝에서 첫선을 보인 크림생맥주 한 잔(600cc) 주문 시 한 잔이 무료 제공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엘리팝에서 맛보게 될 크림거품맥주는 입자가 작아 탄산의 증발을 억제해 맥주의 맛과 향이 오래 지속되도록 하며 크림이 부드럽기 때문에 기존 생맥주와는 차별화된 맛이 특징이다.

엘리팝 관계자는 “크림맥주는 특유의 부드러움으로 고객들 사이에서 ‘맛있는 맥주’로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엘리팝의 고품격 호텔식 안주와도 잘 맞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의 : 02-3012-0710

229년 전통의 친환경 원목마루
혜종건업, ‘카타나 자토바’ 국내 출시
명품 내·외장재 전문기업 혜종건업은 식물성 천연 재료를 도장한 친환경 원목마루 ‘카타나 자토바(CATANA JATOBA)’를 국내에 본격 출시한다.

이 제품은 229년의 전통과 명성을 자랑하는 유럽 원목마루업계의 선도업체인 ‘벰베(BEMBE)’의 신제품으로 질리지 않은 고풍스런 디자인과 친환경 재료를 사용한 품질이 뛰어난 명품마루다.

‘카타나 자토바’는 황적갈색 계통으로 줄무늬가 있는 고급스럽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마루로써, 표면층에 4mm 고급원목을 사용하고 밑면을 핀란드산 자작나무(6mm)로 만든 합판을 사용하여 상판의 변형을 방지하여 제품을 안정화시켰다.

또한, 이 제품은 한 장의 마루에 6조각을 수(HAND MADE)작업으로 붙여 만든 제품으로 기존의 원목마루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준다.

벰베(BEMBE)사는 이미 타비스 카타나 시리즈 중 AM-WALNUT, OAK SMOKE, DOUSSIE, PEAR WOOD, MERBAU 등을 출시, 한국의 원목마루시장에서 확실한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문의 : 02-548-2419

“나눔의 의미 배워요”
엘리트학생복, 홈페이지 마일리지 기부 캠페인
엘리트학생복은 홈페이지 회원들의 마일리지를 기부받아 도움이 필요한 학교 및 공부방 등 교육 환경을 개선해주는 ‘Love elite Love school’캠페인을 진행한다.

그동안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온 엘리트학생복은 청소년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하고,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교육 환경 개선을 돕기 위해 지난해부터 홈페이지 방문 시 적립되는 마일리지를 기부받아 왔다.

홈페이지 방문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마일리지를 엘리트 학생복이 기금으로 전환해 운영되는 ‘Love elite Love school’ 캠페인은 엘리트 학생복 홈페이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학교 및 공부방의 사연 응모를 받고, 선정된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엘리트 학생복은 전국의 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의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보루네오 가구와 함께 책걸상 교체 이벤트를 2년째 진행 중이다. 올해도 학기 중 매월 사연을 통해 선정된 학교를 방문해 해당 학생의 학급 전체의 책걸상을 교체해 준다.

김진욱 기자 action@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