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9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 출처=넥슨

#천애명월도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무협 MMORPG ‘천애명월도’의 첫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4월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에는 사전 참가자 모집 이벤트 지원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유저가 참여한다.

#직장백서:애자일의신

빅데이터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 업체인 미탭스플러스는 모바일 텍스트게임 ‘직장백서: 애자일의 신’의 이해를 돕기 위해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직장백서:애자일의 신’ 특별 페이지에는 직장 생활을 소재로 한 게임 소개와 흔히 만날 수 있는 등장 인물들의 배경 설명이 담겨 있어 이해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데스티니차일드

넥스트플로어는 시프트업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내러티브 콜렉터블 캐릭터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와 ‘창세기전’의 두 번째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첫 번째 콜라보 캐릭터인 ‘살라딘’에 이어 또 다른 창세기전 인기 캐릭터 ‘얀 지슈카’가 5성 암속성 차일드로 새롭게 추가됐다.

#아덴

이츠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덴'에서 4월 대규모 업데이트 '환생'에 앞서 사전등록을 한다고 밝혔다. 4월 중 실시할 대규모 업데이트는 아덴의 재미를 업그레이드 할 신규 콘텐츠 '환생', '국지전'을 중점으로 한다. 환생은 4개 캐릭터(기사, 법사, 궁수, 암살자)를 더욱 강력하게 변신시키는 콘텐츠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가능하다.

#군왕

대륙을 강타한 모바일 MMORPG ‘군왕’이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스카이라인게임즈는 고품격 MMORPG ‘군왕’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홍보모델 배우 ‘윤균상’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테일즈런너

스마일게이트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맵 2종을 추가하고, 만우절을 맞아 자신의 캐릭터 음성을 다양한 외국어로 변경할 수 있는 ‘글로벌 보이스 상자’를 출시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맵은 ‘하드코어 닥터헬 연구소’와 ‘하드코어 트레이닝 믹스’로, 붉은 슬라임과 붉은 전기 등 장애물에 단 한번 닿기만 해도 게임 오버가 되는 최고 난이도 맵이다.

#앵그리버드 아일랜드

NHN스튜디오629는 오늘 한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에서 어드벤처 SNG(소셜네트워크게임) ‘앵그리버드 아일랜드’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앵그리버드 아일랜드’는 ‘앵그리버드와 피기의 미지의 섬 생존기’라는 컨셉트로 채집/건축/생산 등의 타운 시뮬레이션 및 모험/전투/던전 등의 어드벤처를 제공하는 어드벤처 SNG다.

▲ 출처=레노버

#리전Y720

한국레노버가 가상현실(VR)을 지원하는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리전 Y720’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노버는 최근 자사의 게이밍 PC 전용 브랜드인 ‘리전’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인 ‘Y520’을 출시한 데 이어, 보다 강력한 ‘Y720’을 차례로 선보이며 국내 게이밍 PC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