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세먼지 기승으로 온라인 마켓 판매량이 대폭 증가한 품목들. 출처= 옥션

봄철 불청객 미세먼지가 연일 기승을 부리면서,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켜주는 상품들이 온라인몰에서 각광받고 있다. 

오픈마켓 옥션이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렸던 최근 한 주(3/20~3/27)간 관련 상품 판매를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최대 5배(416%)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알카리성 채소로 미세먼지로 인해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켜 준다는 미나리 판매량은 2배(135%)이상 올랐다. 미세먼지,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주는 녹차(58%)와 브로콜리(107%)도 오름세를 기록했으며, 기관지 건강에 좋은 배는 49% 신장했다. 이외에도 김이나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도 37% 증가했다. 

한편 봄철 야외활동 필수 아이템인 마스크 판매는 전년 대비 5배(406%)이상 올랐다. 특히 미세먼지 차단에 도움을 주는 황사마스크(416%)가 큰 폭 신장했다. 최근에는 코마스크(177%)도 인기다. 코마스크는 코 안에 삽입, 외관상 크게 드러나지 않아 유용하다. 외출 시 신선한 산소를 공급받을 수 있는 휴대용 산소캔도 4배(369%) 이상 증가했다.  

옥션 리빙레저실 이진영 실장은 “미세먼지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며, 관련 상품 판매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최근에는 봄에는 물론, 다른 계절에도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해 마스크, 공기청정기 등이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