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플래그십 모델 ‘크로스 컨트리’ 출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1일 자사의 마지막 플래그십 모델인 '더 뉴 볼보 크로스 컨트리(Cross Country)'를 국내 시장에 출시하고 예약판매에 돌입했다.

'크로스 컨트리'는 세단과 SUV의 장점을 결합한 볼보자동차만의 새로운 세그먼트다. V90을 기반으로 전고와 지상고를 높여 세단의 주행감은 물론 사륜구동 SUV의 퍼포먼스와 활용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크로스 컨트리는 다양한 주행 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높여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이를 위해 스프링과 완충기의 댐핑 컨디션을 조정한 투어링 섀시를 적용하고, 타이어 편평비(타이어 단면폭에 비례한 높이)를 높여 세단과 같은 부드러운 주행과 정숙감을 제공한다. 국내에 '크로스 컨트리'와 '크로스 컨트리 프로'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각각 6990만원, 7690만원이다.

▲ 현대차 올 뉴 위에동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중국 전용 ‘올 뉴 위에동(ID)’ 출시

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가 20일(현지시간) 중국에서 ‘올 뉴 위에동(영문명 : CELESTA)’ 신차발표회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 신차발표회 행사는 주요 매체, 딜러 대표 및 임직원 등 총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베이징(北京), 광저우(广州), 청두(成都), 항저우(杭州), 시안(西安), 정저우(郑州) 등 6개 도시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2008년 중국시장에 첫 선을 보인 ‘위에동(悦动)’은 지난해까지 베이징현대 단일 판매 차종 기준 최다인 133만여대가 판매되는 등 초기 사업 정착 및 고속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왔다.

중국 내 C2 차급은 2016년에 전년 대비 9.2% 성장한 674만대로 SUV 차급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올 뉴 위에동’이 속하는 C2 로우급 시장은 142만여대 규모로 ‘장안포드 에스코트’, ‘상기GM 카발리에’ 등 합자사 차종 위주로 시장이 형성돼있다.

현대차는 ‘더욱 더 가슴 뛰게하다(悦来悦心动)’를 런칭 슬로건으로 ‘올 뉴 위에동’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출시전부터 전국 주요 매체 200여명 초청 기자 시승행사, ‘심동가족(心动家庭)’ 선발 디지털 캠페인 등 활발한 사전 마케팅을 진행해 왔다. 특히 주타겟 고객인 2~4급 중소도시 젊은 가족을 대상으로 특화 마케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 BMW 뉴 5시리즈 / 출처 = BMW코리아

BMW 그룹 뉴 5시리즈 등 5개 모델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BMW 그룹이 ‘iF 디자인 어워드 2017(iF Design Award 2017)'에서 총 5개 모델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1953년 처음 개최된 이후 현재까지 혁신적이면서도 인간과 환경을 생각한 최고의 디자인에 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BMW 뉴 5시리즈가 자동차, 제품 부문(Automobiles / Product) 최고상인 ‘골드(Gold Award)’를 수상했다. BMW 뉴 5시리즈는 혁신적인 콘셉트와 역동적이고 우아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모델로, 특히 간결하고 스포티한 디자인, 내외관에서 드러나는 브랜드 이미지, 감성과 시각 사이의 균형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출처 = BMW 한독모터스

BMW 한독모터스, 고객 초청 ‘BMW 서비스 데이’ 개최

BMW 그룹 코리아는 공식딜러 한독모터스의 광주 평동 BMW 서비스센터에서 고객들을 초청해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BMW 서비스 데이(BMW Service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BMW 서비스 데이’에는 총 50명의 고객이 참석한 가운데 BMW 공식 서비스 센터의 판금, 도장 등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수리 방법 소개를 포함, 특수 진단 장비와 공구, 그리고 오리지널 부품에 대한 우수성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고객의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원하는 부품과 견적 등을 상담해주는 모바일 솔루션 'ISPA'를 활용하여 집중 상담 및 진단을 제공하는 공간 ‘액티브 RAC’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BMW 서비스 데이’는 BMW/MINI 공식 서비스와 서비스 센터의 기술적 완성도, 올바른 차량 관리의 중요성 및 비 전문적 수리의 위험성에 대해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난해 11월부터 8개 공식 딜러사의 서비스 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다. 현재까지 참가한 174명의 고객을 포함, 연말까지 총 1000여명의 고객을 초청할 계획이다.

▲ 출처 = 벤츠 더클래스 효성

벤츠 더클래스 효성 ‘새봄맞이 서비스 캠페인’ 진행

메르세데스-벤츠의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이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을 맞아 ‘2017 새봄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2017 새봄맞이 서비스 캠페인’은 오는 4월29일까지 더클래스 효성의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 총 12가지 항목의 무상점검을 통해 숙련된 테크니션이 제공하는 전문적인 진단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무상점검과 함께 컴팩트 플러스 패키지 등 통합 서비스 패키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전면 와이퍼를 증정한다. 또 100만원 이상 수리 고객을 대상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장우산, 300만원 이상의 사고수리 고객에게 1회 무상 엔진 오일 교환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더클래스 효성은 ‘스타크루저 타고 모터쇼 가자’ 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입장권과 더클래스 효성의 우등 리무진 버스인 스타크루저 차량을 통한 이동을 지원한다.

10인 이상 단체 관람을 희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팀을 추첨해 우등 리무진 스타크루저를 제공하여 편안한 관람을 안내할 예정이다.

▲ 출처 = 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 모터쇼 참가 기념 ‘류준열 팬 사인회 응모 이벤트’

삼천리자전거가 오는 30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17 서울 모터쇼에 자전거 업체로 유일하게 참가한다고 밝혔다.

삼천리자전거는 모터쇼 참가 기념으로 오는 31일 자사 모델인 류준열 팬 사인회를 진행하게 되어 20일부터 팬 사인회 응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는 ‘라이더가이드 3000’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삼천리자전거의 신규 광고인 ‘산신령’편과 ‘엔진업’편 중 택일해 SNS에 공유한 50명(1인 2매)에게 모터쇼 입장권이 제공된다.

또 2017년 3월에 삼천리자전거를 구매하고 영수증과 함께 블로그에 제품 후기를 남긴 50명에게는 류준열 팬 사인회 참가권과 모터쇼 입장권 1매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