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개막

제4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이하 전기차엑스포)가 17일부터 23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내 여미지식물원과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 등에서 막을 올렸다.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국토교통부, 제주특별자치도, 국회신재생에너지포럼이 공동 주최하고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17일 오후 4시 여미지식물원 특설무대에서 진행된 개막식에는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김대환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기조 강연을 진행한 양웅철 현대차 부회장, 알버트 린(Albert Yin) 국제친환경자동차 신소재연맹 부회장, 김준성 전남 영광군수, 특별 연설자 맥시무스 옹킬리(Maximus Ongkili) 말레이시아 에너지녹색기술수자원부 장관 등 내외빈 30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출처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주주 권익보호 강화 위한 ‘투명경영위원회’ 설치

현대모비스가 주주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통을 활성화할 목적으로 사외이사만으로 구성된 ‘투명경영위원회’를 설치한다.

현대모비스는 이사회를 열고 투명경영위원회 설치를 위한 이사회 규정을 개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투명경영위원회는 사외이사 5인 전원으로 구성되며 이사회 내에서 독립적인 지위를 갖는다. 인수합병(M&A), 주요 자산 취득과 처분 등 주주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경영 사항 발생시 국내외 주주들의 의견을 반영하게 된다.

현대모비스는 주주 권익보호를 위한 담당 위원직도 신설했다. 투명경영위원회 위원 중 한 명이 담당 위원으로 신규 선임될 예정이다. 담당 위원은 국내외 투자자 간담회나 기업설명회 등에 참석해 주요 투자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내부로 반영해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돕는 가교 역할을 맡게 된다. 주주와의 소통 활성화는 물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이중 장치가 마련되는 셈이다.

▲ 출처 = SK엔카

SK엔카, 보증 받은 중고차 5년 사이에 10배 이상 늘었다

SK엔카닷컴은 지난해 홈페이지에 등록된 매물 조사결과 보증차량의 등록대수가 5년 전보다 10배 이상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SK엔카 보증차량은 소비자와 딜러가 판매할 차량을 SK엔카 차량 진단평가사가 차량의 사고 유무, 내·외부 이상 유무, 옵션 등에 대해 진단하고 보증해주는 서비스로 매물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 소비자들과 중고차 딜러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보증차량의 등록대수는 지난 2012년에 2348대에 불과했으나 매년 중고차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신뢰할 수 있는 매물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지난해에는 2012년 대비 11.1배 늘어난 2만6062대를 기록했다. 올해 역시 그 성장세를 이어가며 3월 현재 누적 8259대의 중고차가 보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 출처 = 인피니티코리아

‘2017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 지원자 모집

인피니티 코리아는 글로벌 엔지니어 양성 프로그램 ‘2017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2017 Infiniti Engineering Academy)’에 한국인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4년부터 실시된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는 재능과 실력을 겸비한 전 세계 예비 엔지니어를 발굴, 교육과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인피니티만의 독특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오는 5월 19일까지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름, 학교, 엔지니어링 관심 분야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 출처 = BMW코리아

BMW 신호모터스, 서비스센터 고객 기부 이벤트 실시

BMW 그룹 코리아는 자사의 공식 딜러인 신호모터스가 4월 7일까지 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호모터스는 이벤트 기간 동안 영등포, 구로, 안양에 위치한 BMW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BMW 코리아 미래재단에 기부(1회 1만원)하는 고객에게 ‘2017 서울모터쇼’ 입장권 2매를 증정한다. 2017 서울모터쇼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오는 31일 개막해 4월9일까지 열린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책임 있는 리더’ 양성의 비전 아래 친환경 리더십, 글로벌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초중고 학생부터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니어캠퍼스, 희망나눔학교 후원, 영 엔지니어드림 프로젝트,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후원, 넥스트 그린 환경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출처 = 만트럭코리아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지난 16일 만트럭 김해센터 개소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지난 16일 만트럭 김해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만트럭버스코리아 막스 버거(Max Burger) 사장 및 김해지역 만트럭 고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해센터는 MAN 본사의 엄격한 글로벌 가이드에 맞춰 설계됐다. 약 4489㎡(1358평) 규모의 부지에 최신식 판금과 도장시설, 8개의 워크베이를 갖춰 고객에게 높은 서비스 작업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넉넉한 주차공간으로 고객 편의까지 배려하고 있다.

▲ 출처 = 한불모터스

푸조, 피아니스트 김선욱에 New 푸조 508 의전 차량 지원

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젊은 거장’ 피아니스트 김선욱에게 'New 푸조 508'을 지원한다.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프랑스의 대표 브랜드 푸조는 문화예술 마케팅 일환으로 로린 마젤, 정명훈, 파보 예르비와 같은 거장 지휘자와 바이올리니스트 기돈 크레머, 첼리스트 미샤 마이스키, 재즈 밴드 핑크 마티니 등 한국을 찾은 다양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에게 의전 차량을 제공하며 프랑스 감성과 예술성을 적극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