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엑시언트·쏠라티 시승 서비스 실시

현대자동차가 대형트럭 '엑시언트'와 미니버스 '쏠라티' 의 시승 서비스를 실시한다.

엑시언트나 쏠라티 같은 상용 차량은 상대적으로 큰 차체 크기 때문에 실내 전시나 시승 운영에 제약이 있어 상용차 고객의 경우 구매 전 차량을 자세히 살펴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적었다.

현대차는 상용차 구매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선택을 위한 충분한 정보전달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엑시언트 및 쏠라티의 시승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승 서비스는 엑시언트 트랙터 골드프리미엄 모델과 쏠라티 럭셔리 자동변속기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국 10개 상용 시승센터를 직접 방문해 이용할 수 있다.

▲ 출처 = 한국지엠

쉐보레 올 뉴 크루즈, 국내 판매 본격 돌입

쉐보레(Chevrolet)가 완벽한 품질 확보를 마친 올 뉴 크루즈의 1호차 전달식을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쉐보레는 14일 올 뉴 크루즈의 1호차 고객으로 선정된 최연식(41세, 경기도 남양주시 거주)씨를 한국지엠 부평 본사로 초청, 마케팅 및 국내영업본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1호차 전달식을 진행했다.

▲ 출처 = BMW코리아

BMW, 뉴 M760Li xDrive 사전 계약 시작

BMW 그룹 코리아가 플래그십 모델인 뉴 M760Li xDrive의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

6세대 7시리즈 기반으로 첫 선을 보이는 뉴 M760Li xDrive는 이전 세대의 명성을 이어받아 V형 12기통 엔진을 장착한 플래그십 중 최상위 모델이다. 40년 7시리즈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특히 이번 뉴 M760Li xDrive를 통해 BMW의 새로운 M 퍼포먼스 트윈파워 터보 12기통 가솔린 엔진이 처음으로 공개된다.

엔진커버에 ‘M 퍼포먼스’ 레터링이 새겨진 6.6리터 V12 엔진은 5500rpm에서 최고출력 609마력, 1550rpm에서 최대토크 81.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단 3.7초다.

2월 수입 상용차 323대 신규등록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2017년 2월 수입 상용차 신규등록대수가 323대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2월 상용차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만(MAN) 60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48대, 볼보트럭(Volvo Trucks) 133대, 스카니아(Scania) 72대, 이베코(Iveco) 10대다.

▲ 출처 = 페라리

페라리, 브랜드 출범 70주년 기념 프로젝트 시동

페라리가 브랜드 출범 70주년을 기념하는 대대적인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를 위해 70년 역사를 조명하는 영상을 공개하고 전용 웹사이트를 열었다. 70주년 기념 ‘Driven by Emotion’ 월드 투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소외아동 문화체험을 위한 ‘에델마을’ 봉사활동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지난 13일 구로구에 위치한 사회복지기관 에델마을에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에델마을은 연세대학교를 설립한 언더우드가(家)에 의해 건립된 후, 해방 직후부터 어려움에 처한 소녀들을 약 70년 간 양육하여 사회에 도움이 되는 여성으로 키워 온 사회복지기관이다.

실라키스 의장을 비롯한 약 25명의 다임러 계열사(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임직원들은 에델마을 아동들과 함께 키즈카페를 방문하고 간식을 만드는 등 놀이 활동을 함께 했다. 새봄을 맞아 기관 안팎의 시설물들을 청소 및 정비하고, 선물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포드, 8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선정

포드가 세계적인 기업윤리 연구소인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Ethisphere Institute)가 주관하는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World’s Most Ethical Companies)’에 자동차 기업으로 유일하게 8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가 주관하는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은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을 인정하고, 이를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가는 기업에게 수여된다. 선정된 기업은 경영에 있어 임직원, 소비자를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중심으로 윤리문화를 매일 실천하는 기업이다.

▲ 출처 = 파인드라이브

파인디지털, KT 지니·올레tv모바일 체험 프로모션 진행

파인디지털의 내비게이션 브랜드인 파인드라이브가 KT와 제휴를 맺고 ‘파인드라이브 T(Finedrive T)’ 고객을 대상으로 지니·올레tv모바일 한달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내비게이션 업계 최초로 파인드라이브가 선보인 LTE 통신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T를 활용해 길안내 기능 이외에 TV, VOD, 음악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 출처 = 알톤스포츠 인피자

알톤스포츠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자, 신제품 17종 출시

알톤스포츠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자’가 MTB, 로드바이크 등 다양한 타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크게 MTB, 로드바이크, 팻바이크 총 세가지로 분류되며 총 17종의 신제품으로 구성됐다.

인피자는 MTB, 로드바이크 등 레저스포츠 인구와 제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신제품 연구개발에 집중한 끝에 디자인, 기능성 등 다방면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으며, 카본, 티타늄 등의 프레임 소재를 사용해 합리적 가격에 높은 성능을 갖췄다.

인피자 관계자는 “인피자는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해 작년 라인업이 대부분 완판될 정도로 인기가 많다”며 “이번에 선보인 인피자 신제품은 인피자의 꾸준한 연구개발과 자체 설계한 프레임 등의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증가하는 레저스포츠 소비자층에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