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텔 시장’은 지난해 전국적으로 분양 완판을 기록하며 부동산 시장을 이끌어 왔다. 이런 현상에 이어 최근 MBC 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의 제작 지원에 나서 인지도가 높아지는 다인건설이 ‘로얄팰리스 별내역’을 경기도 구리시 갈매지구에서 준비 중이다.

공급 진행 단계부터 화제를 불러 모은 로얄팰리스 별내역은 1~4차 규모로 경춘선 별내역에서 도보 약 5분 거리의 초역세권 입지에 조성된다. 별내역은 지하철 8호선과 연장선(2022년 예정) 및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서 더블 역세권으로 서울 접근성이 탁월해 광역교통의 요충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현재 연장공사는 한창 진행 중에 있고 개통 후에는 잠실까지 약 30분으로 서울 출퇴근 및 이용이 더욱 수월해질 것이다. 뿐만 아니라 주변의 도로 교통망도 우수하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 47번국도가 인접한 단지로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올해 하반기 완공 예정인 구리~포천 간 고속도로 역시 로얄팰리스 별내역에서 약 5분 거리에 자리한다. 이 도로는 제2경부고속도로라 불리며 향후 서울~세종간 고속도로와 추가로 연결될 예정이다. 개통이 완료되면 당지는 서울 도심 및 경기 동부권을 잇는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로써 입지가 견고해지며 길목아파텔로써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이런 로얄팰리스 별내역은 아파트 못지 않은 편리성과 오피스텔보다 좀 더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한 신개념 ‘아파텔’로 조성되며 2룸, 거실, 알파룸, 베타룸의 내부설계가 도입된다. 설계를 바탕으로 전용면적 대비 활용도가 높은 구성이며, 풀빌트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안목치수을 채택한 단지로 보다 넒은 공간활용도 눈 여겨 볼 부분이다.

특히 기존 아파트나 오피스텔 대비 1m이상 더 높은 약 4m의 천정고로 시원한 개방감을 확보했고 펜트리 시공을 통해 효율적인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여기에 지역냉난방을 도입해 개별난방보다 탁월한 에너지 절감효과를 볼 수 있고, 전 세대 초절전LED 시공으로 소비전력 역시 절감하는 혜택을 볼 수 있다.

단지에서 반경 2km 이내에는 별내신도시, 갈매지구, 신내3지구 등이 있다. 이에 약 3만 5000여 세대의 배후수요, 반경 5km 내외의 다산신도시 등을 포함하면 32만의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또 다수의 대학가 자리해 풍부한 임대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다.

구리시 자체도 지속적인 인구유입에 힘을 쓰고 있으며 인근 생활환경이 돋보인다. 단지 가까이에는 이마트, 롯데백화점, 농수산물센터 등 생활인프라와 갈매천, 불암산, 불암천, 검암산, 동구릉, 광릉 수목원 등 풍부한 자연환경 있어 쾌적한 생활도 함께 누린다.

이런 풍부한 자연과 생활 및 교육환경 등을 바탕으로 수도권 동북부의 대표적 주거타운인 별내, 갈매, 서울 생활권의 프리미엄까지 선점한 로얄팰리스 별내역의 홍보관은 중랑구 상봉동 92번지에 위치한다. 방문 전 사전 연락을 통해 보다 빠른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