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냉장컵면 정면승부 5종. 출처=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냉장 컵면 제품 ‘정면승부’가 즉석식품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정면승부는 면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장 컵면이다, 지난해 12월 말 출시된 정면승부는 출시 2개월 만에 누적매출 20억원, 판매개수 100만개를 넘어섰다. 특히 지난 2월에는 월 매출 10억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갓 조리한 듯한 쫄깃한 면발을 구현한 제면 기술이 인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실제로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후기에는 ‘편의점에서도 고급스러운 전문점 수준의 면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면발이 살아있어 맛있다’ 등의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고 전했다. 

외식 전문점에서 즐기던 다양한 면 요리를 있다는 점도 초반 흥행에 힘을 보탰다. 정면승부는 얼큰 육개장면, 얼큰 짬뽕, 스윗 토마토 스파게티, 정통 중화 짜장면, 철판 볶음면 등 총 5종으로 출시돼 다양한 면 요리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맞췄다. 

▲ CJ제일제당 정면승부 유튜브 광고 영상. 출처= CJ제일제당

지난 1월부터는 ‘편의점 안의 면요리 전문점’ 콘셉트의 광고 영상을 통해 전문점 수준의 면 요리임을 강조하고 있다. 본 광고 영상은 유튜브 페이지에서 약 250만 뷰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판매 경로를 확대하고, 소비자 조사를 통한 맛·품질 업그레이드 및 라인업 확대 등을 통해 초반 흥행을 이어나가겠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오정욱 정면승부 마케팅 담당 브랜드매니저는 “CJ제일제당의 식품 연구개발 역량과 기술력을 통해 차별화된 맛과 품질의 ‘면 요리’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HMR 면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