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카드 제공)

■ 핫&뉴 NH농협카드, 개인사업자 전용 SOHO BAZIC 카드출시

NH농협카드는 6일 개인사업자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한 개인사업자 전용 ‘SOHO BAZIC(소호 베이직)카드’를 출시했다.

소호 베이직 카드의 서비스는 개인사업자 고객 대부분이 일상 소비에도 사업자카드를 주로 이용하며, 사업운영에 드는 비용 절감에 대한 니즈가 크다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반영해 설계됐다.

소호 베이직 카드 이용고객에게는 기본 서비스로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0.3~0.7% 무제한 할인이 제공되며, 주요 사업경비영역인 주유/대형마트/온라인쇼핑/이동통신/의료/골프/전기/미용재료/차량정비/해외업종에서 이용 시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10만원까지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가입자에게 제공되는 부가가치세 자가신고 서비스를 활용해 부가가치세 환급·전자세금계산서 발행·사업자금 통합관리 기능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CGV 영화 관람권 최대 1000원 할인, 도미노피자 30% 할인 등 다양한 생활 속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다.

한편 NH농협카드는 소호베이직 카드 출시를 기념해 신규고객 중 발급 익월말까지 5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순금 10돈(2명), SK 10만원 상품권(30명)을 드리는 경품 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 동부화재, '참좋은 우리아이보험' 출시

동부화재는 6일 아토피와 ADHD 등 영유아기 질병뿐만 아니라 산모가 겪을 수 있는 임신중독증, 여성산과 관련 자궁적출 수술까지 보장하는 '동부화재 참좋은 우리아이보험'을 출시했다.이 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영유아기와 10대에 주로 발생하는 아토피, ADHD, 다운증후군을 보장해 준다는 점이다. 아토피진단비 특별약관을 가입한 고객은 아토피로 진단 시 최대 30만원을 지급하며 ADHD진단비 특약 가입 자녀가 정신과 전문의로부터 ADHD 진단 시 최대 50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한다.산모에 대한 보장도 강화했다. 임신중독증 진단비, 태반조기박리진단비, 여성산과관련 자궁적출수술비 담보로 임신∙출산 중 위험에 대비했다.

 

■ 우리은행, 글로벌 위비뱅크 플랫폼 오픈

우리은행은 글로벌 비대면 경쟁력 강화와 해외 플랫폼 확대를 위해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을 통합한 ‘글로벌 위비뱅크 플랫폼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이 플랫폼은 글로벌 진출 전략에 맞춰, 지역별 특성에 따라 ‘개방형’과 신속한 해외확산을 고려한 ‘공통플랫폼’을 특징으로 구축했으며, 위비뱅크, 위비상담, 한류콘텐츠로 구성돼 있다.위비뱅크는 모바일통장, 모바일페이, 해외송금, 대출 등 금융서비스를, 위비상담은 예/적금, 대출, 환전,송금, 수출입 등 현지 영업점과 연계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지 이(異)업종과 업무제휴해 간편송금, 우수기업 임직원대출, 자동차금융, 보험상품 등 국가별 모델을 개발해 탑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