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프로야구 H

엔씨소프트가 모바일게임 ‘프로야구 H2’의 홍보 모델로 여성그룹 레드벨벳을 선정했다. ‘프로야구 H2’는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레드벨벳은 5인조 아이돌 여성그룹이다. ‘러시안 룰렛’,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여러 히트곡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신규 미니 앨범인 ‘루키(Rookie)’를 발표했다.

#드래고니카: 페어리테일 에디션

전 세계에서 사랑 받는 인기 애니메이션 ‘페어리테일’을 모바일게임에서 만날 수 있다. 디즈아크는 주식회사 고단샤로부터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페어리테일'의 사용 권한을 정식으로 받아, 퍼니글루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캐주얼 액션 RPG ‘드래고니카:페어리테일 에디션’을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진행한 사전등록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페어리테일’의 팬과 90년대 PC로 즐기던 캐주얼 액션 RPG에 대한 향수를 지닌 유저들이 몰리면서 기대감을 높였다.

#아덴

이츠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덴'에서 신규 성, 지역, 변신체 등 즐길거리를 대폭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아덴은 '카일론 성'을 추가해 공성전 규모를 확대하고, 성을 점령한 길드에서 세금을 걷는 '상점 세율 혜택' 기능을 추가했다. 아덴의 성은 각각 세율을 정할 수 있는 게임재화가 정해져 있으며, 성주(길드장)는 공정전 진행 후 매주 수요일까지 세율을 결정한다. 세율에 따라 길드창고로 재화가 획득되며, 획득한 세금은 길드원에게 배분할 수 있다.

#손오공디펜스

게임펍은 3D 액션 디펜스 ‘손오공디펜스’에 신규 영웅 ‘붕마왕’을 비롯해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서유기에 등장하는 일곱 명의 요괴 중 하나인 ‘붕마왕’이 새롭게 추가된다. 황색 영웅 ‘붕마왕’은 공격 속도와 공격력 증가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특히 PVP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게이머들이 자신의 플레이 패턴에 맞는 영웅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한층 넓어졌다. 이와 함께 ‘무쌍관우’와 ‘육압’의 전용 신기인 ‘청룡언월도’와 ‘참선호리병’을 선보이며, 70레벨 이후 신규 임무가 추가된다. 더불어 영웅 레벨이 120까지 확장되고 장비 레벨도 240레벨로 상향된다.

#의천도룡기

네시삼십삼분과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모바일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의천도룡기 for Kakao(개발사 퍼펙트월드)’가 흥행에 성공하며 세 번째 신규 서버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미 사전예약에만 70만 명이 몰린 ‘의천도룡기 for Kakao’는 출시 3일만에 구글플레이 인기 1위를 달성했다. 또 이용자 증가로 출시 당일부터 서버 증설에 나섰으며, 3일 세 번째 서버 ‘구양신공’을 추가했다. ‘구양신공’은 ‘의천도룡기 for Kakao’에 등장하는 최강의 무공 이름이다. 이용자들은 신규 서버의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서 빠른 성장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건곤

스네일디지털 코리아 유한회사는 자사의 유명 IP(지식재산권)로 개발해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3D MMORPG ‘건곤’의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건곤’의 프로모션 영상은 시네마틱 그래픽으로 제작돼 ‘용의 수호자’와 ‘불멸의 도객’, ‘꼬마 악동’ 등 각 캐릭터 특유의 화려한 스킬 사용 및 온라인과 콘솔 게임을 압도하는 방대한 오픈 필드에서의 전투 장면 등 화려하고 호쾌한 액션을 선보인다.

#낚시의 신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 '낚시의 신'의 출시 3주년을 앞두고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3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낚시의 신'을 즐기는 전 세계 글로벌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되며, 게임에 참여해 미션을 수행하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소녀함대

게임펍은 3D 미소녀 해상 전략 시뮬레이션 ‘소녀함대’가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5성 전설 함선 ‘U-81(잠수함)’과 3성 고급 함선 ‘셰익스피어(구축함)’가 추가돼 전투 시 다양한 전략과 전술에 따라 편성할 수 있는 함선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우선 치명적인 팜 파탈 매력을 지닌 ‘U-81’은 분노나 생명이 가장 많은 강력한 적에게 어뢰를 던져 대미지를 입히는 필살기 스킬과 일정 확률로 자신의 치명타 효과가 상승하는 액티브 스킬 등 공격력 강화 위주의 스킬이 돋보이는 잠수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