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그랜저 가솔린 3.3 모델 출시

현대차가 대한민국 대표 준대형 세단 그랜저에 새로운 가솔린 모델을 추가했다.

현대차는 2일 기존 옵션과 신규 고급 사양을 기본 적용한 그랜저 가솔린 3.3 모델을 출시해 그랜저의 상품 경쟁력과 라인업을 강화했다.

특히 현대차는 이번달 말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되는 그랜저 하이브리드까지 총 6개 엔진으로 동급 최대의 라인업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그랜저 가솔린 3.3 모델은 개선된 람다Ⅱ 3.3 GDi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290마력(ps), 최대토크 35.0kgf·m의 동력성능을 갖췄는데, 이는 기존 그랜저 최상위 모델이었던 가솔린 3.0 엔진보다 출력이 약 9%, 토크가 약 11% 높은 것이다.

또 ▲JBL 사운드 패키지 ▲프리미어 인테리어 셀렉션 등의 기존 옵션 사양과 ▲전륜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발수 적용 앞도어 유리 ▲고급카매트 등 신규 사양이 기본 적용돼 상품성이 향상됐다.

그랜저 가솔린 3.3 모델은 ‘셀러브리티’ 단일 트림으로 운영된다. 가격은 4160만원이다.

▲ 출처 = 기아자동차

기아차 K5, 미국 컨슈머리포트 선정 ‘최고의 중형 세단’

기아자동차의 중형 세단 K5가 미국 컨슈머리포트 선정 ‘2017년 차급별 최고의 차량’ 중형 세단 부문에 선정됐다.

K5는 주행성능, 신뢰성, 고객만족도, 안전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총 85점을 획득했다. 도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등 중형 세단 경쟁 차종을 따돌리고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컨슈머리포트는 품질신뢰성, 성능, 고객만족도, 안전성 등을 종합 평가해 총 10개 차급에서 각 차급별 최고의 차량(Top Picks) 및 추천차량(Recommended)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평가결과는 3월 초 발간되는 컨슈머리포트誌 4월호 자동차 연간 특집호(Annual Auto Issue)에 실릴 예정이다.

▲ 출처 = 기아자동차

기아차, 카카오톡 고객 상담 서비스 실시

기아자동차가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을 활용한 실시간 고객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해 10월 카카오와의 MOU를 통해 K-PLAZA(소통 페이지)와 KING CAR(플러스 친구)를 오픈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한 기아차는 그 노력의 일환으로 카카오톡을 통한 1:1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 개시로 기존에 전화 위주로만 이루어졌던 고객 상담의 통로에서 더 확장돼 서비스, 판매 등 기아차 전반에 대한 상담이 더욱 편하고 쉬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기아차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는 기아차 홈페이지의 고객센터에서 ‘카카오톡 상담’메뉴를 통해 상담원에게 실시간으로 궁금한 내용을 손쉽게 문의할 수 있다. 또 고객 핸드폰 단말기에서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KING CAR) 또는 옐로 아이디(기아자동차고객센터)를 친구로 추가해 1:1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벤츠, 프리미엄 컴팩트 로드스터 ‘더 뉴 SLC 200’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프리미엄 컴팩트 오픈탑 모델인 더 뉴 SLC의 새로운 라인업, 더 뉴 SLC 200(The New SLC 200)을 출시한다.

더 뉴 SLC 200은 실내외 AMG 라인을 기본 적용하여 더욱 역동적이고 감각적인 모습을 연출한다. 2.0 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9G-TRONIC)를 기본 탑재해 최고 출력 184마력(5,500rpm), 최대 토크 30.6kg·m(1,200-4,000rpm),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6.9초 만에 주파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또 20초만에 지붕이 열리고 닫히는 배리오-루프와 목 뒤 헤드레스트에서 따뜻한 바람을 제공하는 에어스카프(AIRSCARF) 등의 혁신적인 오픈탑 기술을 적용했다.

가격은 6300만원이다.

▲ 출처 = 폭스바겐

폭스바겐 유카로오토모빌, 울산 서비스센터 신규 개소

폭스바겐 공식딜러 유카로오토오빌은 울산 남구 화합로에 울산 서비스센터를 신규 개장한다. 이로써 유카로오토모빌은 6개 전시장(남천, 덕천, 동래, 해운대, 제주, 창원)과 6개 서비스센터(남천, 동래, 사상, 제주, 울산, 창원)를 확보하게 된다.

울산 시청과 울산 공항 중간 지점인 교통의 요지에 위치한 폭스바겐 울산 서비스센터는 울산 지역에 오픈하는 첫 서비스센터다. 울산 인근 거주 고객들이 정비 서비스를 받기 위해 부산, 대구 등 타 지역으로 이동 해야 하는 불편을 감소시켜준다.

총 1999㎡ 연면적의 폭스바겐 울산 서비스센터는 4층의 건물로 구성됐다. 1층에는 일반정비, 서비스 리셉션 및 고객 대기실을 갖추고 있다. 2층에는 판금, 도장 부스 및 부대시설이 위치하고 있다. 총 6대의 워크베이로 1일 최대 50대까지 차량 정비가 가능하다.

▲ 출처 = 불스원

불스원, 와이드미러 ‘유재석의 안전운전 이벤트’

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이 오는 31일까지 ‘불스원 와이드미러’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유재석의 안전운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불스원 와이드미러’ 전속 모델 유재석이 소개하는 이번 이벤트는 운전자 시야의 사각지대를 줄여주는 ‘불스원 와이드미러’의 특장점을 알리는 동시에 많은 이들에게 안전 운전을 독려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안전운전이 필요한 지인을 선택한 후 운전자 시야 확보를 필요로 하는 위험 상황을 매칭하면 된다. 후방주차, 차선변경, 야간 눈부심 등의 상황에서 참여자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 ‘불스원 와이드미러’의 효과를 체험해 볼 수 있다.

▲ 출처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스마트 고객 이력 케어’ TV 광고 런칭

한국타이어가 티스테이션이 제공하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 ‘스마트케어(Smart Care)’ 광고 캠페인의 세 번째 시리즈 ‘스마트 고객 이력 케어’ 서비스 공개와 함께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인다.

‘스마트 고객 이력 케어’는 고객들이 전국의 티스테이션 어느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전문적이고 표준화된 티스테이션의 자동차 토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의 이름이나 자동차 번호만으로 서비스 이력과 점검 포인트를 파악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전국 어디서나 안심하고 편리하게 티스테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3월 1일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 고객 이력 케어’ TV 광고는 모델 차승원과 함께 티스테이션만의 차별화된 ‘스마트 고객 이력 케어’ 서비스를 고객들이 이해하기 쉽게 사용자 매뉴얼을 접목한 기존의 광고 기법으로 고객들에게 전달한다. 특히 전국 각 지점을 상징하는 특별 제작된 연극 세트로 고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 출처 = 그린카

그린카, 다산네트웍스와 서비스 고도화 위한 차량제어단말기 공동 개발

그린카는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 다산네트웍스와 협력하여 카셰어링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차량제어단말기(Car Control Unit)를 공동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그린카와 다산네트웍스가 공동 개발한 차량제어단말기는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차량과 관련된 다양한 IT기기/통신기술과 연동이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해 신규 서비스와 결합 및 확장이 보다 용이하다.

새로운 단말기는 차량의 상태 및 운행 정보(OBD Data)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그린카는 고객이 요청하기 전에 불만을 해결하는 능동적인 비포 서비스(Before Service)를 제공할 수 있다.

기존 카셰어링 차량은 정기점검 또는 고객 접수로만 관리되었지만, 이번 단말기 도입 시 문제가 발생한 차량을 파악하여 즉시 정비할 수 있다.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분석된 빅데이터를 활용해 그린카 차량의 사전관리가 가능해져 고객에게 더 신속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2017 새봄맞이 서비스 캠페인' 실시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을 대상으로 3월2일부터 4월29일까지 '2017 새봄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2017 새봄맞이 서비스 캠페인'은 지난 겨울 추위와 폭설 등 가혹한 운행을 거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들에게 안전 운행 지원과 다양한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진단기를 통한 차량 상태 및 브레이크 라이닝, 배터리, 냉각수, 에어컨 필터 등 14개 항목의 무상 점검을 실시하며 연계 부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또 총 120여 가지의 순정 부품을 최대 30% 할인 및 3-4월 ‘이 달의 순정 르만 부품’으로 선정된 커넥팅 로드, 알터네이터 2종을 각각 15%, 30% 할인한다.

▲ 출처 = SK엔카직영

SK엔카직영, 신학기 맞이 무빙엔카 페이스북 이벤트

SK엔카직영은 이사차 지원 프로젝트 ‘무빙엔카’ 페이스북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새학기를 앞두고 기숙사, 원룸 등으로 소규모 이사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무료로 이사차를 지원하는 ‘무빙엔카’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SK엔카직영몰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한 소비자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무빙엔카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해당 글을 공유하면 된다.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공유한 URL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본 이벤트는 3월 30일까지 진행된다.

▲ 출처 = 롤스로이스

롤스로이스, 어린이 환자 위한 특별 모델 기증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어린이 환자를 위한 특별한 롤스로이스 모델을 공개하고, 이를 영국 웨스트서섹스 치체스터에 위치한 세인트 리처드 병원 소아과 통원수술 센터에 기증했다고 밝혔다.

실제 롤스로이스 모델을 그대로 축소해 놓은 듯한 ‘롤스로이스 SRH’은 어린이용 전동차로 수술을 앞둔 어린이 환자들의 두려움과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제작됐으며, 어린이 환자들은 수술실로 이동하는 동안 롤스로이스 SRH를 직접 운전해 이동하게 된다.

롤스로이스 SRH는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팀이 400여 시간을 투입해 제작했다. 차량 외장은 안달루시안 화이트와 살라망카 블루 투 톤으로 도색됐으며, 롤스로이스 상징 중 하나인 코치라인까지 수작업으로 그려 넣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