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앵그리버드 아일랜드

NHN스튜디오629는 오늘 국내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어드벤처 SNG(소셜네트워크게임) ‘앵그리버드 아일랜드’의 CBT(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시작했다. ‘앵그리버드 아일랜드’는 앵그리버드와 피기가 미지의 섬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토리를 담은 어드벤처 SNG다. 우연히 신비한 힘이 깃든 석상을 건드려 미지의 섬으로 불시착한 버드와 피기가 생존을 위해 새로운 곳에서 터전을 마련해가는 과정은 기존의 SNG에서 살펴볼 수 있었던 채집·건축·생산의 요소를 담고 있으며, 주변의 9개 섬을 탐험하는 과정은 모험·전투·던전 등의 어드벤처 요소가 가득하다.

#마제스티아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티노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게임 '마제스티아’의 파이널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이널 테스트는 전세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게임 내 주요 콘텐츠의 최종 점검을 목적으로 2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며, 테스트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랭킹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 전략 대전의 묘미인 경쟁 요소를 더욱 강화시킨다. ‘마제스티아’는 지난 해 실시한 한국, 미국, 일본 CBT를 통해 게임성을 강화한 후 첫 공개되는 만큼 글로벌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는 초대형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초청 간담회를 오는 3월 1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100일을 맞아 열리는 이번 간담회는 이용자 150여 명을 초청해 그간의 성원에 감사를 전하고 질의응답, 향후 개발·사업 방향성을 공유하는 오프라인 행사다. 참석을 희망하는 이는 오는 8일까지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름, 서버명, 닉네임 등과 연락처를 남기면 된다. 참석자는 추첨을 통해 3월 10일 발표될 예정이다.

#태극팬더2

스네일디지털 코리아 유한회사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태극팬더2’의 일곱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태극팬더2’의 일곱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어둠의 습격’에서는 1종의 신규 캐릭터 ‘수호요정’과 신규 18스테이지 및 메인 퀘스트가 추가되며, 유저가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 조정과 최적화가 이뤄졌다.

#디지몬 소울체이서

반다이남코코리아는 자사가 총괄기획 및 서비스하고, 넷마루가 개발한 국내 최초 모바일 디지몬 RPG ‘디지몬 소울 체이서’에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7일까지 아레나 40회, 모험 70회, 레이드 7회 이상 공략한 모든 유저에게는 성숙기 이상 디지몬 소환권과 나선의 조각 100개를 지급한다. 특히 6일부터 12일까지 아레나 도전 중 패배 횟수가 20회 이상일 경우 성숙기 디지코어 선택권을 지급해 이 기간을 노리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아이러브니키

카카오와 파티게임즈는 공동 서비스 게임 ‘아이러브니키 for Kakao’에 신규 코너 ‘꿈의 학회’를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이러브니키’에 새로운 코너가 생긴 것은 지난 7월 말 선보인 ‘디자이너 클럽’(길드) 이후 7개월 만이다. ‘꿈의 학회’는 NPC의 숨겨진 스토리를 플레이 할 수 있는 ‘시나리오형’ 콘텐츠다.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과 같이 NPC 질문에 대한 유저의 선택에 따라 다양하고 재미있는 스토리를 경험 가능하다. 또한 ‘꿈의 학회’ 코너 플레이 시에만 획득할 수 있는 장착형 아이템 ‘반딧불의 영혼’을 획득하고, 미션을 진행해 나가면서 능력치를 향상 시키는 등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스펠나인

‘코미카’를 서비스하는 코미카엔터테인먼트는 펀플, 룽투코리아와 함께 모바일 게임 ‘스펠나인’의 세계관을 구축하는 블록버스터급 트랜스미디어 웹툰 제작 및 게임 공동사업을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펠나인은 국내 게임 개발사인 펀플이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로, 룽투코리아가 지난달 펀플과의 IP(지적재산권) 계약을 통해 스펠나인​의 아트웍 리소스 및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과 중국 지역 서비스를 독점하게 되면서 다시 주목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