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초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수익형 부동산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특히 배후수요가 풍부한 대형 신도시 중 KTX•GTX 역세권에 위치한 수익형 상가 분양시장이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중 올해 부동산 시장에서도 핫 플레이스로 평가받는 화성 동탄2신도시 동탄역 초역세권에 ‘동탄 라스플로레스’ 상가가 현재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GTX동탄역 지상 광장부에 들어서는 라스플로레스 상가는 대지면적 1만2375㎡ 부지에, 지하 2층~지상 8층, 연면적 5만6226㎡ 규모에 달하는 대형 상가로 현대BS&C가 시공 중이다.

2017년 12월 완공 예정인 동탄 라스플로레스 상가에는 1층∼4층은 판매시설 및 근린생활시설, 5층은 근린생활시설과 CGV 매표소, 6∼8층은 CGV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들어선다.

이밖에도 말굽 형태의 유럽풍 중앙 광장부 점포들을 중심으로 유명패션, 식음료, 외식프랜차이즈 매장이 들어서며 현재 클리닉센터가 입점 예정이다.

지하 1, 2층에 조성되는 주차장은 법정 대수의 약 1.5배 수준인 547대를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동탄 라스플로레스 상가는 3면이 도로인 대로변에 위치해 고객 유입이 수월하고 접근성이 탁월하다. 상가가 위치한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구역은 동탄2신도시의 중심지역이다.

배후에는 풍부한 아파트 단지가 있고 환승역세권, 백화점, 터미널 등이 근접 거리에 몰려 있어 소비 유입에 대한 기대치가 높다.

또한 라스플로레스 상가와 접해 있는 중심 앵커 블록에는 롯데백화점을 비롯한 상업시설과 주상복합 952가구, 오피스텔 700실이 배치되는 롯데타운 동탄이 조성된다. 이에 따라 라스플로레스 상가 일대가 KTX•GTX 역세권과 맞물려 동탄2신도시 상권의 중심축을 이룰 전망이다.

이미 작년 12월 9일 동탄역과 수서역을 15분에 주파하는 SRT 통근열차가 개통됐고, 2021년 동탄 GTX가 개통하면 강남 삼성역까지 20분대에 진입하게 돼 출퇴근 유동 인구도 증가하면서, 동탄 라스플로레스 상가에는 고객유입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동탄2신도시는 개발이 완료되면 고용효과와 경제유발효과가 공존하는 자족형 신도시로서 면모를 갖추게 된다. 이에 확실한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동탄 라스플로레스 상가가 높은 성공투자를 예견하며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