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 MWC
[MWC 2017] 삼성SDS, AI 기반 리테일 혁신 솔루션 공개생체인증 기반 금융솔루션 및 Wearable EMM 등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 전시
   
▲ 출처=삼성SDS

삼성SDS는 2월 27일(현지시간)부터 3월 2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2017에서 인공지능(AI)기술 기반의 챗봇을 탑재한 리테일 매장혁신 솔루션 넥스숍 트레이닝(Nexshop Training)을 선보인다.

리테일 매장 직원들이 이 솔루션에 탑재된 챗봇을 통해 텍스트나 음성으로 대화를 주고받으며 고객응대 및 매장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학습할 수 있다.

챗봇은 일종의 가상비서로 “이번에 출시될 태블릿에 새로 추가된 기능은 무엇인가요?”, “다음 주에 어떤 프로모션이 가능한가요?” 등의 질문을 이해하고 즉시 대답한다.

넥스숍 트래이닝을 통해 고객을 응대하고 제품을 추천하는 판매직원의 전문성은 고객만족을 넘어 매출을 늘리는 핵심 동인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삼성SDS의NexshopTM은 Training 외에도 모바일 기기를 통해 매장의 재고, 매출, 구매이력 등을 관리하는 판매지원솔루션(Nexshop Sales)과 매장내 고객행동과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Nexshop Marketing)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삼성SDS는 자사의 생체인증솔루션(NexsignTM)을 적용해 보안성과 사용편의성을 한층 높인 기업용 솔루션도 선보였다. 기존 지문인증에 더해 대화형 음성인증 영역까지 확장했을 뿐 아니라, 모바일기기와 데스크탑 환경의 업무 시스템을 연계한 통합인증 기능도 구현했다.

특히 고객들이 은행지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생체인증솔루션 기반으로 사용 가능한 태블릿을 통해 현장에서 상품상담과 계좌개설, 계약 등의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테블릿 브랜치(Tablet Branch)를 선보였다.

이 밖에도 지난 CES2017에 첫 선을 보였던 웨어러블 EMM솔루션과 단말기 펌웨어를 원격 관리하는 E-FOTA(Enterprise-Firmware Over The Air, 기업용 무선 펌웨어 업그레이드) 서비스 등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웨어러블 기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삼성SDS 홍원표 솔루션사업부문장(사장)은 “이번 MWC2017에서는 날로 발전하는 신기술을 접목해 기업의 업무효율과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삼성SDS만의 솔루션·서비스 역량을 보여주고자 했다”라며 “특히 유럽·미국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확보하고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데 집중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기림 기자  |  kimx@econovill.com  |  승인 2017.02.27  08:34:58
김기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