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패스트 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미국의 유명 월간지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는 지난 13일(현지시각) 올해 ‘가장 혁신적인 기업(The Most Innovative Company)’을 발표하며 '라이브 이벤트 부문(Live Events)'에 CJ 4DPLEX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라이브 이벤트 부문은 혁신적 기술로 고객에게 실시간 정보 및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분야다. 
 
패스트 컴퍼니는 1995년 창간된 비즈니스 분야의 기술 혁신, 경제 윤리 등을 전문적으로 게재하는 경제 매거진이다. 2008년부터는 혁신적인 시도나 신규 비즈니스 인사이트 창출 기업들을 선정해 매년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발표하고 있다. 

10회째를 맞은 올해는 라이브 이벤트, 에너지, 디자인 등 36개의 부문으로 나눠 부문별로 각 10개씩의 주요 기업을 선정했다. 아마존, 구글, 우버 등 글로벌 혁신 기업들이 올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라이브 이벤트 부문에는 CJ 4DPLEX와 함께 트위치(Twitch), 트위터(Twitter) 등이 선정됐다.

▲ 4DX 상영 영상. 출처= CJ CGV

패스트 컴퍼니는 CJ 4DPLEX가 자체개발해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오감체험 특별관4DX의 혁신성을 높이 평가했다. 국내 기업 중 영화나 극장 관련 사업자가 '가장 혁신적인 기업'에 선정된 것은 CJ 4DPLEX가 최초다. 

CJ 4DPLEX 최병환 대표는 “가장 혁신적인 기업에 CJ 4DPLEX가 국내 영화 사업자 중 최초로 이름을 올린 것은 4DX의 우수성을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 최고의 몰입감을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 개발을 이어가 전세계 극장산업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