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0일)의 게임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건쉽배틀2 VR

조이시티는 자체 개발한 ‘건쉽배틀2 VR’이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건쉽배틀2 VR’은 지난 8일 VR 리얼타임 스토리 컷 신과 캐릭터 음성 지원 기능, 병과별 조종석 등 신규 콘텐츠를 도입하고,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다양한 개선 작업을 진행하는 등 대대적인 시스템 개편에 나선 바 있다. ‘건쉽배틀2 VR’은 완성도 높은 게임성과 콘텐츠로 오큘러스 메인 피처드에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한 지 불과 3일 만에 오큘러스의 기어 VR 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VR 게임 시장에서의 높은 경쟁력을 입증했다.

#던전앤파이터: 혼

넥슨은 네오플이 개발한 신규 모바일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 혼’의 전 직업에 1차 각성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각성은 ‘웨펀마스터’, ‘엘리멘탈 바머’, ‘빙결사’, ‘런처’ 등 8종 전직 캐릭터에 추가되며, 50레벨 달성 시 총 4단계로 구성된 각성 전용 퀘스트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각성에 성공할 경우 개성 있는 연출과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각성 스킬’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레벨에 따른 ‘액티브 스킬’ 2종을 익힐 수 있다. 또한 ‘혼 스킬’ 역시 공격력이 한 단계 상향돼 더욱 강력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는 초대형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신규 영지, 최고레벨 확장, 정예던전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이 가장 기대한 신규 영지 '기란'은 두 개의 요새(기란 자치령 요새, 죽음 안개 해안 요새)를 갖고 있는 대형 영지로, 퀘스트를 통한 은빛용병단의 스토리, 메두사, 웜, 서큐버스 등 새로운 몬스터, 주간 퀘스트 등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데스티니 차일드

넥스트플로어는 시프트업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내러티브 콜렉터블 캐릭터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의 서비스 100일을 기념해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데스티니 차일드’는 창세기전 시리즈 및 블레이드&소울 등 인기 게임의 아트 디렉터(AD) 출신인 김형태 대표의 첫 번째 모바일 프로젝트로, 지난해 10월27일 구글 플레이(이하 구글) 및 애플 앱스토어(이하 애플) 양대마켓을 통해 출시됐다.

#소울워커

스마일게이트는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기말액션 RPG ‘소울워커’에서 주말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신규 캐릭터 ‘이리스 유마’ 출시와 거래소 및 레이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주말 접속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일부터 12일,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18시에서 24시까지 플레이 시, 경험치와 게임머니가 150% 지급되며, 접속한 모든 유저는 특별 아이템을 함께 받을 수 있다.

#아덴

이츠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덴'의 iOS 버전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츠게임즈는 지난해 7월, 10월 각각 원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 ‘아덴’을 출시해 최고매출 상위권에 안착시키는 등 좋은 성과를 거뒀다. 이츠게임즈는 이달 iOS 버전을 출시해 더욱 많은 이용자가 아덴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iOS 사전예약자에게는 ‘100만 골드’, ‘5티어 장비 뽑기권’을 100% 증정한다. 사전예약은 아덴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의 휴대번호를 남기면 된다.

#베인글로리

슈퍼이블 메가코프는 모바일 AOS 게임 ‘베인글로리’ 이스포츠 정규시즌을 맞이해 경쟁을 펼칠 화려한 해외 구단 라인업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올해 3월 개최되는 베인글로리 스프링 정규 시즌부터 세계 최고 이스포츠팀 ▲프나틱(Fnatic), ▲에코 폭스(Echo Fox), ▲NRG, ▲로그(Rogue) ▲임모탈스(Immortals) 등이 합류한다. 특히 프나틱은 리그 오브 레전드, 카운터 스트라이크, 오버워치 등 매년 75개 이상의 국제 이스포츠 대회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명문 프로팀이다.

#큐라레

스마일게이트가 모바일 카드 배틀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에서 총 상금 200만원을 걸고 진행한 ‘신년맞이 팬아트 공모전’을 성황리에 종료하고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선정된 수상작들을 발표했다. ‘2017년 정유년 새해를 맞아 한복으로 갈아입은 사서들’과 ‘몰랑이X큐라레 콜라보레이션’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높은 퀄리티의 작품 수백점이 출품되어 유저들의 눈을 즐겁게 했으며, 인기투표와 주최측의 작품성 심사를 거쳐 총 7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엘소드

넥슨은 KOG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 캐릭터 ‘아인’의 신규 전직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아인’의 세 번째 전직 ‘롭티:원더러(1차)’와 ‘아포스타시아(2차)’는 신의 권능인 순환 및 창조의 힘을 사용하는 ‘아인’과 달리 변질된 신의 힘을 활용한다. 적을 공격할 때마다 생겨나는 ‘혼돈의 씨앗’을 성장시킨 뒤 이를 파괴하거나 흡수해 능력치를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