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차 니로 / 출처 = 기아자동차

니로, 프라이드, K5 왜건, i30 4개 차종 ‘iF 디자인상’ 수상

현대·기아차가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현대차그룹은 기아차 니로, 신형 프라이드, K5 스포츠왜건과 현대차 신형 i30 등 4개 차종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17 iF 디자인상’의 제품 디자인 부문 수송 디자인 분야에서 각각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F 디자인상은 레드닷,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올해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할 핵심 차종 4개가 권위 있는 디자인 상을 동시 수상함에 따라 앞으로의 판매 전망이 더욱 밝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2014 iF 디자인상’에서 2세대 제네시스(DH)가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2015년 i20, 2016년 아반떼ㆍ투싼에 이어 올해 신형 i30까지 최근 4년 연속 iF 디자인상을 석권했다.

기아차 또한 지난 ‘2010 iF 디자인상’에서 유럽 전략 차종 벤가가 처음 수상한 이후 매년 K5·스포티지R(2011년), 모닝(2012년), 프로씨드(2013년), 쏘울(2014년), 쏘렌토(2015년), K5·스포티지(2016년)에 이어 올해 니로·신형 프라이드·K5 스포츠왜건까지 8년 연속 iF 디자인상을 석권했다.

▲ 출처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그룹, 대한민국 신진 작가 창작 지원

현대차그룹이 그룹사 인재개발원에 위치한 미디어아트 갤러리 ‘비전홀(Vision Hall)’을 통해 국내 신진 아티스트 발굴 및 창작 지원을 이어간다.

현대차그룹은 7일 인재개발원 마북캠퍼스(경기도 용인시 소재)에서 미디어아트 관계자, 공모전 응모자,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및 관계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디어아트 작품 공모전 ‘제 2회 VH 어워드(VH Award)’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VH 어워드는 현대차그룹 인재개발원 마북 캠퍼스에 위치한 미디어아트 갤러리 비전홀에서 상영될 미디어아트 작품을 발굴하는 공모전으로, 역량 있는 국내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현대차그룹 비전홀은 연간 4만 명의 그룹 임직원 및 외부인이 방문하는 미디어아트 갤러리로 관람객 모두가 예술 작품을 매개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출처 = 한국지엠

쉐보레, 올 뉴 크루즈 퍼포먼스 첫 선

쉐보레(Chevrolet)가 8일 국내 준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올 뉴 크루즈(Cruze)의 본격 판매 개시에 앞서 미디어 시승행사를 개최했다.

서울 남산 인근에서 개최된 올 뉴 크루즈 ‘미디어 익스피리언스 데이’는 신형 글로벌 제품 아키텍처와 파워트레인으로 급이 다른 존재감을 발휘하는 올 뉴 크루즈의 퍼포먼스를 소개하고 경기도 양평 중미산 천문대를 잇는 시승코스에서 신제품의 압도적인 주행 성능을 선보였다.

▲ 출처 = 기아자동차

"더욱 강력해진 올 뉴 모닝 타고 혜택도 받으세요!"

기아자동차는 올 1월 출시한 올 뉴 모닝에 대한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20만원 상당 할인 및 상품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모닝 출시 기념 2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아차는 2월 한달 동안 시승을 통해 모닝을 미리 경험하고 구매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20만원을 특별 할인해 주는 판촉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아울러 올 뉴 모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모닝 스마트 드라이빙’ 이벤트도 실시한다. 전국 기아차 전시장 및 드라이빙센터에서 시승차를 시승하고 인증샷과 함께 후기를 응모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추첨을 통해 ▲20만원 상당의 상품권(5명), ▲유명 커피점 모바일 상품권(전원)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 출처 = 그린카

그린카, 인천시 카셰어링 공식 사업자 5년 연속 선정 쾌거

그린카는 인천광역시와 카셰어링 사업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해 5년 연속 인천시 카셰어링 공식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시와 그린카는 ▲인천시민의 카셰어링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시스템 개발 ▲저소득층 대상 무료 쿠폰 제공, 봉사활동 차량 지원, 영구임대 아파트 입주민 대상 할인쿠폰 제공과 같은 카셰어링 연계 공익사업 강화 ▲그린존(차고지) 확대를 통한 카셰어링 서비스 접근성 강화 등 인천시 내 카셰어링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을 추진한다.

이외에도 그린카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운영 중인 원하는 장소에 이용한 차량을 반납할 수 있는 '프리존 편도 반납' 서비스를 포함한 카셰어링 편도 서비스를 확대·개발할 예정이다.

▲ 출처 =한국토요타

한국토요타 제3회 ‘고객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 개최

‘토요타 서비스 왕중왕’을 선발하기 위해 실시해 온 ‘토요타 고객서비스 기술경진대회’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도요타 브랜드는 2월4일 성수동에 위치한 트레이닝 센터에서 ‘토요타 고객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특히 토요타 브랜드 런칭 이후 최초로 서비스 어드바이저, 판금, 도장, 일반정비, 부품의 5개 전 부문에서 실제 고객응대 상황을 방불케 하는 필기 및 실기 시험이 치러졌다. 전국 토요타 8개 딜러에서 근무하는 155명의 테크니션 및 서비스 어드바이저 중 자체 경연을 통해 선발된 ‘최고 서비스 고수’ 28명이 참가했다.

2013년부터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도를 더 높이고자 시작된 ‘고객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는 토요타 서비스 경쟁력의 근간이 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서비스 인력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인 경연으로 눈길을 끌었다.

▲ 출처 = 한불모터스

시트로엥, 발렌타인데이 기념 ‘러브 이벤트’ 실시

한불모터스는 다가오는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해 발렌타인 데이 ‘러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월8일부터 2월13일까지 시트로엥 공식 페이스북에서 사랑하는 연인, 가족, 친구에게 평소 전해지 못했던 마음을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시트로엥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의 ‘좋아요’와 ‘공유하기’를 누른 후 연인, 가족을 태그해 ‘사랑해’라는 말과 함께 감사의 인사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주 자연 속에서 힐링을 만끽 할 수 있는 프리미엄 호텔 히든 클리프 디럭스 룸 1박 숙박권(2명)과 시트로엥 아이더 매트(5명)를 선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