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투자,미래에셋생명,KB국민카드,우리은행 제공)

■ 신한금융투자, ‘한투 월스트리트투자은행 펀드’ 판매

신한금융투자는 미국 투자은행 주식에 투자하는 ‘한국투자 월스트리트투자은행 펀드’를 판매 개시했다.

‘한국투자 월스트리트투자은행 펀드’는 금리상승, 세제개편, 규제완화 등 미국 경제의 긍정적 시장환경 변화에 주목해 미국 뉴욕에 본점이나 현지법인을 보유한 투자은행 주식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미국의 투자은행은 경기 개선과 이자율 상승에 따른 대출 증가, 미국 경기 개선에 따른 인수합병(M&A) 건수 증가 등 실적 호전이 예상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펀드는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등 정량적 분석과 사업부문별 경쟁적 우위, 경영진 프리미엄 등 정성적 분석을 바탕으로 25개 기업을 선정해 시장 유동성을 감안한 시가총액을 참고로 투자비율을 배분한다. 또한 실적 발표 및 종목별 이벤트 발생 시 수시 리밸런싱을 진행해 시장상황에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유지하는 것도 특징이다.

한국투자 월스트리트투자은행 펀드는 환위험 헤지 상품으로 선취수수료는 납입금액의 1%, 총보수 연 1.43%, 환매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는다(Class A 기준). 펀드가 투자한 자산의 가격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미래에셋생명, 15년 갱신 ‘간편하게 생활보장보험’출시

미래에셋생명은 중장년층의 유병력자에게도 사망보장은 물론 암, 급성심근경색, 뇌출혈의 3대 질병을 보장하는 ‘간편하게 생활보장보험’을 판매 개시했다.

이 상품은 간편 고지 기능을 통해 세 가지 조건만 충족하면 가입이 가능하며 기존에 가입이 불가능했던 고혈압, 당뇨 등 유병자들의 보험 가입이 쉬워졌다.

간편고지 내용으로 최근 3개월 내에 의사가 재진단이나 검사 소견이 없거나 2년 안에 입원 또는 수술한 기록이 없고 5년 안에 암으로 진단이나 입원 또는 수술을 받은 적이 없으면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계약 후 15년 경과 후 5년 단위로 보험료가 갱신된다. 무갱신기간 15년은 업계 평균 최대 10년을 뛰어넘는 긴 기간으로 보험료 인상 없이 안정적인 계약 유지를 돕는다.

가입나이는 40세부터 65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기존 미래에셋생명 유병자보험 보다 가입 나이를 낮춰 가입대상을 확대했다.

만기환급형 기능도 장점이다. 주계약 만기환급형 선택 시 최초계약 만기 시점에 생존하면 100만원을 지급해 보험료 인상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최종 만기 연령도 90세로 높였다.

■ 국민카드, 프리미엄카드 ‘베브(BeV)’ 선봬

KB국민카드는 프리미엄카드 브랜드인 ‘베브(BeV)’를 출시했다. 이 브랜드는 가치 그 이상의 가치(Beyond Value)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KB국민카드는 BeV 브랜드 론칭 기념으로 연회비 30만원(케이월드는 29만5000원) 카드인 'BeV Ⅴ(파이브)카드'를 선보였다.

포인트형은 주중(월~목)에 가맹점 이용 시 이용금액의 1.2%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평일 사용 빈도가 높은 커피 전문점, 편의점 업종과 자동 납부의 경우 이용 금액의 1.5%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주말(금~일)에는 전 가맹점 이용 금액의 1.5%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이중 호텔과 골프장, 면세점 업종을 이용하면 이용금액의 3%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스카이패스형은 주중에 결제금액 1500원당 대한한공 마일리지 1.2마일이 적립받는다. 커피전문점, 편의점 업종과 자동납부는 이용 금액 1500원당 1.5마일이 적립된다. 주말에는 1500원당 1.5마일이, 호텔, 골프장, 면세점의 경우 3마일이 적립된다.

마스터 브랜드로 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별도의 멤버쉽 카드없이 800여개의 해외 공항 라운지를 연간 6회까지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지정 호텔 무료 숙박(2인 조식 포함), 국내 지정 호텔 뷔페 이용권 25만원, 롯데백화점 상품권 22만원, KB국민카드 포인트리 22만 포인트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 우리은행 위비뱅크, ‘위비 꾹 적금’ 출시

우리은행은 새해맞이 다짐을 등록하고 실천시 ‘꾹’ 버튼 한번으로 즉시 입금 가능한 ‘위비 꾹 적금’을 위비뱅크를 통해 출시했다.

이 상품은 위비뱅크에서 가입 가능한 자유적금으로 금액은 월 최대 30만원 이내, 기간은 6개월 또는 12개월 중 선택 가능하다.

금리는 상품출시일 현재 최고 연 2.2%(1년제 기준, 우대금리 포함)이며, 우대금리는 △스마트 간편 신규서비스로 가입, △위비톡알림 서비스 1회 이상 수신, △나의 목표 달성(6개월제 기준 12회 이상 꾹 자동이체 적립), △친구초대번호로 친구 가입 등 조건 충족시 최대 연 0.6%p까지 제공한다.

금연, 운동, 다이어트 등 나의다짐을 선택한 고객들이 꾹 자동이체를 신청한 경우, 위비뱅크 ‘꾹 입금’ 버튼 터치 한 번으로 로그인이나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없이 바로 적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나의다짐은 푸쉬(Push)알림으로도 전송되며, 다짐성공을 터치하면 1만원, 실패를 터치하면 5000원이 적금으로 이체되어 다짐실천을 독려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