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참좋은여행

참좋은여행이 괌 국제 마라톤 대회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 2017'에 참가하는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참좋은여행은 이를 기념, 상품 이용객들에게 5km/10km 코스 참가비와 자유 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100달러 상당 옵션 투어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오는 4월 9일 개최하는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 2017'은 지난해 한국인 450여 명을 포함해 약 3900명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최대 규모의 마라톤 이벤트다. 괌 최초로 IAAF(국제육상경기연맹) 공인 인증을 받기도 했다.

해변과 관광 명소를 두루 돌아보며 즐기도록 루트가 짜여있고, 코스는 5km, 10km, 하프, 풀 마라톤이 준비돼 있다. 풀 마라톤 우승자 1500달러, 하프 마라톤 우승자 1000달러 등 4가지 코스 모두 등수 따라 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완주자 대상 완주 메달을,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 티셔츠를 제공한다.

괌 국제 마라톤 연계 상품은 4일/5일 두 가지 일정으로 꾸려져 있다. 마라톤 참여일, 단체 관광 반나절 일정, 개별 자유 시간으로 구성했다.

전체 일정 'PIC(PACIFIC ISLANDS CLUB)' 리조트에 숙박한다. 식사, 시설 이용료를 모두 포함하는 '올 인클루시브(All Inclusive)' 서비스에 따라 워터파크를 비롯해 레저스포츠 시설과 스포츠 강습비, 장비 대여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만 4세부터 11세 이하 어린이를 돌봐주는 키즈 클럽에서 세계 각국 어린이를 대상으로 각종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매일 2차례 펼쳐지는 분수쇼도 인기 좋다.

아울러 ▲슬픈 사랑 이야기가 담겨있는 사랑의 절벽 ▲괌의 가톨릭 역사를 알 수 있는 아가나 대성당 ▲과거 스페인 총독이 거주했던 궁전이 있는 스페인 광장도 관광한다. 선택관광으로 밀리언크루즈, 스킨스쿠버, 샌드캐슬쇼, 정글어드벤처, ATV 어드벤처 등이 가능하다.

상품 가격은 112만원부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