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2016 판매 우수자 TOP 10 공개

현대자동차가 2016년 판매 우수자 10명의 명단을 공개하며, 공주지점 임희성 부장이 8년 연속 최다 판매 직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주지점 임희성 부장은 작년 한 해 동안 360대를 판매해, 8년 연속 최다 판매직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001년 8월에 입사한 임희성 부장은 작년까지 누적 판매 4,642대를 기록했으며, 이는 환산하면 매월 평균 25대 이상을 판매한 것이다.

▲ 출처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 임직원 가족 위한 자녀교육 토크콘서트 개최

르노삼성자동차는 15일 부산 동아대학교 다우홀에서 초등학생 자녀를 둔 임직원과 초등학교 자녀들을 대상으로 ‘자녀교육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르노삼성 부산공장 임직원과 초등학생 자녀들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자녀교육 토크 콘서트’는 지난 2015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었으며 임직원 자녀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은 물론 회사와 가정의 화합 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이병훈 교육연구소장과 노규식 세브란스 정신건강병원 청소년 센터 소장이 강사로 나서 진행을 맡았으며 임직원 그리고 자녀들과 함께 잠재력을 키우는 자녀교육 방법과 행복한 교육을 위한 로드맵 등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르노삼성 황은영 홍보본부장은 “임직원들이 자녀들의 교육에 대해 가족들과 친밀한 대화를 나누고 전문 교육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자녀교육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게 됐다” 며 “일과 가정양립실천을 위해 르노삼성자동차가 앞서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출처 =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韓·美 굿 디자인 어워드’ 잇따른 수상

넥센타이어는 ‘한국 굿 디자인 어워드’와 ‘미국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7개의 자사 제품이 굿 디자인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2016 한국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상으로, 넥센타이어는 운송기기 및 차량 용품 부문에서 ‘엔페라 RU1’ 제품이 최우수상(특허청장상)을 수상했으며, ‘엔페라 HD PLUS · 엔페라SU1 · 엔페라AU5 · 윈가드 스노우 G WH2' 4개 제품이 본상을 받는 등 총 5개 제품이 수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2016 미국 굿 디자인 어워드' 운송 부문에서 ‘엔페라 RU1’, ‘엔페라 SUR4’ 2개 제품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 출처 = 한불모터스

푸조 토탈 팀, ‘2017 다카르 랠리’ 최종 순위 TOP3와 함께 2연패 달성

한불모터스는 푸조 토탈 팀(Team Peugeot Total)의 스테판 피터한셀(Stephane Peterhansel)과 장-폴 코트레(Jean-Paul Cottret)가 ‘2017 다카르 랠리(the Dakar Rally)' 대회에서 최종 1위를 기록하며 푸조 토탈 팀이 2년 연속 다카르 랠리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2017 다카르 랠리에서 푸조 토탈 팀은 12구간 레이스 합산 결과 최종 순위 TOP3를 모두 석권하며 지난해에 이어 또 하나의 역사를 기록했다. 대회 초반부터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였던 푸조 토탈 팀은 꾸준하게 선두 자리를 유지했으며, 이번 대회 기간 동안 총 6개의 레이스에서 1, 2위를 석권, 그 중 총 3개의 레이스는 1, 2, 3위를 동시 석권하는 등 뛰어난 실력을 자랑했다. 특히 대회 후반부에는 소속 팀 선수들이 TOP3를 기록하는 등 일찍이 올해의 우승 팀으로 주목 받았다.

▲ 볼보 XC90 / 출처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코리아, 2016년 역대 최다 판매 기록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16년 총 5206대의 자동차를 판매하며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볼보자동차는 2016년 국내 수입차 시장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4238대를 판매한 전년대비 22.8% 성장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14년부터 고공성장을 이어오고 있는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13년 이후 3년 만에 165.6% 성장했다(2014년 성장률: 51.8%, 2015년 성장률: 42.4%, 모두 전년도 대비). 이는 같은 기간 수입차 시장 전체 성장률인 44.0%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브랜드 내 베스트셀링 모델은 젊어진 볼보 브랜드를 상징하는 스포츠세단 ‘S60’으로 나타났다. 2015년에 이어 2년 연속 국내 베스트셀링 모델에 오른 ‘S60’은 2016년 총 1,183대가 판매됐다. ‘S60’에 이어 판매 2위를 기록한 모델은 ‘XC60’으로 총 911대 판매됐고, 전년도 대비 17.3% 성장, 전체 모델 중 가장 성장세가 두드러진 모델로 꼽혔다.

▲ 출처 = 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코리아, 제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개장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 공식 딜러사인 유카로오토모빌이 16일 아우디 제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제주시 오라3동 연삼로에 위치한 ‘아우디 제주 전시장’은 대지면적 3,615㎡, 연면적 1,283.6㎡, 지상 3층 규모로 총 8대의 차량 전시가 가능하다. ‘아우디 서비스 제주’는 이전 제주 서비스센터에서 규모를 확장하여 신규 오픈하는 제주 전시장과 함께 리뉴얼 오픈했다. ‘아우디 제주 전시장’ 및 ‘아우디 서비스 제주’는 차량 구매에서부터 서비스까지 모든 과정을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3S(Showroom, Service, Spare parts) 전시장’의 형태를 갖춤으로써 고객들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아우디 서비스 제주’에는 접수 차량을 바로 점검할 수 있는 다이렉트 리셉션을 포함하여 총 4개의 워크베이가 설치되어 있다. 아우디 전용 휠 얼라인먼트 기기 등 최신 장비도 마련됐다. 더불어 고객 라운지 등 편의시설을 갖춰 고객들이 보다 편안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 출처 = 브리지스톤코리아

브리지스톤 런플랫 타이어 투란자 T005 RFT, 렉서스 LS 세단에 표준 장착

브리지스톤은 자사의 런플랫(Run-Flat) 타이어 ‘투란자(TURANZA) T005 RFT’를 신형 2017 렉서스 LS 세단에 표준 장착 타이어(OE)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신형 2017 렉서스 LS 세단은 현재 디트로이트에서 열리고 있는 ‘2017 북미 국제 모터쇼’에 전시되고 있는 모델이다.

브리지스톤은 브리지스톤 투란자(TURANZA) T005 RFT에 새롭게 개발한 사이드월 강화고무를 사용해 사이드월 두께를 기존 보다 얇게 만들었다. 이 기술로 런플랫 기술의 장점인 안전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동시에 렉서스가 발휘하는 뛰어난 주행 안락함을 확보할 수 있었다. 브리지스톤 투란자 T005 RFT 타이어는 신형 렉서스 LS가 추구하는 궁극의 세련됨과 경쾌함 구현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 출처 =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일본 도요타통상과 합작법인 출범식 개최

넥센타이어가 16일 일본 도쿄 록폰기에 위치한 베르사르 록폰기에서 일본 도요타통상과 함께 양사간 합작 판매법인의 출범식을 가졌다.

이번 출범식은 넥센타이어의 강호찬 사장과 도요타통상의 자동차사업본부의 카시타니(Kashitani)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 회사는 2015년 6월부터 합작법인 설립 및 양사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에 대한 협의를 진행 해왔으며, 지난해 9월에는 도요타통상 나고야본사에서 합작법인 설립과 관련된 주주간 협약서 체결식을 가졌다.

도요타통상은 일본 도요타그룹 계열 종합무역회사로 주력 사업인 자동차 및 부품 수출을 비롯해 철강, 화학, 전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합작법인의 이름은 ‘넥센타이어 재팬 INC. (NEXEN TIRE JAPAN INC.)’ 로 도쿄 미나토 구에 위치해 있으며, 지분의 51%를 넥센타이어가, 나머지 49% 도요타통상이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