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영증권 제공)

■ 핫&뉴 신영증권, 가족금융서비스패밀리 헤리티지 서비스출시

신영증권은 고객들의 상속∙증여 니즈를 원만하게 해결해 주는 ‘신영 패밀리헤리티지서비스(Family Heritage Servic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종합자산관리, 자산승계, 특별부양, 공익기부>로 이루어진 4가지 유형의 종합 가족금융서비스이다.

‘종합자산관리’는 재무목표에 맞게 펀드, 랩, 신탁 등을 활용해 종합적으로 관리해주고 ‘자산승계’는 유언대용신탁, 가족안심플랜 등의 상속∙증여를 제공한다.

‘특별부양’은 장애, 치매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고객 및 가족들에게 자금을 지급하며 ‘공익기부’는 공익신탁 설정 및 공익법인 설립을 지원한다.

4가지 서비스 중에서 핵심은 ‘자산승계 서비스’로 ‘유언대용신탁’과 ‘가족안심플랜’으로 이루어져 있다. 맞춤형 상품인 ‘유언대용신탁’은 일반적인 상속∙증여와 달리 생전에는 종합자산관리를 받고 사후에는 고객 뜻에 따라 유산배분 설계를 할 수 있다.

‘가족안심플랜’은 고객과 가족들의 생애주기별로 교육비, 결혼자금, 노후자금 등의 필요 자금을 설계해 필요 시 자금을 일시에 또는 나누어서 지급받는 표준화된 유언대용신탁 상품이다.

한편 이 상품은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운용결과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외에 투자하는 상품의 경우 환율변동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국민은행, 금융상담 지원시스템 ‘KB세일즈 포탈’ 오픈

KB국민은행은 12일 고객의 니즈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객중심의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세일즈 포탈’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고객이 보유한 금융상품을 고객관점에서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최신 통계기법을 활용해 추천상품 정보 등을 담은 종합 금융상담 시스템이다. 이 상품은 △고객 금융니즈 중심 금융상담 지원 △다양한 금융서비스 소개 △불필요한 금융상담 최소화 △고객별 최적상품 추천이 특징이다.고객 스스로 본인의 금융거래 현황을 점검하고, 필요한 금융상품을 실시간으로 진단할 수 있다.

 

■ 유안타증권, 오크밸리 체크카드 할인 이벤트 실시

유안타증권은 스키시즌이 종료되는 오는 3월 5일까지 오크밸리 리조트와 공동으로 스키 주간 리프트권 50~60% 할인 및 리조트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리프트권 할인을 받으려면 오크밸리 종합매표소 내 유안타 전용 창구에서 유안타체크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대인기준 정상가격 7만3000원의 주간 리프트권을 주중기준 60% 할인, 주말기준 50% 할인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고, 소인도 같은 할인율이 적용된다. 선착순 2000명 한정으로 1일 1회, 인당 2매까지 유안타체크카드 3종(CMA+, Stock+, Life+)결제 시에 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