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 누구나 한 번쯤 ‘건강을 챙기자’는 다짐을 하게 된다. 다가오는 설에는 가족의 건강을 위한 선물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코노믹리뷰>에서는 부모님, 남편, 아내, 아이들에게 선물할 만한 건강 제품을 꼽아봤다.

◆ 부모님께 ‘활기’를

센시아: 평소 발·다리가 붓고 저리는 어른들에게 생약성분의 의약품을 추천한다. 센시아는 식물성분의 정맥순환개선제다. 정맥순환장애는 성인의 약 50%가 가지고 있는 중년질환으로 발·다리가 자주 붓고, 무겁고, 저린 증상을 동반한다. 이후 하지정맥류, 중증 습진, 다리 궤양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정맥벽을 강화시켜주는 개선제가 효과적이다.

인사돌 플러스: 건강을 유지하려면 먹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치아 건강에 신경 써야 하는 이유다. 치아는 잇몸과 치주인대, 치조골이 지탱하고 있기 때문에 잇몸 관리가 중요하다. 잇몸이 붓거나 피가 나는 등의 증상은 50대 이상 70%가 경험한다. 인사돌 플러스는 생약복합성분의 일반의약품으로 ‘후박나무 추출물’이 추가돼 항염·항균 효과가 강화됐다.

◆ 직장인을 위한 ‘피로회복제’

제텐비: 직장인들은 언제나 만성 피로에 시달리곤 한다. 제텐비는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다. 비타민 B는 피로회복, 에너지대사 활성화, 뇌기능 개선 등에 효과적이다. 비타민 C·E는 항산화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해준다. 제텐비에는 미강유(쌀겨기름)에서 추출한 감마오리자놀도 함유돼 있는데 갱년기 증상 완화, 위장 신경증 개선, 심혈관 질환 예방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 스페셜: 안구건조는 눈의 피로감을 증가시켜 노안의 간접적인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자기기에 많이 노출되는 업무를 하다 보면 눈의 피로가 더 쉽게 온다. 중장년층에게 발생하는 안구건조는 눈의 기능이 약해져 발생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아이 스페셜은 전문 연구진과 안과 의료진이 안구건조와 눈 피로 개선에 필요한 성분을 배합해 만든 제품이다. 하루 섭취량 중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EPA·DHA 함유유지가 700㎎까지 설계돼 있어 눈의 원활한 혈행을 돕고 건조한 눈을 개선시켜준다. 아이스페셜은 온라인 구매만 가능하다.

◆ 말 못할 고민 ‘여성 건강’

엘레나: 질염은 여성의 75%가 경험하는 질환으로 치료 이후에도 종종 재발하곤 한다. 이에 주로 자연치유나 항생제에 의존해 왔지만, 근본적으로는 질 내 산성화된 유익균이 늘어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야 한다. 질염은 체내 유익균이 사라지고 세균이 번식하면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 엘레나는 덴마크 크리스찬 한센의 수입 완제품으로 여성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다. 엘레나에 함유된 UREX 프로바이오틱스는 질 내부에 정착해 효과를 보인다.

훼라민큐: 갱년기는 안면홍조, 발한, 우울감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한다. 훼라민큐는 ‘서양승마(블랙코호시)’와 ‘세인트존스워트’의 생약 복합성분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는 일반의약품 여성갱년기 치료제다. 호르몬제가 아니면서도 거의 동등한 효능을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 갱년기 여성뿐 아니라 호르몬제 복용이 불가능하거나 두려움을 갖고 있는 여성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아이의 면역력 증진으로 ‘체력 보강’

키즈 홍삼 플러스: 홍삼은 피로 회복에 탁월한 약재로 알려져 있지만, 특유의 쓴 맛이 있어 거부반응을 보이는 아이들이 많았다. 키즈 홍삼 플러스는 천연 과일 추출물과 유기농 시럽으로 맛을 내 쓴 맛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친숙하게 먹을 수 있다. 홍삼의 유효 성분인 진세노사이드가 함유돼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을 돕는다. 또 비타민 B, 칼슘, 유산균 증식인자 등의 보조 성분도 함유돼 있어 체력 보강에도 효과적이다.

프리락토 키즈: 프리락토 키즈는 생후 3개월부터 12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제품이다. 락토바실러스, 비피도 박테리움 등 17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들어있어 몸 속 면역력을 높여준다. 특히 키즈 제품은 질병 예방과 면역체계 형성을 위해 모유에 함유된 비피더스균 4종이 강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