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트라이프생명 제공)

■ 핫&뉴 메트라이프, 재진단암 보장 무배당 암엔암보험출시

메트라이프생명은 3일 재진단암을 횟수 제한 없이 2년 주기로 계속 보장해주는 '무배당 암엔암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주계약으로 암 진단시 최대 6000만원을 보장하며, 자신의 상황에 맞게 보장기간을 80, 90, 100세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해지환급형 선택시 보험료가 약 20% 절감되는 효과도 있다.

특히 이 상품은 재발률이 높은 암을 집중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특약을 제공한다. 먼저 (무)계속받는 암진단특약(갱신형)을 통해 2년마다 첫 번째 암 외 재발암, 전이암, 잔존암과 새로 발생하는 원발암까지 횟수 제한 없이 보장한다. 단,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대장점막암 및 전립선암은 제외된다.

한국인 3대 사망원인 질병인 급성심근경색증과 뇌출혈도 두 번까지 보장한다. (무)두번받는 급성심근경색증진단특약(갱신형)과 (무)두번받는 뇌출혈진단특약(갱신형) 동시 가입시 첫 번째 진단은 물론 2년 경과 후 재진단 될 경우까지 총 두 번 보장 받을 수 있게 된다.

무배당 암엔암보험은 이밖에도 특정암, 소액암, 고액암 진단 특약은 물론 암 입원, 암 사망, 항암방사선 치료 및 약물치료 등 총 7가지 비갱신형 특약을 기본형과 무해지환급형으로 제공해 암 진단부터 치료까지 보다 체계적이고 폭넓은 대비가 가능하도록 했다.

가입나이는 만 15세부터 6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주계약의 월 보험료는 40세 남성 20년납 (주계약 1000만원, 80세 만기)기준 기본형 3만3600원, 무해지환급형 2만7500원이다. 갱신형 특약을 제외하고 주계약 및 일부 특약은 비갱신형으로 보험료 인상이 없다.

 

■ KB손해보험, 종합건강보험 ‘The드림365건강보험’출시

KB손해보험은 3일 보험료는 낮추고 보장은 확대한 'KB The드림365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질병, 상해, 배상책임 등 종합보장이 가능한 상품으로 실손담보는 물론 사망, 후유장해, 각종 진단비 등 평생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대비할 수 있는 종합건강보험이다.KB The드림365건강보험은  20년 만기 갱신형 상품으로 20년 동안 보험료 인상 없이 계약유지가 가능하며, 20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1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이 보험의 가입나이는  0세부터 70세까지 가능하다.

 

■ 하나멤버스, 금융권 최초 증강현실 기능 추가

하나금융그룹은 3일 통합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에 증강현실 서비스 ‘하나머니GO’를 탑재했다고 밝혔다. '하나머니GO’는 작년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몰고 온 휴대폰 용 게임인 포켓몬GO와 같이 스마트폰의 위치 검색기능에 기반한 증강현실을 제공한다.하나멤버스 회원이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금융투자 등 관계사 영업점이나 쿠폰 제휴사 매장 근처에서 ‘하나머니GO’를 실행 시, 회원의 휴대폰 화면에 쿠폰 아이콘이 자동으로 나타나고 이를 터치하면 하나머니나 제휴 쿠폰이 자동 발급되는 증강현실 서비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