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미래 글로벌 리더 500명과 봉사활동 펼친다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대학생 봉사단원 500명을 해외로 파견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1일 서울 계동사옥 대강당에서 현대자동차그룹 정진행 사장, 한국해비타트, 더나은세상, 기아대책, 플랜코리아, 코피온 등 협력기관 대표 및 대학생 봉사단원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8기 발대식’을 가졌다.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글로벌 청년 인재 육성, 국가 이미지 제고 등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해 현대자동차그룹이 2008년에 창단한 국내 최대의 대학생 해외 봉사단으로, 도움이 필요한 세계 각지에 매년 상ㆍ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각 500명 규모의 봉사단원을 파견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이번 18기 봉사단원 500명은 내년 1월부터 2월까지 베트남, 라오스, 인도, 중국 4개 국가, 총 6개 지역으로 파견되어 약 2주간 ▲세계 문화유산 보전 ▲학교 및 주택 건축 ▲교통안전 및 공학 교육 ▲환경보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돕고 현지 주민과의 문화교류 시간도 갖는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모집 시마다 사회공헌, 봉사활동에 대한 의지와 함께 팀워크 능력, 도전정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단원을 최종 선발하고 있다.

특히 더 많은 청년들에게 미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는 봉사단 운영의 취지를 반영, 기초 생활 수급권자, 교통사고 유자녀 등 취약계층에게 가산점을 부여해 단원을 선발해왔다.

18기 단원들은 이날 발대식에 이어 제천에 위치한 청풍리조트에서 2박3일간의 오리엔테이션 캠프를 통해 해외봉사에 필요한 기본 교육을 받고, 내년 1월 8일부터 각 국가별로 순차적으로 파견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지난 9년간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으로 활동한 학생들이 이제 하나 둘 사회로 나가 해외봉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의미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젊음과 패기로 뭉친 학생들이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경험하며 배우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출처 =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엠엔소프트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경유지 기능 신규 업데이트

현대자동차그룹 내 내비게이션, 위치기반서비스(LBS) 등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의 무료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가 중간 목적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경유지 기능을 비롯 신규 업데이트를 21일 실시했다.

이번 경유지 기능은 ‘맵피’ 사용자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켠 후 목적지 지정 시 중간 목적지를 추가로 최대 2개까지 설정 가능한 서비스로, 추가한 경유지의 순서 변경 기능도 제공한다.

가령 회사에서 출발해 경로 상의 가장 저렴한 주유소에서 주유를 한 후 약속 장소에 갈 경우 최종 목적지로 약속 장소를 선택한 후 주유소를 경유지로 선택하면 된다. 이런 식으로 목적지 변경 없이 중간에 볼 일이 생겨도 얼마든지 경로를 추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맵피’는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iOS폰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토요타·렉서스 딜러, 연말 ‘한국토요타 이웃사랑 랠리’에 우리도 질수 없다

연말 ‘한국토요타의 이웃사랑 랠리’에 전국의 토요타-렉서스도 가세했다. 희귀난치성질환 환우 돕기, 매월 급여 적립, 사랑의 쌀 전달, 복지 시설 방문 등 주제도 다양하다. 해당 지역사회에서 수년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것 또한 토요타 렉서스 딜러 사회활동의 특징이다.

토요타 분당은 희귀난치성질환 환우 돕기를 실천하고 있다. 매년 12월 전시장내 달력 자율 판매대를 설치, 방문고객들에게 자체 제작한 다음해의 토요타 분당 캘린더를 제공하고 고객의 자발적인 기부를 받는다. 또한 전시장의 ‘사랑의 뜨개질 행사’를 수시로 개최, 고객들이 직접 뜬 다양한 작품들을 희귀난치성 질환 어린이, 홀몸 어르신 등 소외계층에 기부하고 있다.

토요타 용산과 토요타 인천, 렉서스 인천의 경우, 2009년 10월 토요타 브랜드 런칭 이후부터 매월 급여의 1%를 ‘사랑나눔성금’으로 적립,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시설에 전달하고 있다. 올해도 12월중 서울시 용산구 소재 혜심원과 경기도 고양시 소재 신애원 등에 적립금 약 2,90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전달한 누적 기금은 1억4900만원.

렉서스 강남은 2009년부터 다양한 고객초청행사를 통한 기부금과 수익금에 이에 매칭되는 렉서스 강남의 기부금을 합해 매년 강남 보육원에 ‘사랑의 쌀’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도 1,480만원 상당의 ‘사랑의 쌀’을 전달할 예정이며, 현재까지 전달한 누적 기부액은 2천 945만원이다.

지역사회내 사회복지 시설과의 결연으로 꾸준한 나눔활동을 이어가는 딜러도 있다.

렉서스 부산과 토요타 부산은 2007년부터 매월 둘째 주 목요일(렉서스)과 매월 첫째 주 금요일(토요타)마다 부산시 남구 감만동에 위치한 ‘소화영아재활원’을 방문, 자원 봉사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올해 12월까지 116회째를 맞이했다.

렉서스 대구와 토요타 대구 역시 격월로 직원들이 대구시 수성구 황금동에 위치한 <황금종합사회복지관>에서 물품후원, 무료급식 등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토요타 자동차의 기업철학인 ‘현지에서의 훌륭한 기업시민’을 실천하기 위해, 한국토요타 뿐만 아니라 토요타-렉서스 딜러社 역시 지역사회내에서의 사회공헌 활동을 중요한 비즈니스 축으로 인식하고, 적극적인 활동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 출처 = 팅크웨어

팅크웨어, ‘아이나비 블랙 마스터 2K’ 출시

팅크웨어는 ▲타임랩스, ▲나이트비전,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등 편의성과 기능을 더한 블랙박스 ‘아이나비 블랙 마스터(Black Master) 2K’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나비 블랙 프라임(Black Prime) 2K’ 의 후속제품인 ‘아이나비 블랙 마스터 2K’는 3.5인치 LCD을 통한 쉬운 작동 지원은 물론 전방 2048 X 1080 픽셀의 2K 해상도로 FHD을 뛰어넘는 고화질 영상을 지원한다. 또한 360도 회전이 가능한 후방 카메라는 1280 X 720 픽셀의 업그레이드 된 HD급 영상을 제공한다.

상시, 이벤트, 주차 등 다양한 녹화기능도 지원된다. 특히 주차 시 1초에 2프레임을 촬영해 영상 저장의 안정성을 더욱 높인 타임랩스 기능과 야간 주차 시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나이트비전 기능을 추가해 기능성을 높였다.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도 지원한다. ▲차선이탈 시 경보를 울려 사고를 예방하는 ‘차선이탈경고시스템(LDWS)’ ▲신호대기 혹은 정차 시 전방차량의 출발을 알려주는 ‘앞차출발알림(FVSA)’ ▲과속 단속 지점 인식 안내 등 운전 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아이나비 블랙 마스터 2K’는 사용자의 기능성과 편의성을 업그레이드 해 보다 나은 안전운전 환경을 제공한 제품이다”며 “합리적인 가격대에 아이나비 신제품 블랙박스를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가격은 ▲16GB 31만9000원, ▲32GB 34만9000원, ▲64G 39만9000원이다.

▲ 출처 = 콘티넨탈

콘티넨탈, CES 2017에서 미래의 디지털 이동성 기술 선보여

자동차 산업이 소프트웨어 및 이동성 서비스로 영역을 넓혀감에 따라 콘티넨탈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보안 솔루션, 친환경 운전, 홀리스틱 커넥티비티(holistic connectivity) 등 선도적인 제품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세계적인 기술 기업 콘티넨탈은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화를 보여주고자 2017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콘티넨탈 경영이사회 멤버이자 인테리어 사업본부를 총괄하는 헬무트 마치(Helmut Matschi) 사장은 “자동차 산업 전체가 큰 변화를 겪고 있으며, 콘티넨탈은 그 변화를 구체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콘티넨탈은 시스템 통합에 대한 확고한 전문성과 커넥티비티 분야에서 수년 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시장 동향에 맞춰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예를 들어, 콘티넨탈은 고객을 위해 새로운 이동성 솔루션의 구성 요소를 개발하고 있으며, 미래의 이동성을 실현하는 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콘티넨탈은 이번 CES에서 우리를 미래로 이끌 최신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출처 = 캐딜락

캐딜락, 2017 CJ슈퍼레이스 후원 협약

캐딜락(Cadillac)이 20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CJ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2017년도 공식 스폰서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선보인 ATS-V의 바디 디자인을 슈퍼레이스의 대표 종목 ‘SK ZIC 6000 클래스’에 2년 연속 적용한다.

지엠코리아 김영식 캐딜락 총괄 사장은 “6000클래스는 슈퍼레이스 대회 종목 중 유일하게 카레이스 전용 머신이 참가하는 간판 종목”이라며, “ATS-V의 외관을 적용한 각 팀의 436마력 스톡카를 통해 캐딜락 V-시리즈가 갖는 극한의 퍼포먼스 감성을 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7 시즌 해당 클래스에 출전하는 전 차종은 캐딜락의 독특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고성능 V-시리즈를 상징하는 확장된 전면 그릴, 후드 에어 인테이크 등 다운포스를 극대화시킨 ATS-V의 외관을 계속 적용하게 된다.

슈퍼레이스 관계자는 “ATS-V 의 디자인이 공기역학적으로 매우 뛰어나 리그에 참가하는 선수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내년에는 더욱 높은 완성도로 박진감 넘치는 승부에 기여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출처 = 람보르기니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차세대 12기통 모델 아벤타도르 S 공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V12 람보르기니 플래그십 차세대 모델로 아벤타도르 S(Aventador S)를 세계 시장에 공개했다. 새로운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과 한층 개선된 서스펜션, 향상된 구동력과 새로운 드라이빙 모드를 특징으로 하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는 기존 람보르기니 라인업을 집대성한 모델이자, V12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기준을 정의하는 모델이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CEO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는 차세대 아벤타도르 모델이자, 슈퍼 스포츠카의 발전에 큰 획을 그을 최신 기술과 퍼포먼스를 총망라한 모델”이라며, “아벤타도르 S는 시각적 디자인, 최첨단 기술, 드라이빙 퍼포먼스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모델로, 슈퍼 스포츠카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고 덧붙였다.

아벤타도르 S의 모든 디자인 요소는 최상의 에어로다이나믹 효율성을 위해 재설계되었다. 측면 디자인은 기존 아벤타도르의 특징을 유지하는 한편, 공격적인 전면부와 더 길어진 프론트 스플리터, 전면 범퍼 측면의 두 개의 에어 덕트를 통해 에어로다이나믹 효율성을 최적화했다. 후방에는 카본 화이버로도 제작 가능한 블랙 컬러의 디퓨저가 장착되었으며, 여러 개의 수직 핀이 장착되어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성을 높였다. 리어 윙은 속도 및 주행 모드에 따라 세 가지 포지션으로 움직이며 공기 흐름을 극대화하고, 차량 전반의 밸런스를 최적화했다. 이러한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 요소로 아벤타도르 S의 전방 다운포스는 기존 아벤타도르 쿠페 대비 130% 이상 향상됐다.

▲ 출처 = 포르쉐코리아

포르쉐, 루츠 메쉬커 임기 5년 연장

포르쉐 AG 감독 이사회가 재무 및 IT 총괄 부회장인 루츠 메쉬커(Lutz Meschke)의 임기를 5년 연장했다고 밝혔다.

볼프강 포르쉐(Dr Wolfgang Porsche) 이사회 회장은 “수년간 포르쉐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루츠 메쉬커는 이러한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며 지속 가능한 수익성을 만든 메쉬커의 노력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현재 포르쉐 AG의 전략적 수익 타겟은 15% 이상이다.

포르쉐 AG는 엄격한 비용 관리와 장기간에 걸친 통화 헤징(currency hedging) 전략을 기반으로 한 건전한 비용 구조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루츠 메쉬커는 새로운 임기 동안 디지털 전환을 통해 포르쉐가 프리미엄 자동차 세그먼트에서 디지털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업체가 되는 데 필요한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루츠 메쉬커 포르쉐 재무 및 IT 총괄 부회장은 2009년 이사회 멤버로 합류했으며, 2015년부터 이사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 출처 = 알톤스포츠

알톤스포츠, 전기자전거 이-알톤 스페이드 굿디자인어워드에서 국가기술표준원장상 수상

알톤스포츠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 굿디자인어워드>에서 자사의 ‘이-알톤 스페이드(E-Alton Spade)’ 전기자전거 제품이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3년에는 로드마스터 R24 및 R21이, 지난해에는 로드마스터 토치카가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도 수상자 목록에 이름을 올려 ㈜알톤스포츠 제품이 지닌 스타일리시 디자인과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한 ‘이-알톤 스페이드’는 컬러와 프레임 등 디자인과 기능적 측면을 고려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도록 설계해 만든 MTB 형태의 전기자전거 제품이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행정자치부가 전기자전거를 자전거에 포함시키는 내용의 개정안을 입법 예고함에 따라이번 이-알톤 스페이드 제품을 이러한 법안에 적합한 규격의 전기자전거로 제작했고, 전기자전거의 수요 증가와 사용자 편익 증대가 기대된다"며 “보다 안전한 자전거 문화를 위해 알톤스포츠는 꾸준히 기술을 개발할 것이며 동시에 안전 캠페인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