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KT

KT는 15일 성균관대학교와 글로벌 수준의 스마트 혁신 캠퍼스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표준이 될 만한 교육 플랫폼을 구축해 최상의 ICT 교육 환경을 갖추겠다는 목표다.

이번 MOU를 통해 성균관대학교의 인문사회과학캠퍼스(서울)와 자연과학캠퍼스(수원)를 연결하는 싱글 캠퍼스 인프라와 스마트 혁신 서비스 구축을 추진한다. 성균관대학교 학생들은 서울-수원 캠퍼스 간 물리적 제한을 뛰어넘는 기가 네트워크 인프라 기반에서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KT의 대규모 클라우드 인프라와 연동되는 성균관대학교 데스크톱 가상화(VDI) 시스템은 업무와 개인 영역을 분리하여 개인정보보호 등 정보보안 관리의 기반이 될 예정이다.
 
KT와 성균관대학교는 KT의 기가 네트워크, IP 전화망, 클라우드 등 기존 서비스 제공을 비롯해 학교에 필요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공동으로 기획하고 개발, 운영하는 스마트 혁신 생태계 마련도 추가 논의한다.
 
정규상 성균관대학교 총장은 “KT의 기가 네트워크가 캠퍼스 간 물리적 단절을 해소하고, 학내 융복합 연구·교육을 창조적으로 이끌게 될 것”이라며 산학 연구활동 활성화와 글로벌 수준의 교육 체계 구축, 대학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