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 - 히포크라테스

“다른 계절보다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겨울철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충분한 휴식과 운동 그리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꾸준히 먹어야 하는데요. 특히 요즘 유행이라고 하는 독감에 좋은 음식으로 ‘홍삼’을 추천합니다. 홍삼은 면역력뿐 만 아니라 독감 바이러스 감염 시 생존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쌀쌀한 겨울 날씨가 이미 시작되었지만, 꾸준히 챙겨먹는 보양 음식 ‘홍삼’으로 이 겨울도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해보면 어떨까요.”
 

WHAT

홍삼은 인삼의 재배 적지에서 생산된 좋은 품질의 6년근 수삼을 엄선하여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로 장시간 증기로 쪄서 건조시킨 담황갈색 또는 담적갈색을 띠는 인삼입니다. 밭에서 캔 수삼은 우선 크기와 모양 등을 따져 1∼5등급으로 분류하여 씻기, 찌기, 건조를 거쳐 홍삼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WHY

홍삼은 노화 방지와 피로 회복에 탁월합니다. 콜라겐의 분해를 억제하며 생성을 촉진시켜 노화 방지 효능이 있고, 칼슘을 보강해주며 두뇌 활동을 촉진시키고 피로 회복에 큰 도움을 주므로 수험생이나 평상시 업무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또 생체저항력 및 항암작용이 있어 몸의 저항력을 높여주고 면역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줍니다.

TIP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이 많은 용량을 장기복용하면 오히려 복부팽만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홍삼이 함유된 제품>

 

KGC인삼공사 굿베이스 ‘푸룬홍삼정’

식이섬유가 풍부한 푸룬농축액과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으로 만들었습니다. 가격은 2만원(100g/병)입니다.

(별 ★★★) “달콤한 푸룬과 홍삼의 향이 먹기에 큰 부담이 없습니다. 티스푼으로 떠먹고 나서 보관하기에도 편하고요.”

2. 세븐일레븐 ‘홍삼 닭가슴살 삼각김밥’

정관장의 6년근 홍삼 농축액을 넣어 만든 홍삼밥에 닭가슴살과 죽순, 우엉, 표고버섯 등을 넣어 만든 삼각김밥입니다.

(별 ★★★★) “맛은 물론 영양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어 좋지만 홍삼 삼각김밥이 잘 안 보일 때도 많아 아쉽네요.”

3. CJ제일제당 ‘한뿌리 진생베리 홍삼’

한뿌리 진생베리는 기존 인삼이나 홍삼 음료에 비해 가격은 절반 수준이고 목넘김이 부드러운 특징이 있습니다. 한 병(100㎖)에 2500원입니다.

(별 ★★★★) “건강을 챙기는 2030대 젊은 층이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비교적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건강음료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