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2일)의 게임 이슈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세븐나이츠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가 태국 최대 게임쇼 TGS 2016에서 '올해의 모바일 게임'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1일 태국에 론칭한 '세븐나이츠'는 출시 이후 줄곧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해왔다.

#주사위의 신

조이시티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이 홍콩 애플 앱스토어에서 2016 최고 매출 게임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주사위의 신’은 지난 주 홍콩에서 구글 플레이 2016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된 데 이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2016 최고의 매출 게임으로 뽑혔다.

#클로저스

넥슨은 지난 11일 나딕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CLOSERS)’의 연말 행사 ‘벌처스의 은밀한 초대’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전 선발된 유저 17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클로저스’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VIP 파티 콘셉트로 마련됐으며, 미공개 원화 및 일러스트 전시, 퀴즈 이벤트, 코스튬플레이,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12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지난 8일 출시한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9일 애플 앱스토어의 인기 게임과 최고 매출 순위에서 각각 1위를 기록했다. 12일에는 구글 플레이의 무료 인기 게임과 최고 매출 순위에서 1위로 올라섰다. 12일 기준 누적 다운로드는 100만건을 넘어섰다.

#KON

넷마블게임즈는 스타일리쉬 듀얼액션 RPG ‘KON’의 실시간 결투장 및 신규 모험 지역을 오픈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를 기념한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체 이용자 간 랭킹 경쟁 방식으로 진행되는 ‘경쟁전’과 길드원이나 친구와 실시간 결투를 즐길 수 있는 ‘친선전’이 포함된 실시간 결투장이 마련됐다. 1대 1, 2대 2, 3대 3 결투가 가능하며, 경쟁전에서는 랭킹에 따라 크리스탈, 루비 등의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히어로즈원티드

NHN스튜디오629의 자체 개발 퀘스트 RPG ‘히어로즈원티드’가 길드 시스템을 오픈하고, 길드원이 함께 즐길 신규 콘텐츠인 ‘협동 수배서’를 함께 공개했다. 출시 300일을 맞아 오랜 시간 게임을 즐겨 온 상위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콘텐츠를 마련한 것으로, 이제 이용자는 길드 가입을 통해 소속감과 유대감을 가질 수 있게 됐다.

#불멸의전사2: 데스나이트

레드사하라 스튜디오는 자사의 모바일 전략 RPG ‘불멸의전사2: 데스나이트’가 시즌3 오픈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불멸의전사2’는 5개 종족과 7개 별자리로 이뤄진 300여종 이상의 개성 있는 영웅들의 전투를 화려한 3D 그래픽에 담아낸 모바일 전략 RPG다.

#초월

스네일디지털 코리아 유한회사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무협 모바일 RPG ‘초월 for Kakao’가 정식 서비스 3일 만에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를 석권했다고 밝혔다. 지난 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초월 for Kakao’는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세계관을 바탕으로 기존 시리즈와는 다른 시대와 등장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아내 유저들의 호기심을 자극했으며, 풀 3D로 제작된 대형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게임 내 모든 컨텐츠의 화려함과 게임성이 유저들에게 어필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스페셜포스 모바일

드래곤플라이는 모바일 대작 슈팅 RPG 게임 ‘스페셜포스 모바일’의 개발을 완료하고 게임플레이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전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게임플레이 영상은 ‘스페셜포스 모바일’의 세계관이 담긴 스토리 형식의 플레이 영상으로, 기계화 군단을 앞세우며 세계를 위협하는 비밀군사집단과 이에 대항하는 공중 폭격과 같은 강력한 후방 지원이 특징인 군수업체 연합군과의 치열한 전투를 다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