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의 경우 흔히 청춘의 상징이라고도 불리는 만큼 사춘기 시절 가장 많이 나타나고, 사춘기가 지나면 사라진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라질 거라고만 믿었던 여드름이 흉터로 남거나 성인여드름으로까지 이어져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이러한 여드름은 내부 호르몬 문제 혹은 스트레스 등의 다양한 외부적 요인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 주로 모공 속으로 세균이 침투해 염증을 유발하게 된다. 때문에 여드름은 넓은 모공으로 까지 이어지게 돼 복합적인 피부고민으로 이어지게 된다.

울긋불긋하게 남게 되는 여드름 흉터와 넓어진 모공은 화장으로 가려보아도 매끄러운 피부표현이 어려워 많은 이들에게 큰 콤플렉스로 다가온다. 특히 이러한 여드름흉터와 넓은 모공은 좋다는 화장품을 써봐도 피부관리를 받아봐도 단기간에 큰 효과를 얻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최근, 단기간에 넓은 모공은 줄여주고 여드름흉터를 말끔하게 없애줄 방법으로 레이저기기를 이용한 시술이 많이 이뤄지고 있다.

레이저시술에 이용되는 레이저기기들은 그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기능들을 갖추고 있어 보다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레이저기기 시술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은데, 최근 레이저기기 ‘레가또(Legato)’가 여드름 흉터와 모공개선에 빠른 효과를 보이며 의료계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기존의 레이저기기를 통해 여드름흉터 및 넓어진 모공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5회 이상의 반복시술을 한 뒤 한달 정도 시간이 흐르면 그 효과를 볼 수 있었는데, 레가또(Legato)는 보다 적은 시술 횟수와 짧은 회복시간을 보이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레가또(Legato)를 이용한 모공축소의 경우 기존 레이저 시술과 달리 Plasma RF시술과 함께 약물치료가 병행되어 짧은 시술시간 안에 보다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음은 물론, 1회의 시술만으로도 환자가 만족할만한 결과를 낼 수 있다. 게다가 일주일 정도면 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다 시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레이저기기 레가또는 여드름흉터제거, 모공축소 외에도 PlasmaRF와 Hammer impact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튼살, 주름의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레이저 장비 레가또는 광선, 고주파, 초음파 등 첨단 의료장비 제작으로 전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이스라엘 알마 레이저(Alma Laser)사의 신제품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