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시백 서비스 시행(KEB 하나은행 제공)

KEB 하나은행, 편의점 소액현금인출시행

KEB하나은행은 25일부터 편의점에서 소액현금인출이 가능한 ‘캐시백서비스’ 시범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캐시백서비스는 편의점 PoS단말기를 이용해 소액현금인출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달 20일 현금IC 기능이 있는 체크카드를 통해 처음 선보였다.

KEB하나은행은 이번에 캐시백서비스를 시행하면서 현금IC 체크카드 뿐만 아니라 현금IC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를 통해서도 소액현금인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캐시백서비스를 이용하면 편의점에서 물품을 구입하면서 ‘체크카드 현금IC’나 ‘신용카드 현금IC’를 통해 1일 1회 최대 10만원까지 KEB하나은행의 계좌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점외 공동자동화기기를 이용하면 은행 영업시간 구분에 따라 1000~1500원 수준의 이용수수료를 부담해야 했지만, 캐시백서비스를 이용하면 은행 영업시간 구분 없이 편의점 이용시간 동안 900원의 동일 수수료를 책정해 이용자 부담을 낮췄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부 관계자는 “긴급하게 소액현금이 필요한 경우 또는 야간에 은행 자동화기기를 찾기 어려운 경우 인근 편의점에서 물품을 구매하면서 동시에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밝혔다.

캐시백서비스는 현재 신세계 계열 ‘위드미’ 편의점 16곳을 통해 내년 1월까지 시범사업을 진행 중이며, 이후 전국에 있는 위드미 편의점 전체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 1분기 중 시행 예정인 ‘금융결제원 주관의 소액현금인출 공동사업’에는 KEB하나은행을 포함한 전 은행권이 참여 할 것으로 예상되며, ‘GS25’ 등 대형 편의점으로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항공 마일리지 적립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이용실적에 따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항공 마일리지가 쌓이는 ‘KB국민 아시아나 체크카드’를 선보였다.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2500원당 1마일의 아시아나 마일리지가 적립된다.또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위메프) △스타벅스 △파리바게뜨에서는 월 최대 3000원 한도 내에서 이용금액의 5%를 할인받을 수 있다.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와 KB국민은행 영업점,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가능하며, 연회비와 발급비는 없다

 

키움證 ‘로보마켓’, 미스리 메신저에 탑재

키움증권은 25일 자사 종목발굴 알고리즘 스토어 ‘로보마켓’이 증권 투자자에 특화된 메신저 서비스인 ‘미스리 메신저’에 탑재됐다고 밝혔다.로보마켓은 지난 8월 로보스탁, 뉴지스탁, 퀀트, 스톡봇, 영웅로직, 알파트레이딩, 따블로, 영웅검색, 시그널메이커 등 총 9개의 서비스를 오픈해 로보 알고리즘을 통한 종목발굴, 포트폴리오, 투자정보를 각 서비스 마다 특화된 방법으로 제공한다. 투자자는 자신에게 맞는 알고리즘 및 서비스를 찾아 사용할 수 있다.키움증권 로보마켓은 PC와 모바일 미스리메신저를 통해서도 손쉽게 접속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