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3일)의 게임 이슈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테일즈런너

스마일게이트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자급자족 출첵 보상획득 라이프! 보상세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테일즈런너의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는 ‘테일즈런너 제네시스’를 공개했으며, 커플리그 시작 소식도 알렸다. 이번 보상세끼 이벤트로 모든 유저들은 매일 테일즈런너를 플레이하면, 누적 출석에 따라 총 30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보다 구체적으로 우선 ‘보상도 풍년이다’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은 접속만 해도 즉시 10만원 상당의 한정판 레빗 슈와 블루 슈페리어드 복장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뮤 온라인

웹젠이 자사의 대표 PC MMORPG ‘뮤 온라인’의 ‘Season12’ 두 번째 업데이트를 정식 서버에 적용한다. 웹젠은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뮤 온라인’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단계가 높아질수록 아이템 보상과 사냥 난이도가 함께 높아지는 이벤트 맵인 ‘차원의 미궁’을 추가하고 무기 및 아이템의 보완을 통한 주요 클래스 개선 작업에 나선다.

#아이러브니키

카카오와 파티게임즈는 공동 서비스 게임 ‘아이러브니키 for Kakao’의 길드 콘텐츠 ‘디자이너 클럽’ 신규 4챕터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디자이너 클럽’ 업데이트는 지난 9월 추가된 3챕터 이후 약 두 달 만이다. 신규 챕터 오픈에 따라, 클럽 전용 신규 의상도 선보인다. 신규 의상은 게임 진행 중 등장하는 NPC ‘애슐리’, ‘소희’가 입었던 의상세트 ‘팬지’와 ‘큐트 캣걸’ 두 가지다. ‘팬지’는 팬지 꽃이 연상되는 보랏빛의 원피스 세트이며, 깜찍한 고양이 디자인의 ‘큐트 캣걸’은 머리 뿔과 꼬리, 가방 등으로 구성됐다.

#크로스파이어

스마일게이트는 온라인 FPS ‘크로스파이어’에서 신규 PVP 모드 ‘양 탈취전’을 업데이트하고 다음달 20일까지 업데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업데이트한 ‘양 탈취전’ 모드는 신규 맵 ‘폭신폭신 양떼목장’에 등장하는 양을 획득할 때 마다 양 종류에 따라 점수를 얻을 수 있으며, 지정 시간 동안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하면 승리할 수 있다. 또한, 신규 맵 ‘폭신폭신 양떼목장’에서는 일반양, 무섭양, 회복양 등 7종의 양을 만날 수 있다. ‘크로스파이어’는 신규 PVP모드 ‘양 탈취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20일까지 ‘매일매일 황금양 잡기’와 ‘양떼목장 얼마나 가봤양?’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MLB 9이닝스 매니저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메이저리그(MLB)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MLB 9이닝스 매니저’(이하 MLB 매니저)가 신규 업데이트로 게임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MLB 매니저'는 미국 프로야구 리그인 메이저리그를 소재로 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지난해 9월 출시 후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일어 등 총 4개 언어로 번역돼 글로벌 서비스 중이다.

#삼국블레이드

네시삼십삼분은 하반기 최대 기대작 모바일 액션 RPG ‘삼국블레이드’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이번 사전등록은 12월로 예정돼있는 ‘삼국블레이드’의 공식 출시에 앞서 23일부터 출시 전까지 공식카페와 특별 페이지, 그리고 구글플레이를 통해 진행된다. ‘삼국블레이드’는 모바일 게임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액션 RPG ‘블레이드 for Kakao’의 개발사 액션스퀘어가 새롭게 선보이는 블록버스터 액션 RPG다. 유비, 관우, 장비, 여포 등 삼국지 영웅에 액션스퀘어만의 액션을 더했으며, 언리얼 엔진4를 사용해 영웅의 사실적인 묘사와 무쌍 액션의 화려함을 극대화했다. 또한 삼국지 영웅 수집 및 성장의 즐거움과 더불어 영웅 조합을 통해 발생하는 ‘팀 효과’ 등 전략의 재미까지 빼놓지 않고 선사한다.

#드래곤 블레이즈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즌3의 대미를 장식할 업데이트라서 눈길이 더 쏠린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다크소울인 마법사 ‘파멸의 사신 모르가나’와 성기사 ‘파멸의 시작 아스크’를 추가했다. 이번에 화려하고 스케일 큰 전투 스타일을 자랑하는 2종을 공개, 비로소 다크소울 7종을 모두 완성하면서 주목 받는 가운데, 유저들의 기대감은 다가오는 시즌4에 맞추어 고조될 전망이다.

#마신

제이앤피게임즈는 하드코어 웹 RPG ‘마신’의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서버 ‘양양’을 오픈 한다고 밝혔다. 마신은 삼국지를 새롭게 재구성 하여 선과 악으로 나뉜 삼국지의 인물들과 주인공 간에 벌어지는 암투를 그린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특색있는 수십 종의 던전을 중심으로 한 인스턴트 플레이와 PK와 파티플레이가 중심이 되는 필드 플레이의 두 가지 방식을 모두 녹여낸 성인들을 위한 하드코어 웹 RPG를 표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