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6일) 게임 이슈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히트

넥슨은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진행된 ‘2016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서 초대형 모바일 RPG ‘히트’가 대상에 해당하는 대통령상 및 인기상을 수상, 온라인 MMORPG ‘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및 기술창작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고 있는 ‘히트’는 모바일게임 최초로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해 모바일 한계를 뛰어넘는 최고의 그래픽을 선사했다는 평과 함께 탄탄한 게임성과 높은 완성도 등을 바탕으로 국내를 비롯, 해외에서도 큰 성과를 거둔 것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히트’는 지난해 11월 출시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지난 7월 북미, 유럽, 태국 등 전 세계 140개 국에 출시,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1300만(올해 11월 기준)을 넘어섰다.

#아레나 마스터즈

넥슨은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아레나 마스터즈’의 2차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한국, 미국, 필리핀, 홍콩, 싱가폴, 태국 등 6개국에서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는 28일까지 참가자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는다. ‘아레나 마스터즈’는 간편한 조작만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대전 액션 게임으로, ‘팀 데스매치’, ‘좀비 바이러스’ 등 최대 6명이 실시간으로 플레이 가능한 PvP 모드를 비롯, 임무, 요일 던전, 캐릭터와 장비 성장 등 풍성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리니지

엔씨소프트의 리니지가 16일부터 새로운 ‘마법인형 피규어(Figure, 모형 장난감)’ 판매를 시작한다. 리니지 마법인형 피규어는 게임에 등장하는 마법인형 캐릭터(Character)를 소재로 제작한 MD(Merchandising) 상품이다. 엔씨소프트는 2015년 12월 리니지 출시 17주년을 기념해 마법인형 피규어 10종을 처음 선보였다. 신형 피규어는 새로운 캐릭터 10종으로 구성했다. 두 가지 세트로 출시하며, 세트는 각각 5가지 피규어로 구성되어 있다. 피규어 구매자는 1개의 피규어를 무작위(Random)로 획득할 수 있다. 모든 피규어 구매자들은 게임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담긴 보너스 쿠폰을 함께 받을 수 있다.

#뮤 레전드

웹젠의 ‘뮤 레전드’ 아트북이 사전예약 판매 9시간 만에 모두 소진됐다. 웹젠은 지난 14일 오후 6시부터 자사의 신작 PC MMORPG ‘뮤 레전드’의 ‘한정판 아트북’의 예약 판매를 시작한 뒤 채 하루가 안 된 15일 새벽 3시에 준비한 1000부를 모두 판매했다. ‘뮤 레전드 아트북’은 ‘소장판’과 ‘한정판’ 두 가지로 발간됐으며, 조기에 판매가 마감된 ‘한정판’ 아트북은 ‘소장판’보다 200컷 이상의 일러스트 및 스케치 습작 등이 추가된 판본이다. 두 가지 판본 모두 각자 다른 구성의 ‘뮤 오리진’과 ‘뮤 온라인’, ‘뮤 레전드’ 등 ‘뮤’시리즈의 고급 아이템 쿠폰을 증정한다.

#킹오브킹즈

스마트스페이스게임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킹 오브 킹즈’의 홍보영상과 화보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동영상은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의 특성을 잘 표현해 냈으며, 대세 개그맨 양세형의 다양한 유행어가 등장해 코믹함을 더한다. 특히 최근 MBC 간판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을 비롯해 ‘코미디 빅리그’, ‘숏터뷰’ 등에서 맹활약중인 양세형의 애드리브와 코믹 댄스 등을 담아내 유쾌함을 전달한다. 또한 광고 영상의 경우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호기심을 자극, 전략 전투를 즐겨하는 유저들의 겜심을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킹 오브 킹즈’는 게이머가 다채로운 전략을 펼칠 수 있는 전투 콘텐츠와 박진감 넘치는 전투 몰입감이 특징인 전략 게임으로, 사전등록 열흘 만에 30만명을 돌파하는데 이어 최근 구글 피처드에 선정되는 등 뛰어난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해전스트라이크

이펀컴퍼니는 자사의 해전 액션 모바일게임 ‘해전스트라이크’가 구글스토어 인기순위 1위를 탈환했다고(15일 기준) 밝혔다. ‘해전스트라이크’는 정식 서비스 시작 후 꾸준히 인기를 끌면서 지난 일요일 이미 구글스토어 인기순위 1위를 차지하고, 금일 1위를 재탈환하였다. 인기비결은 생생한 해전을 그대로 담은 듯한 액션성과 제2차 세계대전의 역사를 녹여낸 스토리와 어우러진 게임성이다. ‘해전스트라이크’는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하는 해전 액션 모바일게임이다. 실제 역사 속에서 활약한 전함을 자신이 직접 해군 제독이 되어 조종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전함을 육성하는 재미와 상대방을 물리치는 전투의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생생하게 표현된 전함이나 전투에서 표현하는 섬세한 배경도 인상적이다.

#크로스파이어

스마일게이트는 온라인 FPS ‘크로스파이어’에서 이달 30일까지 수능 기념 이벤트 ‘굿바이(Good Bye) 수능’ 이벤트를 진행한다. ‘굿바이 수능 이벤트’는 오랜 시간 동안 고생한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이벤트로,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이 마음껏 크로스파이어의 재미를 누릴 수 있도록 풍성한 쿠폰과 추가 경험치를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벤트 기간 내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GP 와 경험치 3배를 제공하며, 매주 월요일 새로운 1000캐시 쿠폰을 공개한다. 1주차 쿠폰은 16일, 2주차 쿠폰은 오는 21일, 3주차 쿠폰은 오는 28일에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