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1일) 하루 게임 소식을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킹오브킹즈

스마트스페이스게임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킹 오브 킹즈(King of Kings)’가 구글 피처드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킹 오브 킹즈’는 지난 8일 출시 이후 뛰어난 전략성과 짜릿한 대규모 전투 등이 호평을 받았으며, 구글 피처드에 선정되며 게임성까지 인정받게 됐습니다. 이 게임은 14개 종족과 56명의 영웅이 서로 다른 스킬과 능력을 보유,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구사할 수 있으며,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개성 넘치는 전투가 가능합니다.

#영웅의군단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인기 모바일게임 ‘영웅의 군단’에 대규모 콘텐츠를 추가하는 ‘에볼루션’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염왕 ‘미카엘’과 천제 ‘탈레스’의 전투가 벌어지는 새로운 시나리오 ‘5막 3장’을 추가하고, 신규 PvP 콘텐츠 ‘콜로세움’ 시즌2를 도입했습니다. ‘콜로세움’ 시즌2에서는 보유한 영웅을 사용해 3대 3부터 최대 6대 6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다양한 등급과 여러 종류의 보석을 원하는 대로 장착시켜 최고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보석 시스템’을 추가하고, 게임 내에서 유저끼리 결혼식을 올리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결혼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세븐나이츠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서 신규 영지를 추가하고 사황 ‘린’을 리메이크 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세븐나이츠’는 약 1년 만에 13번째 영지 '천상의 계단'을 선보였습니다. 스테이지 형태의 영지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PvE 콘텐츠로, '천상의 계단'은 '하얀이리'와 '파괴의 파편 수색대' 간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번 영지는 전용장비 재련(전용 장비 능력 향상 시스템)과 옵션 변경(장비 기능 변경 시스템)에 필요한 특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큰 인기가 예상됩니다. ‘세븐나이츠’는 수려한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500여 종의 캐릭터를 모으고 성장하는 재미와 다양한 스킬을 활용하는 전략적인 전투가 강점인 모바일 RPG입니다.

#강남클리커

옐로우밤은 자사가 개발한 완전 방치형 모바일 클리커게임 ‘강남클리커’를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강남클리커’는 대한민국 최고 번화가인 강남역 출구에 매장을 건설해, 5성급 매장으로 성장시켜 나가는 경영시뮬레이션게임입니다. 이 과정에서 화재로부터 재산을 보호하는 소방요소, 도둑을 검거하는 방범 요소로 재미를 더했습니다. 게임 방법은 단순합니다. 완전 방치형 클리커 게임을 지향하는 만큼 클릭만 잘하면 됩니다. 만약 클릭하기가 힘든 상황이 오면 갓알바를 불러 도움도 받을 수 있습니다. 진행은 간단하지만 그 속에서의 깨알 재미는 ‘강남클리커’만의 특징입니다. 화창한 가을 날씨, 불타는 금요일(불금) 등의 날씨 스킨이나, 감각적인 미니미 캐릭터들의 등장은 소소한 재미를 느끼게 만듭니다. 자극적이지는 않지만 편안한 매력으로 무장했습니다.

#나인

이펀컴퍼니는 자사가 12월 중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나인’의 티저사이트를 오픈하고 사전등록 알림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나인’은 섬세한 그래픽으로 표현된 풀 3D MMORPG이다. 장창류를 사용하는 근거리 타입의 전광부터 매혹술과 마법을 사용하는 매령, 마법을 사용하면서도 검술에 뛰어난 제령, 망치를 휘두르며 전격 공격을 하고 동물 소환까지 가능한 영롱까지 각각의 매력을 가진 4가지 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인’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면 방대한 오픈필드에서 다양한 탈 것을 타고 자유롭게 비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유로운 비행을 통해 ‘나인’의 화려한 경치를 즐기거나 빠른 이동, 빠른 전투 합류 등이 가능합니다. 또한 감각적인 무기 디자인과 부위별 옵션이 존재해서 코스튬을 변경하고 개성있는 비주얼 연출 또한 가능합니다. 신기 시스템, 영깃 시스템, 법보 시스템이나 스킬 룬, 환생 시스템, 스킬 강화 등을 통해 성장시킨 캐릭터로는 오픈 필드의 전투 또는 PK에서 화려한 스킬 액션도 맛볼 수 있습니다.

#M.O.E.

넥슨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M.O.E.'(마스터 오브 이터니티)에 픽시 캐릭터 ‘메이디’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작전 미션 ‘폐기 슈트 청소 작전’과 17번째 신규 픽시 ‘메이디’, ‘메이디’의 선호 슈트 ‘엠마’가 추가됐습니다. ‘메이디’는 지원형 픽시로 큰 눈이 돋보이는 귀여운 외모를 지녔고, 작전 미션을 모두 클리어 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넥슨은 ‘M.O.E.’ 공식카페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이달 14일까지 진행합니다. ‘미니미니’ 4개 클래스 중 하나를 직접 그려서 해당 이미지를 카페 게시글에 등록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S급 강화용 미니미니’를 선물합니다.

#덴마

게임 퍼블리싱사 뉴에프오는 앱크로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덴마 with NAVER WEBTOON’이 런칭 후 첫 번째 업데이트와 함께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덴마 with NAVER WEBTOON’은 인기 만화작가 양영순이 네이버에서 연재하고 있는 덴마를 원작으로 한 동명의 모바일 전략 RPG입니다. 이 게임은 원작에 등장하는 300여종의 모든 캐릭터를 3D로 완벽하게 구현하고, 웹툰의 탄탄한 스토리를 그대로 게임으로 담아놓아 원작의 감동을 게임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골든나이츠

네시삼십삼분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라쿤소프트에서 개발한 수집형 액션 RPG ‘골든나이츠’에 신규 영웅 및 콘텐츠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5종과 ▲PVP(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 ‘명예의 전당’이 추가됐다. 이외에 ▲계정 최대 레벨이 확장됐고 ▲‘심연의 문’과 ‘차원의 균열’의 장비 드랍률이 상향되는 등 다양한 측면에서 업데이트가 이뤄졌습니다. 한편 라쿤소프트가 개발한 ‘골든나이츠’는 총 180여 종의 영웅이 등장하는 수집형 액션 RPG로, 복잡한 다른 게임들과 달리 쉽고, 빠르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지난 8월 26일 공식 출시된 후 1주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과 신규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50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큐라레: 마법도서관

스마일게이트는 카드 배틀 모바일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이 ‘이말년 서유기’와 진행중인 ‘전격 와장창’ 콜라보레이션의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큐라레에는 프리미엄 인쇄를 통해 신규 마도서 ’말년의 오공(SR+)’과 ‘메이드 금각&은각(SR+)’이 추가됐습니다. 말년의 오공은 이말년 서유기의 주인공으로 일정 확률로 참회 효과를 부여하며, ‘큐라레 식’으로 아름다워진 금각과 은각은 자신의 스킬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발동시킵니다. 이 외에도, SR 등급의 ‘말년의 델핀’과 말년의 삼장법사 등도 추가됐으며, 한정 인쇄품목이 오승은(SR+)과 녹력대선(R+)으로 변경됐습니다.

#크로매틱소울

게임빌이 히트작 ‘크로매틱소울(CHROMATIC SOULS)’의 시즌2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1년 4개월 서비스 기간 동안 글로벌 유저들이 가장 주목해 왔던 대형 업데이트라서 관심이 집중됩니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습니다. 최초로 선보인 시즌2는 ‘레드 드래곤’을 물리치고 ‘블루 드래곤’을 향해 떠나는 원정대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함께 게임빌은 신규 스테이지 70종을 공개하면서 세몰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최고 레벨도 80레벨로 확장하고 투구, 장갑, 신발 등 신규 장비 추가를 포함한 장비 시스템 개편, 최상위 등급의 신규 길드 레이드 추가 등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습니다. ‘크로매틱소울’은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정통 턴제 RPG로 업계 트렌드라 할 수 있는 ‘자동 전투’를 과감하게 없애고 고유의 클래식한 전투 방식과 전략성을 내세워 반향을 일으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