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일) 하루 게임 소식을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컴투스프로야구2016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6’에서 대규모 선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프로야구 원년인 1982년부터 1986년까지 국내 프로야구에서 활약한 타자 452명, 투수 280명 등 총 732명의 과거 선수들이 추가되어 한국 야구의 전설들을 게임 속에서 만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한국 프로야구의 전설로 자리 잡은 한국시리즈 4승의 최동원, 한 시즌 30승 투수 장명부, 5차례 골든글러브를 수상한 기록의 사나이 김재박, 프로야구 홈런 1호의 주인공 이만수, 원년 우승의 주역 박철순 등 과거 스타 플레이어들의 전성기 모습을 ‘컴프야2016’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로열블러드

게임빌은 자체 개발 MMORPG ‘로열블러드(Royal Blood)’가 미국 LA에서 열린 유니티 개발자 콘퍼런스 ‘유나이트 LA 2016’ 키노트에서 글로벌 기대작으로 주목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현지에서 전 세계 유니티 개발자들과 외신 기자들을 상대로 글로벌 첫 데뷔해 출시 전부터 눈도장을 받아 주목됩니다. 무엇보다 이번 행사에서 ‘로열블러드’는 전 세계 다양한 유니티 엔진 개발 게임들 중 우수 개발 사례로 메인 키노트에서 비중있게 다뤄졌습니다. ‘로열블러드’는 게임빌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MMORPG로 유니티 엔진을 이용해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 가능한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개발 중인 글로벌 기대작입니다.

#프렌즈팝

NHN픽셀큐브가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해 개발한 인기 퍼즐게임 ‘프렌즈팝 for Kakao’가 모든 이용자가 함께 메달 경쟁을 즐길 수 있는 ‘전체 랭킹’ 이벤트를 시작하며 마켓 아이콘과 메인화면을 왕좌 콘셉트로 새 단장했습니다. ‘프렌즈팝’의 기존 랭킹 시스템은 내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들과의 순위 경쟁만 제공해왔으나, 오늘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프렌즈팝’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가 다 함께 랭킹을 공유하게 됩니다. 경쟁 상대가 많아진 만큼 치열한 접전을 통해 상위 랭킹을 탈환하는 경쟁의 스릴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문명 온라인

온라인 게임 '문명 온라인'이 오는 12월 서비스가 종료된다. 지난해 11월 정식 오픈한 지 1년1개월여 만입니다. 엑스엘게임즈는 '문명 온라인'을 오는 12월 7일까지만 서비스한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문명 온라인'은 명작 게임인 '시드마이어의 문명'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입니다.

#리리안 아티스

비비게임은 HOYEGAME이 개발한 ‘마왕과 공주’ 국내 버전 ‘리리안 아티스’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리리안 아티스’는 타이틀 제목 그대로, 마왕에게 납치된 공주 리리안을 구하러 떠나는 용사들의 이야기가 배경입니다. 강력한 생존력을 자랑하는 탱커형 전사 ‘로얄나이트’, 절대적 마력을 지닌 ‘원소마법사’, 예리한 눈길로 상대를 제압하는 자객 ‘신비어쌔신’ 3가지의 캐릭터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육성해 나갈 수 있습니다.

#암흑여명2

이펀컴퍼니는 레도인터렉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RPG '암흑여명2'의 국내 서비스를 체결했습니다. 2017년 1분기 국내 출시 예정인 '암흑여명2'는 중국과 대만, 홍콩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이며 중국 미녀 스타 판빙빙이 홍보모델을 맞아 유저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 게임은 죽은 영혼들과 인간 간의 지속되는 사투 속에서 죽은 영혼의 지배를 종결시키기 위해 나선 인류의 비밀 부대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풀 3D로 구현된 그래픽과 전사, 포탄수, 법사, 기사 총 4종의 클래스, 2차 전직 시스템, 용병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