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투자 제공)

■ 핫&뉴 신한금투, 달러표시채권 투자 피델리티이머징펀드판매

신한금융투자는 30일 신흥국 발행 달러표시채권에 투자하는 ‘피델리티이머징마켓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피델리티이머징마켓펀드는 지속적으로 높은 경제성장률을 기록 중인 이머징마켓의 달러표시 국공채와 회사채에 투자하는 펀드다.

특정 국가나 산업의 경기동향에 따라 수익이 흔들리지 않도록 분산 투자하며, 거시지표에 근거해 다양한 원천에서 초과수익이 창출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원·달러 헤지를 통해 환율 변동에도 대비할 수 있다.

이 펀드는 23년 경력의 스티브 엘리스 포트폴리오 매니저가 이끄는 이머징마켓 채권팀이 운용전략을 관리하며, 피델리티자산운용 채권 부문 전문가들과의 소통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조정한다.

피델리티이머징마켓펀드의 총 보수는 1.165%이며(Class C 기준), 환매수수료는 없다. 펀드 투자자산의 가치 변동에 따라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영업점과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투자상품부 우동훈 부장은 “같은 신용등급의 선진국 채권 대비 금리가 높은 이머징마켓 국채와 회사채 투자는 저금리시기에 경쟁력이 있다”며 “피델리티이머징마켓펀드는 인컴투자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상황에서 훌륭한 투자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B생명, ‘KB국민의행복 +정기보험’출시

KB생명은 30일 기업 경영인이나 임원 등 고액자산가를 위한 ‘KB국민의행복 +정기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안정적인 미래를 준비하는 개인, 상속재원 마련에 관심이 많은 VIP 고객용 특화상품이다. 경영인의 긴급 유고로 인한 기업의 리스크 헷징 플랜을 제공한다.종신보험에 비해 저렴한 보험료로 사망을 보장한다. 가입 연령은 최대 70세이고 보장기간은 20년 만기, 80·90세 만기로 다양하다.적립금액은 매월 공시이율과 연동된다. 장기납입 시 주계약보험료 기준 6~10년은 4%, 11년~납입완료시 6.5%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신한카드, 귀금속 상인 전용카드 출시

신한카드와 신한은행은 30일 사단법이 한국귀금속판매업중앙회와 제휴를 맺고 ‘신한카드 샤인(Shine)’과 ’신한카드 에스-초이스(S-Choice)’ 신용·체크카드를 각각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사용액의 일정액을 적립해 한국귀금속판매업중앙회의 전국 8개 지부 및 83개 지회, 전국 1만여 회원사들의 복지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신용카드의 경우 전월 실적에 따라 △GS칼텍스에서 주유 시 리터당 최고 100원 할인 △버스·지하철·택시 등 최고 7% 할인 △에버랜드·서울랜드·롯데월드 등 테마파크 자유이용권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