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보어드바이저 연계 퇴직연금 펀드(한국투자증권 제공)

■ 핫&뉴 한국투자증권, 로보어드바이저 퇴직연금 펀드 판매

한국투자증권은 23일 로보어드바이저(Robo-advisor)를 연계한 ‘키움쿼터백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증권투자신탁’을 퇴직연금 라인업펀드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키움쿼터백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증권투자신탁’은 스스로 데이터조합을 익히고 학습하는 머신러닝 기술이 적용돼 글로벌시장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동변경이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은 상품선정 프로세스 차별화를 통해 전체 52개 퇴직연금 사업자 중 퇴직연금 장기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

한국투자증권 측은 지난 1월 금융감독원과 각 업권 공시에 따르면 5·7년 장기수익률 확정급여(DB) 원리금비보장 운용수익률(5년), 확정기여(DC) 전체수익률(7년), 원리금비보장 운용수익률(7년) 성과에서 각각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염문걸 퇴직연금본부장은 “향후 확정기여형(DC) 위주의 퇴직연금 시장 확대에 대비해 로보어드바이저 기능을 강화해 수익률 1위 금융회사의 명성을 어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카드, 월2만원 KT 통신비 할인되는 신용카드 출시

현대카드는 23일 월 2만원의 KT 휴대전화 이용요금 할인이 가능한 신용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KT에 휴대전화 신규가입, 기기변경, 번호이동을 한 고객이 대상이다. 특히 이 카드로 라이트할부 서비스를 이용하면 월 최대 2만원의 통신비가 할인된다. 라이트할부 서비스는 단말기 구매대금을 24개월(이자율 5.8%), 36개월(이자율 7.0%) 원금균등방식 할부 서비스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1만5000원, 70만원 이상은 월 2만원의 통신비를 할인한다.연회비는 국내외겸용 UnionPay는 2만5천원, Master Card는 3만원이다.

 

악사손보, "8세 이하 자녀 둔 車보험료 8% 할인" 특약 개시

악사(AXA)손해보험은 23일 8세(만 7세) 이하 자녀가 있는 고객의 차보험료를 8% 할인해주는 ‘마이키즈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을 판매 개시했다.8세 이하 자녀를 둔 고객은 일반 고객에 비해 저속운전, 방어운전 등 안전운전을 한다는 실증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라 개발됐다. 타사보다 할인 인정 범위가 더 넓고 할인율 역시 최고 수준이다. 자녀가 있는 기명 1인한정 또는 부부한정 특약 가입자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화로 가입 가능하다.가입 후 갱신이나 재가입 절차 없이 8세가 될 때까지 최장 9년간 할인이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