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이 자체개발한 히알루론산 필러로 '필러 시장'에 진출한다. 자체 개발한 필러는 식약처 품목허가를 받은 상태로, 제품명과 라인업 디자인 등을 확정해 이르면 오는 10월 해당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필러의 강점은 자체 개발한 히알루론산 원료 제조기술에 있다"고 설명했다. 일동제약은 고도의 세균배양기술과 물질분리정제기술을 적용, 기존 원료에 비해 분자량과 순도가 높은 고품질, 고생산성의 히알루론산 원료를 개발한 바 있다.

이어 독자적 분자량 조절 기술 및 미생물 배양을 통한 히알루론산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초저분자부터 초고분자에 이르는 다양한 분자량의 히알루론산을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했다. 
 
일동제약은 청주공장에서 EU-GMP 수준의 히알루론산 전용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다양한 분자량의 히알루론산을 생산하고 있다.
 
일동제약은 이번 허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국내시장 공략을 추진하는 한편, 중국, 유럽 등으로 진출하기 위한 인허가 절차에 들어갔으며, 특히 미국FDA 승인에도 도전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한편 일동제약의 필러 제품은 최종 허가를 위해 중앙대학교 피부과 김범준 교수팀과 임상을 진행하였으며, 자체적으로도 다수의 임상을 진행, 제품력을 자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