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 - 히포크라테스

“9월이 시작됐습니다. 어느덧 성큼 다가온 가을, 좋은 음식을 먹고 건강한 몸으로 계절을 맞이해야겠죠.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높은 가을철 대표 작물 ‘고구마’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간식으로는 물론 식사 대용으로 손색이 없을 만큼 영양이 풍부한 고구마는 낮은 칼로리와 포만감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도 좋은데요. 가을 제철에 수확한 고구마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로 건강한 가을을 맞이해 보세요.”
 

WHAT

식량 부족 시기에 서민들의 허기진 배를 채워 주었던 구황 작물입니다. 현대에 들어서는 섬유질과 무기질이 풍부한 건강식품이자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으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죠. 국내 전역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으며, 지역별로 다양한 품종이 나오는데요. 식감에 따라 크게 호박고구마, 밤고구마, 자색고구마 등이 있습니다.

WHY

식이섬유를 비롯해 인, 칼륨, 비타민 C 등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어 간식은 물론 식사 대용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각종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있죠. 낮은 칼로리지만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애용하고요. 각종 비타민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고구마는 주름 개선, 여드름 개선, 노화방지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TIP

고구마를 과하게 섭취하면 배에 가스가 많이 차게 됩니다. 적당한 양을 먹어야 하며, 사과나 동치미 등과 같이 먹으면 궁합이 잘 맞습니다.

<고구마가 함유된 제품>

 

1. 투썸플레이스 ‘리얼 고구마 라떼’

고구마를 통째로 갈아 먹는 것처럼 고구마 맛이 풍부하고 든든해 식사 대용으로도 제격인 라떼 음료입니다.

(별 ★★★★) “라떼에서 풍기는 고구마 향이 좋습니다. 부드럽고 달콤한 고구마와 우유의 궁합이 좋고 쌀쌀해진 가을에 잘 어울리는 음료네요.”

2. CJ프레시웨이 ‘요리 속 면발의 비밀, 이츠웰 납작당면’

100% 고구마 전분으로 만들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자체브랜드(PB) 상품입니다.

(별 ★★★) “오랫동안 탱글탱글한 면발을 유지할 수 있어 각종 요리 활용도가 높습니다. 찜닭이나 궁중떡볶이, 각종 찌개 사리로 잘 어울립니다.”

3. 동원F&B ‘자연한입 고구마’

국산 고구마를 잘 말린 간식으로 고구마 풍미와 쫀득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100% 원물 그대로 말린 제품이라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별 ★★★★) “소포장 파우치에 담겨 있어 휴대가 편하고 아이들의 영양간식, 여성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