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스턴유니온 자동송금(BNK부산은행 제공)

■ 핫&뉴 부산은행, BNK웨스턴유니온 자동송금서비스 개시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24일 글로벌 송금회사인 ‘웨스턴유니온(WESTERN UNION)’과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BNK-웨스턴유니온 AUTO-SEND’ 해외 자동송금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BNK-웨스턴유니온 자동송금’은 고객이 최초 한번만 은행을 방문해 송금인과 해외 수취인의 정보를 등록 후 고객이 송금계좌로 지정한 통장으로 입금만 하면 사전에 지정된 조건으로 해외송금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서비스이다.

송금방법은 ►고객이 일자와 금액을 지정해 송금하는 지정일 송금방식 ►고객이 송금될 최소 금액을 지정하고 정한 금액 이상이 통장에 입금되면 계좌잔액 전체를 송금하는 잔액전체 송금방식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1일 최대 미화 5000달러까지 송금이 가능하고 수취인은 은행계좌가 없어도 전세계 웨스턴유니온 가맹점(제휴은행, 편의점 등)을 통해 30분 이내로 돈을 찾을 수 있다. 또한 송금처리 내역도 실시간으로 고객들에게 문자 메세지로 전송된다.

송금수수료도 송금 금액에 따라 미화 10불에서 30불까지로 기존 ‘웨스턴유니온’ 송금방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KB국민카드, 2030 싱글고객 특화 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24일 2030 싱글족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를 출시했다.이 카드는 소량 구매, 온라인 소비 등을 선호하는 20~30대 젊은 싱글 고객의 선호 영역에서 할인,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편의점, 쇼핑, 교통, 뷰티·애완동물 업종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해외 이용 시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매월 1일, 11일, 21일, 31일 일명 ‘싱글데이’에는 편의점,쇼핑 때 5% 추가 할인 혜택도 있다.싱글데이에 편의점,쇼핑업종 이용 시는 기본 5% 할인에 5% 할인을 추가해 총 10%를 할인해 준다.

 

마이다스에셋, 중위험·중수익 재간접 펀드 출시

마이다스에셋은 24일 채권혼합형, 롱숏, 공모주, 해외채권 펀드 등 다양한 중위험·중수익 펀드에 분산투자하는 ‘마이다스 밸런스마스터 증권투자신탁을 출시했다.시장금리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 중위험·중수익형 펀드들에 대한 수요가 커지며 다양한 중위험·중수익 펀드들이 선보였지만 여러 펀드를 모아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는 ‘마이다스 밸런스마스터 펀드’가 최초다. 이 펀드는 소액 투자가 가능하고 분산투자하므로 위험은 낮추고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이점이 있다.단일 펀드에 투자 시 커지는 변동성 문제를 보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