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에코마인

바쁜 현대인에게 피부관리샵이나 두피 클리닉을 챙겨 다니는 것만큼 번거로운 일이 없다. 시간에 대한 압박을 줄이고 비용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홈케어’로 눈길을 돌리는 추세도 바로 이 때문. 최근에는 관리샵에서 실제 사용하는 제품으로 집에서도 쉽게 관리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해졌다.

피부 관리의 경우 레이저 기기나 특별한 수기가 큰 몫을 하기 때문에 화장품만으로는 큰 효과를 보기가 어려운 게 사실이다. 하지만 두피관리나 탈모관리의 경우 생활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기능성 제품 사용과 규칙적인 관리만으로도 개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렇다면 어떤 홈케어 제품을 선택해야 보다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할까. 무엇보다 제품개발사의 전문성을 면밀히 살펴보아야 한다. 실제 두피클리닉을 운영 중인 기업에서 개발된 제품인지, 제품에 대한 임상 사례가 있는지, 두피와 탈모에 효과적인 어떤 성분이 얼마나 함유되었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또한 셀프케어를 할 경우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지 여부도 중요하게 작용한다. 사용이 번거롭거나 지나치게 까다롭다면 쉽게 손이 가지 않아 방 한쪽에 묵혀두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특히 탈모인들의 경우 탈모관리 방법이나 머리숱 많아지는 방법 등을 애타게 찾고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두피 홈케어 제품은 그들에게 희소식이 된다.

두피관리 전문 화장품 기업 에코마인의 탈모 홈케어 제품은 이런 면에서 소비자의 높은 만족을 자랑한다. 자체 연구소와 임상센터 운영으로 보다 효과적인 제품을 개발하며 자연친화적 소재로 안전성을 보장해 더욱 신뢰를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에코마인의 헤솔두피클리닉스 탈모관리 프로그램은 데일리 셀프케어의 편리함과 실용성을 높이고 있다. 먼저 안티헤어로스 샴푸는 식약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 샴푸로 탈모두피를 집중케어 해주는 제품이다. 가늘고 약해 쉽게 빠지는 모발을 관리해주며 안티헤어로스 데이토닉과 병행하여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이다.

이때 지성두피이거나 두피의 피지 분비가 활발한 타입이라면 저녁에 인텐시브 스캘프 토닉 단계를 추가해 두피청결과 과다피지 제거, 가려움 감소 등의 추가 효과를 꾀할 수 있다. 전문가의 직접적인 관리가 없어도 데일리로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어 더욱 편리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제품을 개발한 관계자는 “탈모 홈케어 제품인 만큼 제품 자체가 지닌 효과가 뚜렷해야 소비자의 관심을 받을 수 있다. 그런 면에서 헤솔 안티헤어로스 라인은 실제 두피클리닉에서 사용될 정도로 그 전문적인 기능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갈수록 증가하는 탈모 시장에서 효과적인 홈케어 제품만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에코마인이 탈모, 두피 시장의 선두기업으로 기억되기 위해 더 효과적인 제품, 차별화된 시스템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