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아재’들이 물건을 구매하는 취향은 분명히 이전과 많이 달라졌다. 그렇다면, 그들은 과연 어떤 제품들로 장바구니를 채웠을까? 최근 2년 동안 각 온-오프라인 마켓에서 40~50대 남성 소비자들에게 가장 각광받았던 인기 품목 10가지를 알아봤다.     

<인기상품 베스트 10>   

1. 퍼스트픽 옴므 화이트 엠 

스킨+스킨+로션+여행용으로 구성된 실속형 상품. 특히 온라인 몰에서 베스트셀러로 입소문난 남성화장품. 강하지 않으면서 부드럽게 스미는 산뜻한 향이다. 사용이 간편한 원터치형 펌프타입이다. 해수에 담은 10가지 해조추출물이 들어있어 지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미백 기능 성분인 알부틴과 기가화이트의 첨가로 피부 톤을 화사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가격은 2만4600원.

2. 블랙야크 남성용 U카디널 티셔츠 

하절기 남성용 폴로티셔츠다. 흡습성과 통기성이 우수하다. 시원하고 청량감 있는 CP PQ조직으로 되어 있다. 솔리드 스타일에 스트라이프 포인트를 접목한 패셔너블한 아이템이다. 가벼운 산책용은 물론 일상복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가격은 3만3250원.

3. 카시야 휘트니스 어드밴스 AB휠 

집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복근 강화 운동기구다. 자신의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복근과 허리, 어깨, 가슴 등 전신운동에 효과적이다. 가격은 5만9000원.

4. w027 골프반바지  

여름 골프를 즐기기에 적합한 남성면바지 7부 반바지다. 편안한 활동성을 강조한 사방스판 원단을 사용했다. 발수와 방풍, 투습 등의 기능성 제품으로,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마른다. 가격은 1만5800원.

5. 천지양 6년근 고려홍삼정골드(240g) 

천지양 고려 홍삼정 골드는 6년근 홍삼만을 사용한 국내산 홍삼농축액 100% 함유된 제품이다. 천지양은 홍삼 사포닌 제품 개발과 관련한 독자기술을 확보한 곳이다. 내부 전문가들이 매년 가장 좋은 홍삼을 수매해 철저한 위생 관리 하에 생산 및 가공하고 있다. 동봉된 스푼으로 1일 3회 섭취하면 된다. 가격은 6만9000원.

 

6. 에코리즈 탑쿨 타올 

물에 적셔 사용하는 제품으로 오랜 시간 물을 머금어 시원한 쿨링타올제품. 특수 미세기공으로 시원함은 물론, 일반 면에 비해 1.5배 이상의 강력한 흡수력을 지녔다. 특히 간단하게 비틀어 주면 머금었던 물기가 제거돼 땀이 많이 나더라도 연속 흡수가 가능하다. UV 차단 기능으로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 시 유용한 제품이다. 가격은 장당 3500원.

7. 렉사 입문용 드론 W101 

가격대가 부담스럽지 않아 입문용, 연습용으로 적합한 상품이다. 귀환 기능이 있어 조종 시행 착오를 줄일 수 있고 4방향 회전이 가능하다. 센서가 있어 완벽한 수평을 유지하며 LED 불빛을 내 야간 비행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4만9640원.

8. 무슈제이 퓨리파잉 올인원 로션 200ml 

스킨, 로션, 에센스를 각각 따로 챙길 필요 없어 번거로운 것을 싫어하는 남성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4050 세대를 위한 주름개선 기능부터 면도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의 모공관리까지 다양한 기능도 담았다. 가격은 1만원.

9. EMS 트레이닝 기어 세트 

EMS(Electronic Muscle Stimulation)를 통한 복근, 바디 트레이닝을 돕는 제품이다. 자극, 휴식 등의 시간을 다르게 설정한 6가지 모드로 다양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휴대가 간편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운동할 수 있으며 운동 효과를 극대화 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상품이다. 가격은 7만9900원.

10. 에스티코 화이트 필라필 반소매 셔츠(CDSFB01BSW) 

스트레치 원단으로 제작돼 활동성이 좋고 시원한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셔츠다. 칼라 부분이 버튼으로 돼 있어 넥타이 없이도 단정한 느낌을 준다. 4050 남성들의 데일리 셔츠, 오피스룩 등으로 활용도가 높다. 가격은 1만6830원.

 

‘센스있는 아재’를 만드는 선택, MD들의 추천 상품  

추천기준 : 온-오프라인 판매량 및 마켓 CM(카테고리 매니저) 의견 종합)   

<추천 상품 베스트 10> 

1. 금강제화 바이오 소프(Bio-sof) 고어텍스 남성화 

편안함과 쾌적함을 동시에 만족하길 원하는 중년 남성들을 위해 선보인 ‘바이오 소프(Bio-sof) 고어텍스’는 외피에 통풍성과 흡습성이 좋은 최고급 소가죽, 내피에는 방수와 투습력이 뛰어난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물은 차단하고 내부로부터 생기는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 쾌적한 발 상태를 유지해준다. 또한 쿠션감이 뛰어난 밑창에 미끄럼 방지 기능을 더해 비가 내리는 궂은 장마철에도 걱정 없이 신을 수 있다. 특히 디자인에 있어서도 최근 유행하고 있는 로퍼 스타일에 블랙·브라운·네이비 컬러의 로퍼 스타일로 세미 정장이나 캐쥬얼 의상에 두루 어울린다. 가격은 25만8000원.

2. 베르칸 편광클립 

안경 착용자를 위한 클립형 선글라스. 기존 착용하던 안경테에 끼워 사용하는 제품이다. 안경 때문에 평소 선글라스 착용이 불편했던 사람에게 유용하다. 집게 부분에 실리콘 고무패킹처리로, 렌즈에 손상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전면 집게 부분이 보이지 않아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 보잉형, 사각형 등 제품 모양은 물론 유테, 무테 등 다양한 디자인과 제품 컬러 마련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가격은 5900원부터.

3. 비킷가드 클립형 방향제 

크기가 작은 클립형 방향제로 외출 시 신발, 옷깃, 가방 등에 부착해 간편하게 사용하는 제품으로 등산, 캠핑, 낚시 등 외출이 잦은 여름철 유용하다. 천영 허브향 시트로렐라 성분으로 민감한 사람들도 보다 안전하게 모기 등의 해충을 쫓아낼 수 있다. 가격은 3000원.

4. 태양광충전 유니버셜 솔라랜턴 / 방수실리콘보틀 

물에 약한 소품, 낚시 소품, 응급처치 물품 등 외출 시 다양한 물품을 담아 보관하는 보틀 형태변형이 자유로운 실리콘 소재로 가볍고 깨지지 않아 언제 어디서든 간단하게 사용 가능 100루멘 3개의 LED 랜턴으로, 조명등, 점멸등, 실내 무드등으로 활용 가능하며, 친환경 태양열 충전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충전이 가능하다. 가격은 9900원.

5. CJ 전립소 쏘팔메토 60캡슐(2개) 

국내 최초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쏘팔메토, 토마토추출물이 함유돼 잇어 건강과 함께 남성의 활력까지 되찾을 수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30900원.

 

6. 코이즈미 레그헤어 트리머 다리털 정리기(KMC-0281/K) 

3단계로 털길이를 조절해 제모가 가능한 제품이다. 남성들의 경우 털이 하나도 없는 매끈한 다리는 자칫 거부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다리털을 제모할 수 있어 패션에 신경 쓰는 4050 남성들에게 필요한 아이템이다. 가격은 2만6100원.

7. 미니게임기 마이크로 아케이드머신 

어렸을 적 오락실에서 게임하던 4050 남성들의 추억을 상기시켜줄 수 있는 제품이다. 스포츠, 슈팅, 퍼즐, 아케이드 등 총 240가지 게임이 내장돼 있다. 손바닥 만한 작은 크기로 휴대성이 좋다. 가격은 3만2800원.

8. 31R 좌식 사이클 

뱃살 등 몸매를 관리하는 남자들이 실내에서 하기 좋은 좌식 사이클이다. 유산소 운동기구로 다리 근육 강화에도 도음이 되며 넓은 안장과 편안한 등받이가 장착돼 있어 장시간 편안하게 운동 가능하다. 가격은 25만7100원.

9. 엽정리 하동중식도 

최근 쿡방 열풍으로 늘고 있는 ‘요리하는 남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중식도(刀)다. 가성비가 뛰어난 전문가용으로 절삭력이 매우 뛰어나 요리의 재료손질을 더욱 손쉽게 할 수 있다. 가격은 9300원.

10. 로베르타 디까메리노 자동차 방향제 세트 (100ml×2개) 

이태리 로베르타 디 까메리노 방향제로 자동차 안에서 좋은 향기를 풍기게 해준다. 지중해의 시원한 시트러스 향인 시트러스 블루와 로맨틱하고 달콤한 머스크향인 베네치안 레드가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1만52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