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자산운용, 스위스 ‘롬바드오디에 골든에이지 펀드‘출시

KB자산운용은 선진국 골든에이지 세대 소비 수혜주에 투자하는 ‘KB롬바드오디에 골든에이지펀드’를 출시했다.이 펀드는 특히 선진국 골든에이지 세대의 소비 수혜주에 집중 투자한다. 골든에이지는 높은 소비력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의 노령층을 지칭한다.

이 펀드는 지난 2009년 11월 설정된 스위스 롬바드오디에자산운용의 ‘골든에이지’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펀드다. 골든에이지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전 세계 40~70개 기업에 투자한다.

특히 시가총액, 유동성, 종목당 한도 등을 제한해 개별 기업 리스크를 낮췄다. 지난 5월 말 기준 국가별 투자비중은 북미(60%), 유럽(30%), 일본(5%) 순이며, 섹터별로는 헬스케어(49%), 필수소비재(14%), 경기민감소비재(12%), 금융(12%) 등에 주로 투자한다.

A클래스 기준 펀드의 선취판매수수료는 납입금액의 1%이며, 연 보수는 1.06%다. 모든 클래스에 중도환매 수수료는 없다. 또 비과세 해외주식투자전용 펀드 계좌로 가입하면 세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현재 KB국민은행, 현대증권, KB투자증권에서 가입 가능하다. 

 

■ AIA생명, 無할증 ‘원스톱 100세 암보험’ 출시

AIA생명은 고령자도 보험료 할증 없이 가입해 10년 단위 갱신으로 최대 100세까지 암을 보장받을 수 있는 ‘원스톱 100세 암보험’을 출시했다.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는 이 상품은 국내 70대 인구의 암보험 가입률이 낮아 환자 대부분이 치료비를 직접 부담하고, 암보험 가입 시 보험료가 할증된 유병자형 상품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기존 유병자형 상품 달리 보험료 할증 없이 고령자도 가입이 가능하다. 일반암 최대 5000만원, 유방·대장암 최대 2000만원, 전립선암 최대 1000만원을 보장한다.

의무부가 특약인 ‘원스톱 100세 소액암 특약’을 통해 제자리암, 경계성 종양, 갑상선암, 기타 피부암 진단 시 최대 500만원을 지급한다. 선택 특약인 ‘원스톱 100세 고액암 특약’을 추가하면 뇌암, 백혈병, 림프종, 뼈·관절연골암 진단 시 최대 6000만원을 보장한다.

암 진단 시 최초 1회에 한해 진단금을 일시에 받을 수 있어 치료비와 생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암 진단이 확정되거나 50% 이상 장해상태 시에는 보험료 납입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보험료는 60세, 주계약 100구좌, 소액암 특약 10구좌, 10년 만기 전기납, 월납, 최초 계약 기준 남자 1만6890원, 여자 1만4350원이다.

 

■ 제주은행, 모바일 전문은행 ‘J뱅크’ 출시

제주은행은 모바일 전문은행 브랜드 ‘J뱅크’를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모바일 경쟁 대열에 합류했다.

제주은행은 이번에 출시한 ‘J뱅크’를 통해 은행의 예∙적금 신규, 간편대출, 체크카드 신청, 예약환전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모바일 기반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비대면 실명 확인을 통해 통장을 개설할 수 있는 고객 범위를 제주은행 거래가 없는 전체 고객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제주은행 거래가 없는 고객도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J뱅크에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비대면 실명 확인은 휴대폰 본인 인증, 신분증 촬영 전송을 마친 다음 상담사를 통한 영상통화와 타 금융기관의 기존계좌 이체 방식 가운데 하나를 택해 진행할 수 있다. 통장 개설과 체크카드 신청도 가능하다.

다만 대포통장을 통한 금융사기 근절을 위해 출금 한도는 하루 최대 30만원으로 제한된다. 제한은 영업점을 방문해 금융거래목적 증빙 서류를 제출할 경우에 풀린다.

 

■ 우리카드, 웨딩 멤버십 서비스 ‘웨딩밴드’ 오픈

우리카드가 웨딩 멤버십서비스인 ‘웨딩밴드’를 오픈했다. 웨딩밴드는 실속있는 웨딩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만든 멤버십 기반의 서비스이다. 가입비는 없으며 홈페이지·스마트앱·우리카드 상담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다.

우리카드 웨딩밴드 가입 후 제휴 웨딩 가맹점에서 결제시 최대 1.8% 캐시백, 2~5개월 무이자할부, 모아포인트 사용 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기존에 제공하는 카드 고유의 서비스와 중복 적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랑블루2’ 카드로 월 1000만원씩 3개월 동안 3000만원을 제휴 웨딩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캐시백 55만원, 카드 포인트 적립 54만원 총 109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웨딩밴드 제휴사 혜택도 제공한다. ‘헬프 웨딩’은 신혼여행 계약 시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를 무료로 제공하고, ‘반지마을 웨딩’은 예물을 준비하는 웨딩밴드 회원에게 다이아몬드와 금 업그레이드, 수도권 및 부산 외 거주회원 교통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