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매일유업

매일유업의 ‘#우유원샷’ 릴레이 캠페인이 성황리에 진행되며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우유의 누적 수량이 1만개 이상 돌파했다. 

본 캠페인은 매일유업과 아동복지 전문기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연계, 참여자 1명 당 지원이 필요한 어린이 1명에게 일주일 분량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 멸균 제품을 기부하는 이벤트다. 

지난달 13일에 #우유원샷’ 릴레이 캠페인이 처음 공개된 후 현재 캠페인 이벤트 참여자 수는 1530명을 돌파 했다. 이로 인해 1530명의 어린이들이 우유를 기부 받게 됐다. 

각계 각층의 유명인사들의 참여도 화제가 되고 있다. 힙합가수 빈지노, 방송인 홍석천, 개그맨 박성광과 윤형빈, 수원 삼성 블루윙즈 축구팀의 서정원 감독과 염기훈 선수 등이 개인 SNS에 인증영상과 사진을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많은 이들의 참여와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매일유업은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벤트 종료일을 기존 7월 12일에서 17일 일요일까지 늘려 더 많은 아동들이 우유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캠페인 기간을 연장했다. 

‘#우유원샷’ 캠페인은 개인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마시는 영상 혹은 사진을 올리고, 동참시킬 다른 한 명을 지목해 참여할 수 있다. ‘#우유원샷’ 해시태그 및 ‘@milkoneshot’, ‘@소화가잘되는우유’를 입력해야 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SNS으로 안내문 DM(다이렉트 메시지)을 발송 후 폴 바셋 ‘소화가 잘되는 우유’ 라떼 모바일 쿠폰이 증정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우유원샷 캠페인은 유당불내증 등의 이유로 우유를 멀리한 소비자들에게 우유의 가치를 재발견하게 해준 것은 물론, 우유 기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을 도우려는 취지가 공감대를 형성해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 낸 것이라 생각한다”며 “참여자와 어린이 1:1 기부가 이루어지는 만큼 앞으로 남은 기간에도 릴레이 이벤트 참여율은 더욱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