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팅크웨어, 홈쇼핑용 2D내비게이션 ‘아이나비 AP200’
팅크웨어가 최신 2D내비게이션 ‘아이나비 AP200’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코어 CPU 800Mhz와 630 Mhz의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DSP), 256MB 메모리를 탑재해 빠른 데이터 처리와 원활한 멀티태스킹 환경을 지원한다. 또 위치 탐색 속도를 개선한 GPS ‘Ublox6’칩을 적용해 위치 정보의 오차가 발생하기 쉬운 멀티패스 구간(GPS 수신이 어려운 지역)에서 한층 빠르고 정확한 GPS 성능을 발휘한다.

LG전자, 풀 LED 슬림 베젤 ‘시네마 3D TV’ 출시
LG전자가 풀(Full) LED와 트루모션 480 헤르츠(Hz) 기술, 슬림 베젤 디자인을 적용해 화질과 디자인을 한층 강화한 고급형 ‘시네마 3D TV’ 신제품을 국내시장에 출시했다. 이 TV는 눈이 편안한 것은 물론 밝은 3D 화질, 가볍고 배터리 충전이 필요 없는 3D 안경 등을 갖춘 것이 특징. 화면을 보면서 프로그램을 한 번에 실행시키는 ‘매직모션 리모컨’, 스마트TV의 모든 기능을 찾기 쉽게 정리한 초기화면 ‘스마트 보드’ 등 스마트TV 기능도 강력하다.

에이서, 고급형 SSD 장착 데스크톱PC 모델
에이서가 ‘프레데터 G3610’ 7종과 ‘아스파이어 M3970’ 8종 등 총 15종의 새로운 데스크톱PC를 내놓았다. 이들 제품은 운영체제, 프로세서에 따라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 가운데 SSD 장착 모델은 8종이다. 누구나 쉽게 용량 하드디스크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이지 스왑랙을 전면부에 배치했다. 또 전면 하이그로시 소재로 마감한 고급스럽고 모던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1년간의 무상 방문 서비스가 제공된다.

뷰티

제이폴드, 맨발처럼 가벼운 체중분산 ‘스킨슈즈’
제이폴드가 맨발과 같은 착화감을 선사하는 ‘스킨슈즈’를 선보였다. 직접 발바닥으로 딛는 듯한 느낌은 안 쓰던 발바닥과 발가락의 관절, 근육까지 고루 쓰게 해 체중을 발 전체로 분산시키고 자세를 올바르게 유지되도록 해준다. 제품 바닥부분에 TPE(열가소성 탄성플라스틱체) 소재를 사용, 미끄러짐을 방지해 안전하고 신발의 무게가 120g 정도로 가벼워 건강한 보행에도 도움을 준다. 러닝화는 물론 요가, 필라테스, 아크로바틱, 웨이트 트레이닝, 아쿠아로빅, 피트니스, 수영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활용 가능하다.

자연의벗, 미백 화장품 ‘자연과 사람에게 이로운’ 5종
자연의벗이 기존 제품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자연과 사람에게 이로운’ 5종을 내놓았다. 자연과사람에게이로운은 천연유래성분 100%를 함유하고 유기농산물과 에코서트(ECOCERT) 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인증 받은 원료를 사용한 천연 오가닉 제품. 특히 이번 신제품은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지켜주는 미백 기능과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주름 개선 기능을 추가해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슈마커, 바캉스 신발 최대 60% 할인 이벤트
슈즈멀티샵 슈마커가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8월 한달간 ‘바캉스 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슈마커 직영 매장에서 여름 인기 제품인 조리, 샌들 등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제품 구매 시 물놀이 필수품인 스마트폰 비치 방수팩을 소진시까지 증정한다.

금융

신한은행, 범현대그룹주 투자 ‘세이프 지수연동예금’
신한은행이 범현대그룹주인 S&P한국대기업지수2에 연계돼 수익률이 결정되는 ELD 2종과 KOSPI200 연계 ELD 3종을 오는 21일까지 판매한다. 세계적 지수제공회사인 S&P사와 지난해 말 삼성그룹지수와 관련해 라이선스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 최근 범현대그룹지수를 공동개발해 일정기간 배타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계약을 체결, 원금이 보장되는 ELD로 범현대그룹주에 안전하게 투자하는 것이 가능케 했다.

KDB산은, ‘KDB 산업은행 공동가입 정기예금’ 출시
KDB산업은행이 ‘KDB 산업은행 공동가입 정기예금’을 3000억원 한도 내에서 다음달 9일까지 판매한다. 총 판매액 지급이자의 0.40%에 해당하는 약 5000만원을 은행이 부담해 육상 장학기금으로 조성한다. 이 상품은 고객 참여도에 따라 적용이율이 상승하는 구조로 판매 금액이 1000억원 이하인 경우 연 4.4%, 1000억원을 초과하고 2000억원 이하인 경우 연 4.45%, 2000억원을 초과하고 3000억원 이하인 경우 연 4.5%가 적용된다.

광주은행, 최대 15년 만기 ‘고정금리 아파트론’ 판매
광주은행이 지역민들에게 금리 상승기에 금리 변동 부담을 덜어주고자 고정금리 분할상환 전용 상품인 ‘KJB 고정금리 아파트론’을 판매한다. KJB고정금리아파트론은 고정금리, 비거치식 분할상환 대출상품으로 최소 5년부터 최대 15년까지 만기를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1일 현재 최저금리는 각각 5년제 5.1%, 10년제 5.2%, 15년제 5.3%가 적용된다.

식품

비비고, 인기메뉴로만 엄선한 구성 ‘슈퍼스타K’ 도시락
CJ푸드빌의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인기 메뉴로 구성한 ‘비비고 슈퍼스타K’ 도시락’ 2종을 출시했다. ‘슈퍼 도시락’은 비비고의 대표 메뉴로 밥의 양을 줄이고 신선한 나물과 채소 양을 늘린 샐러드 타입의 건강식 비빔밥 비비고 라이스가 들어 있다. ‘스타 도시락’은 비비고 라이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잡채와 닭강정이 곁들여져 있다. 특히 슈퍼스타K 도시락의 비비고 라이스는 백미, 흑미, 현미, 찰보리 등 4가지 밥 종류와 숯불고기, 닭가슴살, 두부 등 6가지 고객들에게 가장 반응이 좋은 현미밥과 숯불고기의 조합으로 만들었다.

한국야쿠르트, 신제품 ‘놀부부대찌개라면’ 출시
한국야쿠르트가 놀부NBG와 공동 개발한 ‘놀부부대찌개라면’을 판매한다. 놀부부대찌개라면은 진한 햄과 소시지 국물 맛이 잘 익은 김치맛과 어우러져 정통 부대찌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120g짜리 봉지면으로 우선 출시되며 가격은 편의점 기준 1개당 900원이다. 다음달부터는 용기면 2종과 찌개사리면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크리스피크림도넛, 한국인 입맛에 맞춘 메뉴 4종
크리스피크림도넛이 한 끼 식사로 충분한 포켓파이 3종과 핫치킨 풀어파츠 등 총 4종의 ‘베이크드 크리에이션’을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핫치킨, 카레, 불고기 등 한국인 입맛에 맞춰 개발됐으며 풍부하고 깊은 맛의 토핑이 특징. 특히 포켓파이는 알찬 토핑이 바삭한 파이 속에 들어있어 흐르지 않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풀어파츠는 부드러운 빵 속에 숨겨진 토핑의 맛과 향이 일품인 신개념 베이커리다.

전희진 기자 hsmile@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