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은행, ‘IBK-웨스턴유니온 자동송금’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이 글로벌 송금회사인 웨스턴유니온과 함께 ‘IBK-웨스턴유니온 AUTO-SEND(자동송금)’ 서비스를 시작했다.

고객이 최초 한번만 은행에 방문해 송금인과 해외수취인의 정보를 등록하면 이후 송금전용계좌에 원화를 입금하는 것으로 해외송금이 이뤄진다. 송금 방법은 이체일 송금과 잔액전체 송금 방식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체일 송금은 일자와 금액을 지정해 매월 자동 송금하는 방식이며, 잔액전체 송금은 고객이 송금될 최소 금액을 지정하고 정한 금액 이상이 입금되면 자동으로 잔액 전체가 송금된다.

월 최대 3000달러까지 송금 가능하며, 송금처리 내역은 문자메시지로 고객에게 전송된다. 수취인은 계좌가 없어도 전 세계 웨스턴유니온 가맹점에서 30분 이내에 달러로 수취가 가능하다.

 

■ 신한금융투자, ‘NH-아문디 국채 10년 인덱스펀드’ 판매

신한금융투자는 안정적인 이자수익과 금리 하락시 가격 상승 효과를 누릴 수 있는 'NH-Amundi Allset 국채10년 인덱스 증권투자신탁(채권)'을 판매 개시했다.

이 펀드는 국채10년물 및 관련 상품에 투자해 이자수익 및 자본수익을 추구한다. 6개월마다 국채 10년물을 자산재조정하며 투자자금 회수기간을 7~8년으로 일정하게 유지한다. 정부가 발행·보증하는 국채10년물에 투자해 안정적이며 중단기 국공채 및 시중금리에 비해 기대수익률이 높다.

해당 펀드의 총 보수는 연 0.57%(Class C기준)다. 펀드 투자자산의 가격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신한금융투자 투자상품부 우동훈 부장은 "1.25%라는 초저금리 시대인 만큼 은행예금 금리보다 높고 주식보다 비교적 안전한 채권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며 "국내 기준금리가 하반기 한 차례 더 하락할 가능성이 있어 장기채권형 펀드에 대한 투자매력이 높다"고 밝혔다.

 

■ 대구은행,‘똑똑딴딴 중금리대출’ 출시

DGB대구은행은 중금리대출 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비대면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DGB똑똑딴딴 중금리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이 대출은 '똑똑'한 고객을 위한 '딴딴'한 버팀목이란 의미를 담은 상품으로 대구은행 전영업점과 비대면 전용 전문상담센터인 론센터를 통해 가입 가능하다. 대구은행의 세분화된 자체 신용평가시스템을 기반으로 국민연금, 건강보험 납부내역 등을 통한 소득증빙이 가능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속하고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본인 연소득 범위 내에서 최고 2000만원 까지며, 대출기간은 12개월 단위로 최장 60개월까지 설정 가능하다. 상환방식은 매월원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취급되며 금리는 연 6%~11%까지다.

대구은행은 지난 2015년 7월 직장인 대상 비대면전용 중금리대출 상품인 '직장인 e-Start론'을 출시한 바 있으며, 이번 DGB똑똑딴딴 중금리대출 상품으로 중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중간신용등급 고객의 계층이 넓어졌다.

 

■ 우리카드, 임대료 결제전용 ‘리마크 우리카드’ 출시

우리카드는 kt에스테이트와 손잡고 부동산 임대료 결제전용 카드인 ‘리마크(Remark) 우리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kt에스테이트의 프리미엄 임대주택인 ‘리마크빌’의 임대료와 관리비를 자동이체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전월 실적에 따라 임대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생활밀착형 부가 서비스도 들어있다.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임대관리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간별 할인 금액은 50만원 이상 이용 시 5000원, 100만원 이상 이용 시 1만원, 150만원 이상 시 2만원 할인된다.

이외에도 CU편의점 10% 청구할인, 전국 영화관 3천원 청구할인,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 20% 청구할인, 아웃백·빕스 10% 청구할인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