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하수의 분양포커스] 다양한 개발호재, 착한 분양가로 누리다대우건설, ‘하남 힐즈파크 푸르지오’ 814가구 분양
   
▲ 출처=대우건설

강남권 대체지로 부상하고 있는 하남시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9월 신세계그룹의 대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 개장을 앞두고 있고, 오는 2018년 지하철 9호선 연장선 보훈병원역·지하철 5호선 덕풍역 개통, 서울~세종 고속도로 건설 등 각종 호재가 잇따르고 있기 때문.

여기에 최근 정부의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해제 절차 간소화 방침에 따라 행정 면적의 약 80%가 그린벨트로 지정돼 있는 경기도 하남시로 자연스레 투자자들의 시선이 집중되며 인근 땅값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대우건설이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에서 하남 힐즈파크 푸르지오 분양에 나선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중소형 평면이 분양 성공의 ‘열쇠’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이 단지는 전체 물량의 절반 가까이를 84㎡ 이상의 중대형으로 구성한 것이 눈에 띤다. 특히 이 단지는 기존 하남시에 공급된 아파트보다 훨씬 저렴한 분양가가 책정될 예정으로 실수요층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 출처=대우건설

◇공급 가구 수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 401번지 일원에 위치한 하남 힐즈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3층~지상 22층 12개 동(2블록: 지하 2층~지상 22층 7개 동 / 3블록: 지하 3층~지상 22층 5개 동) 총 814세대 규모이다. 2블록은 전용 면적 기준 59㎡ 133세대, 84㎡A 215세대, 84㎡B 108세대 총 456세대, 3블록에는 98㎡A 294세대, 98㎡B 61세대, 141㎡ 3세대 총 358세대로 구성된다.

◇분양가 분석

하남 힐즈파크 푸르지오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1100만원대(발코니 확장비 제외)로 책정돼 사업지 인근 미사강변도시 분양가에 비해 매우 저렴하다는 것이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그는 “최근 미사강변도시에서 분양되는 민간 아파트의 경우 3.3㎡당 평균 1300만원대 중후반대로 분양가가 책정됐으나, 이 단지는 3.3㎡당 평균 분양가는 1100만원대로 책정돼 인근 단지 대비 충분한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 출처=대우건설

◇단지 설계 특징

실수요 중심으로 주택시장이 재편되면서 주거의 쾌적함이 아파트 구입의 필수요소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하남 힐즈파크 푸르지오는 단지 안팎에서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로 조성된다. 사업지 남측으로 남한상성에서 팔당댐에 이르는 총 64㎞ 길이의 하남시 대표 녹지 둘레길인 하남위례길이 인접해 있다.

또한 대우건설은 하남 힐즈파크 푸르지오 2블록과 3블록 모두에 푸르지오가든, 로맨스가든, 플라워가든, 아쿠아가든, 킨포크가든 등 단지 내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조경 공간을 마련해 단지 주변의 자연환경과 연계한 힐링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이 단지는 건폐율을 법정 기준인 30%보다 훨씬 낮은 20% 미만으로 설계하고 조경면적 역시 법정 15%보다 훨씬 넓은 37%(2블록), 41%(3블록)으로 계획해 넓은 동 간 거리와 풍부한 조경 공간이 마련된다.

대우건설의 다양한 생활편의 시스템도 대거 적용된다. 푸르지오의 친환경 상품인 그린프리미엄 적용을 위해 에너지 사용량을 직접 체감해 절약습관을 유도하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외출 시 가스, 조명, 방범설정 등을 조절하는 스마트 일괄제어스위치, 엘리베이터의 수직이동에 따른 위치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하는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등 다양한 친환경 설비들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200만화소의 고화질 CCTV와 무인택배시스템, 스마트도어 카메라, 저층부 가스배관 방범 커버, 지하주차장 비상콜 시스템 등을 통한 안전한 단지로 조성되며, 가스쿡탑의 경제성과 전기쿡탑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하이브리드 쿡탑과 욕실장 일체형 칫솔살균기 등 다양한 설비들도 전 세대에 적용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에는 3층 규모의 대규모 도서관도 별도의 동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내부 설계 특징

전용 59㎡은 맞통풍 4베이 구조로, 전용 84㎡ A.B의 경우 거실과 맞은편 주방에 모두 창이 있는 2면 개방형으로 설계됐다.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됐다. 전용 84㎡와 98㎡의 경우 주방 특화설계가 적용(일부 타입)됐으며, 침실도 입주자의 선택에 따라 알파룸+팬트리(식품 저장 공간) 또는 우리가족충전소(패밀리룸) 등으로 다양하게 꾸밀 수 있도록 했다. 침실 네 곳과 욕실 세 곳으로 구성된 전용 141㎡의 경우 고급형 펜트하우스로 지어질 예정이다.

   
▲ 출처=대우건설

◇교통 및 주변 환경

단지 앞에는 BRT(간선급행버스)노선이 위치해 교통 환경도 좋다. BRT는 버스의 통행을 일반 차량과 분리해 도시철도처럼 운영하는 대중교통 시스템으로, 버스중앙전용차로, 환승시설 등을 설치해 철도의 최대 장점인 정시성과 신속성을 두루 갖춰 매력적인 통근 수단으로 최근 급부상하고 있다. 이 BRT 노선을 통해 지하철 5·8호선 환승역인 천호역까지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다는 것이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울러 서울 상일동과 경기 하남시를 연결하는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연장 공사가 진행 중으로 5호선 종점인 상일동에서 하남미사, 덕풍동, 창우동까지 총 7.7㎞에 5개 역사가 개통되면 하남시 창우동에서 종로3가까지 4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진다. 감북 보금자리지구부터 서울 강동구 상일사거리까지 2.47㎞ 거리를 잇는 폭 30m, 왕복 6차선 감일~초이 광역도로도 올해 6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하남 힐즈파크 푸르지오가 위치한 현안1지구 도시개발사업지는 미사강변도시 남측에 인접해 있어 미사강변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사업지 인근에 위치한 현안2지구에서는 신세계그룹에서 준비하고 있는 신개념 쇼핑 테마파크인 ‘스타필드 하남’이 오는 9월 개장할 예정이다. 총 1조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으로 연면적 45만9498㎡, 부지면적 11만7990㎡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다. 이곳은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패션 전문관, 영화상영관, 공연 및 전시시설 등 쇼핑뿐만 아니라 여가, 레저, 힐링을 통합한 복합 체류형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하남 힐즈파크 푸르지오 분양 관계자는 “단지 인접 지역의 각종 개발계획이 이어지는 가운데 기존 하남시에 공급된 아파트보다 훨씬 저렴한 분양가가 책정돼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실수요층들이 높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돼 실제 청약과 계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 943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입주 예정일은 2018년 10월 예정이다.

김하수 기자  |  hskim@econovill.com  |  승인 2016.05.27  17:10:36
김하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