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꿈을 키우는 적금(IBK기업은행 제공)

■ 핫&뉴 IBK기업은행, 미성년 고객 전용 i-꿈을 키우는 적금출시

IBK기업은행은 23일, 미성년고객 전용상품인 ‘i-꿈을 키우는 적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거래대상은 만 18세 이하 미성년자이며, 매월 1000원부터 10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할 수 있다.

고시 기본금리는 1.45%(5.23기준)이며, 조부모를 포함한 가족 중 1명을 대표가족으로 선정하고 대표가족 및 본인의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6%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① 대표가족의 IBK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실적 2개월 이상 또는 지로·공과금 자동이체 실적 2개월 이상 있는 경우 : 연 0.2%p

② 대표가족의 신용(체크)카드 이용실적 1백만원 이상으로 결제계좌가 당행 입출식인 경우 (단, 현금서비스실적 제외) : 연 0.2%p

③ 예금주 본인의 당행 체크카드 이용실적이 있는 경우 또는 예금주 본인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이 적금의 만기일까지 유지하고 있는 경우 : 연 0.2%p 우대금리를 지급한다.

이 상품은 최초 1년 만기로 가입하되, 만기 시 은행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1년 단위로 자동 연장되어 최장 21년까지 운용할 수 있다.

또한 대학등록금 등 학비 납부를 위해 자금이 필요한 경우 적금 해약없이 1년이 지난 예치금에 대해 연 2회 이내에서 필요자금을 중도 인출할 수 있다. 인출자금에는 중도해지 금리가 아닌 기간별 정기적금 고시금리가 적용된다.

기업은행은 적금 출시를 기념해 5월 말까지 10만원 이상 계좌를 신규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 1천명에게 5천원 상당의 파리바게트 모바일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BNK금융그룹, 모바일전용 高利 'MY SUM정기예금' 출시

BNK금융그룹은 23일 모바일 은행인 '썸뱅크' 전용 예금상품 'MY SUM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기본금리 연 1.7%(1년제 기준)에 최고 연 2.2%까지 우대금리를 주는 썸뱅크 전용 예금상품이다.판매한도는 300억원이며, 100만원 이상 300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썸뱅크는 모든 스마트폰 앱 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마이 썸 정기예금 출시를 기념해 1년 만기 해지 고객에게는 원금의 0.1%를 롯데 L.포인트로 추가로 적립해주고, 6월 말까지 1000만원 이상 가입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 '세븐 일레븐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새마을금고, 유병자·고령자도 가입가능한 'MG 간편가입 건강공제' 출시

새마을금고는 23일 유병자나 고령자를 위한 신상품 ‘무배당 MG 간편가입 건강공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수술, 입원일당과 사망을 보장하며 △3개월 내 의사로부터의 입원·수술 및 추가검사 소견 △2년 내 입원 또는 수술 경험 △5년 내 암 진단 또는 암 치료 경험이 없으면 서류제출이나 건강진단 없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가입나이는 40세부터 75세까지 이고, 10년 만기 갱신을 통해 최대 90세까지 보장한다. 수술의 종류에 따라 최대 300만원까지 보장하고, 입원특약에 가입할 경우 입원 1일당 최대 3만원까지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