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LO I(욜로아이)카드 (신한은행 제공)

■ 핫&뉴 신한카드, 2030세대 겨냥 맞춤형 카드 YOLO I(욜로아이)출시

신한카드가 19일 2030세대를 겨냥한 브랜드 ‘YOLO(욜로)’를 론칭하고 첫 상품으로 신한카드 ' YOLO i(욜로 아이)’를 출시했다.

YOLO는 ‘You Only Live Once’의 약자다. ‘한번 뿐인 당신의 인생’이라는 뜻을 담아 삶의 질에 중요한 가치를 둔 고객들을 위한 신한카드의 새로운 브랜드다.

신한카드는 Code9을 기반으로 2030세대의 성향과 트렌드를 면밀히 분석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심층인터뷰를 거쳐 YOLO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YOLO i 카드는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으로만 발급 가능하다. 이 카드는 2030세대가 전자상거래·편의점교통·커피·제과점 등 업종의 이용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설계됐다.

이 카드는 택시, 영화(CGV·롯데시네마), 커피(스타벅스·커피빈), 베이커리(파리바게트·뚜레주르), 소셜커머스(쿠팡·티몬),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등 6개 업종에서 최대 20%까지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 받을 수 있다.

총 6개의 업종의 할인율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데 고객 선택에 따라 20% 할인 업종 1개, 15% 할인 업종 2개, 10% 할인 업종 3개로 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드 디자인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기본 디자인과 신진작가 5종의 디자인 중 하나를 고르면 된다.

YOLO i 카드에 대한 자세한 혜택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5000원, 비자 1만8000원이다.

 

KB자산운용, KB스타코스닥150인덱스펀드 출시

KB자산운용은 19일 코스닥150지수를 추종하는‘KB스타코스닥150 인덱스펀드’를 지난17일에 출시했다.△현대증권 △대신증권 △미래에셋대우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펀드온라인코리아 △하나금융투자 등을 통해 판매한다. 코스닥150지수는 코스닥 총 1163개 종목 중 시장의 대표성, 섹터 대표성, 유동성 조건을 충족하는 150종목이다.최근 기준 셀트리온, 카카오, 동서, CJ E&M, 메디톡스 등이 주요 종목이다. 주식 현물바스켓, 주가지수 선물 등으로 코스닥150지수를 추종하며 차익거래, 배당수익 등 추가수익을 추구한다.

 

기업銀, IBK 프리미엄존 앱 출시

IBK기업은행은 19일 레스토랑, 뷰티, 키즈카페 등에서 다양한 할인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IBK 프리미엄존’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이닝 서비스로는 150여개 레스토랑의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0% 할인쿠폰, 사이드 메뉴 무료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주변에 있는 할인 레스토랑도 선별해 자동 추천해준다. 또 라이프 서비스에서는 할인 가능한 뷰티, 이사업체, 헬스장, 키즈카페 등을 소개한다. 롯데렌터카와 제휴해 최대 40% 할인서비스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