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비클럽' (우리은행 제공)

■ 핫&뉴 우리은행,위비톡 모임서비스 위비클럽출시

우리은행은 2일 모바일메신저인 위비톡을 통해 모임서비스인 ‘위비클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위비클럽’서비스는 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고도 위비톡의 ‘모임’ 메뉴에서 바로 이용이 가능하며, 클럽관리(회원초대, 클럽검색, 메뉴관리 등), 게시판관리(사진,파일게시, 위비톡 대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단순한 모임기능에 국한하지 않고, ‘위비클럽’에 위비뱅크의 현재 또는 향후 개발되는 금융서비스를 추가로 탑재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1단계 서비스로 이번에 출시하는 ‘모임클럽’ 버전에서는 기존 밴드(Band)와 카카오그룹 등과 같은 모임기능을 제공하고, 2단계 서비스인 ‘금융클럽’버전에서는 회비관리, 금융상품 공동구매, 금융정보 공유 등을 오는 7월에 추가하고, 3단계 서비스인 ‘이종클럽’ 버전에 현재 위비뱅크에서 개발중인 ‘위비마켓’을 연계해 회원간 물품 공동구매 등 커머스 기능을 오는 9월 추가 업데이트 한다는 계획이다.

위비클럽은 위비톡 업데이트 후 2.0버전에서 제공된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위비톡’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는 5월 중순 출시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톡에서 대화하던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모임도 만들어 사진, 파일 등을 함께 공유하고 보관할 수 있게 되어 위비톡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우리은행의 금융 부문 강점을 토대로 커뮤니티, 쇼핑, 투자, 사회공헌 등을 아우르는 고객중심의 생활밀착형 종합금융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공상은행, 'ICBC니하오 아파트담보대출' 출시

중국공상은행 서울지점은 2일 국내 거주 내·외국인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ICBC 니하오 아파트담보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ICBC 니하오 아파트 대출은 국내 소재의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거나, 매매계약을 체결한 내·외국인 중 소득원이 있는 고객은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한국인 고객 뿐만 아니라 중국인 고객도 신청할 수 있다.중국공상은행은 신규 출시기념으로 5월2일부터 7월31일까지 3개월간 연 최저 2.49%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100억 한도 소진시 조기 종료할 예정이다.

알리안츠생명, 간편심사 입원보험 출시

알리안츠생명은 2일 ‘참다행이다(무)알리안츠입원보험(갱신형)’을 판매 개시했다. 노인성 질환을 앓고 있는 고령 고객들도 간단한 청약 과정만 거치면 질병과 재해의 입원과 수술 등의 보장을 받을 수 있다.이 상품은 1종 간편심사형을 선택할 경우 3개 질문에만 대답하면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최근 3개월 이내 입원·수술 필요 소견 여부, 최근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여부, 최근 5년 이내 암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여부 등이질문내용이다 가입나이는 41세부터 80세까지이며 주계약 가입금액은 1천만~3천만원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