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ONE직장인명함대출(IBK기업은행 제공)

■ 핫&뉴 IBK기업은행,빅데이터 기반 i-ONE 직장인명함대출출시

IBK기업은행은 28일 빅데이터와 핀테크를 활용해 영업점 무방문, 무서류, 무담보로 대출을 지원하는 빅데이터 신용대출 ‘i-ONE 직장인명함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용평가와 모바일 스크래핑(모바일 환경에서 필요한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 기술을 이용하여 대출자료를 심사하고 무서류 방식으로 당일 중 대출을 지원한다.

대출 대상은 현재 근무하는 직장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한 직장인으로, 개인신용등급(CB) 7등급 고객까지이다.

대출신청은 모바일 앱 ‘헬로 i-ONE’에서 본인 명의 스마트폰으로 대출 신청인의 명함을 촬영해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모바일 앱 ‘헬로 i-ONE’은 기업은행을 거래하지 않는 고객도 은행 방문 없이 비대면 실명확인 방식으로 계좌개설 및 전자금융 가입업무를 지원하는 앱이다.

‘i-ONE 직장인명함대출은 고객의 금융비용 절감을 위해 중도상환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고, 연체없이 분할상환하는 고객에게는 매년 0.1%포인트씩 최대 0.2%포인트를 감면해준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빅데이터와 핀테크를 활용한 비대면 대출상품”이라며 “CB 7등급 고객도 한 자리 수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중금리대출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NH착한어린이통장·적금' 출시

NH농협은행은 28일 'NH착한어린이통장·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수시입출식 상품인 'NH착한어린이통장'을 통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굿네이버스 등에 정기 후원금을 자동납부할 경우 전자금융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NH착한어린이적금'에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해준다. 또 NH착한어린이통장을 통해 NH착한어린이적금에 월 5만원 이상 자동이체하거나 형제, 자매가 NH착한어린이적금에 동시 가입할 경우 각각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동부화재-SKT  협약, '스마트-UBI 안전운전 특약' 메뉴 출시

동부화재와 SK텔레콤은 28일 T맵 사용자들의 안전운전을 돕기 위해 '운전습관' 메뉴를 추가하고,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보험료를 할인하는 '스마트-UBI 안전운전 특약'을 함께 출시했다.운전습관은 T맵을 사용자의 평소 주행습관을 점수화하고, 이를 다른 운전자들과 비교해 안전하고, 경제적이며, 친환경적인 주행습관을 갖도록 만들어진 메뉴다.스마트UBI 안전운전 특약은 T맵 사용자의 500km 이상의 주행기록을 토대로, 일정 점수(100점 만점에 61점)를 넘길 경우, 특약으로 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신개념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