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상생 자체브랜드TORLA (BC카드 제공)

■ 핫&뉴 비씨카드, 자체 유통브랜드카드 톨라출시

BC카드는 25일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자체 브랜드인 ‘TORLA(톨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TORLA’는 지난해 11월 BC카드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자체 브랜드 사업 진행에 대한 인가를 취득한 후 6개월여 간의 준비 끝에 출시한 BC카드만의 자체 브랜드(Private Brand, 이하 PB)로 ‘더 나은 삶을 위한 최고의 제품을 추구(Top Of Real Life Advanced)’의 의미를 담고 있다.

‘TORLA’ 브랜드를 사용하는 제품은 BC카드 쇼핑몰 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들의 매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군을 선정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과 함께 PB제품을 생산한다.

이 제품들은 BC카드가 보유하고 있는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안정적으로 판매할 수 있어 판로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객들은 BC카드가 검증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현재 타월, 세제 등 생활용품 9종이 출시돼 BC카드 쇼핑몰, 온라인 쇼핑몰(G마켓, 옥션, 11번가, GS SHOP 등), 소셜커머스(티몬, 쿠팡, 위메프) 등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단계적으로 40여종 이상의 우수한 상품을 지속 발굴해 판매를 확대해 나아갈 방침이다.

이정호 BC카드 영업본부장은 “중소기업과는 동행의 기회를 만들고 고객에게는 금융사가 만든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PB상품 판매채널 확대와 홍보를 통해 TORLA를 알리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PCA생명, ‘메디플러스, 스마트 초이스 종신보험’2종 출시

PCA생명은 25일 사망보험금에서 의료비를 미리 지급받는 'PCA 메디플러스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과 해지환급금을 줄여 보험료를 낮춘 '(무) PCA 스마트 초이스 종신보험'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PCA 메디플러스 종신보험'은 보장·투자·입출금 기능을 모두 결합한 투자실적형 종신보험이다. 투자실적 증가로 사망보험금이 증가해 물가 상승 시 효과적인 대비가 가능하고 투자 실적이 악화되더라도 최저사망보험금을 보장한다.특히 입원 및 수술 등으로 인해 의료비가 발생할 경우에는 사망보험금에서 의료비를 미리 지급한다.

현대증권, 저렴한 수수료, 다양한 ISA 전용상품 출시

현대증권이 25일 저렴한 수수료에 다양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전용상품을 출시했다.일명 만능통장이라고 불리는 ISA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선택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계좌에 세제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다.현대증권은 국민 재산형성이라는 ISA 도입취지에 걸맞게 신탁형 ISA 보수를 무료로 책정하고, 일임형 ISA 상품수수료를 모델포트폴리오(MP) 유형별로 초저위험형 0.1%, 저위험형 0.2%, 중위험형 0.5%, 고위험형 0.6%의 낮은 수준으로 책정했다.